지나온 한 해를 추억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축하하는 연말 파티에서라면 평소보다 과감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길. 소소한 일탈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파티 메이크업의 모든 것!

1,2 인코코의 네일 폴리시 어플리크 본 래트링 & 스푸태쿨러 각각 16매 1만9백원. 3,7 잇츠스킨의 네온 네일 컬렉션 네온옐로우 & 네온핑크 각각 10g 3천원. 4 홀리카홀리카의 아쿠아 쁘띠 젤리 네온빔 틴트바 네온핑크빔 2.4g 7천9백원. 5,12 마몽드의 크리미틴트 컬러밤 인텐스 네온 싸인 핑크 & 네온 싸인 텐저린 각각 3g 9천원대. 6,11 메이크업 포에버의 플루오 나이트 10호 & 13호 각각 3g 4만8천원. 8,9홀리카 홀리카의 아쿠아 쁘띠 젤리 네온빔 네일즈 네온 오렌지빔 & 네온 그린빔 각각 10ml 3천원. 10 래쉬몰의 야광속눈썹 1만5천5백원

Neon Makeup 클럽의 네온 조명에서 야광으로 빛나는 네온 메이크업 제품들.

네온 메이크업 Tip
립 제품은 입술선을 살려 꼼꼼히 채워 바른다네온 조명 아래서는 작은 빈틈도 커 보일 수 있으므로 틴트처럼 물들이듯이 손가락으로 문질러 바르기보다 입술 전체에 꼼꼼하게 채워 바르는 것이 좋다.
야광 네일 에나멜과 야광 피그먼트를 섞는다야광 네일 에나멜에 야광 피그먼트를 섞어 바르면 네온 조명 아래서 색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 손톱마다 다른 색상의 네일 에나멜을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인조속눈썹에 야광 네일 에나멜을 바른다야광 소재로 제작한 고가의 인조속눈썹을 구매하는 대신 가지고 있는 인조속눈썹 전체나 끝에만 야광 네일 에나멜을 발라도 좋다.
야광 피그먼트를 입술에 덧바른다.일반적인 립 제품을 발라도 야광 피그먼트를 덧바르면 야광 효과를 줄 수 있다. 윗입술과 아랫입술에 다른 색상의 야광 립 제품이나 야광 피그먼트를 바르면 입술이 돋보인다.
과도한 연출은 삼간다눈과 입술, 손톱까지 온통 야광으로 물들이면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다. 입술을 강조했다면 눈은 아이라인의 눈꼬리나 속눈썹 끝부분에만 야광 메이크업을 하는 정도가 적당하다.

1 멜비타의 오가닉 스파클링 골드 오일. 유기농 식물성 오일과 구릿빛 천연 피그먼트가 태닝한 피부처럼 윤기 있고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한다. 얼굴과 보디, 모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100ml 5만8천원. 2 에스쁘아의 위드 러브 쉬머링 퍼퓸 미스트. 플로럴 향과 함께 핑크 펄과 실버 펄, 화이트 펄이 은은하게 분사돼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80ml 1만7천원. 3 록시땅의 피브완 플로라 쉬머링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과 미세한 골드 펄을 함유해 팔다리에 바르면 피부결이 매끈하고 탄력 있어 보인다. 헤어 오일 대신 사용해도 좋다. 75ml 4만5천원. 4 오휘의 오휘앤노르딕 브로스 디자인 커뮤니티 콜라보레이션 일루미네이터. 쇄골이나 어깨, 팔, 다리 등에 보습밤을 먼저 바르고 하이라이터를 덧바르면 자연스럽게 광택이 살아난다. 19g 3만5천원. 5겔랑의 라 쁘띠 로브 느와르 쏘 크레이지 퍼퓸드 쉬머 파우더 바디 앤 헤어. 고혹적인 향기와 함께 분사되는 섬세한 무지갯빛 펄 입자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은은한 반짝임을 더한다. 17.5g 11만5천원. 드레스보다 빛나는 몸매
노출이 많은 파티 룩을 소화하려면 쇄골과 어깨, 등, 팔다리에도 메이크업이 필수다. 은은한 반짝임을 더해 파티 의상과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제품들.

Party Nail Art

섬세한 펄과 화려한 글리터가 섞인 네일 에나멜과 다양한 네일 장식으로 파티에 어울리는 손톱을 연출하는 10가지 방법.

1 STEP1 검은색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홀리카 홀리카의 베이직 네일즈 리얼블랙 10ml 2천원.STEP2 금색 도트가 프린트된 투명한 네일 스트립을 붙인 다음 톱코트를 바른다. 반디의 젤리커 네일스트립스 화이트앤골드 도트 34매 2만원.

2 STEP1 금색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비비드 샤인 네일 락커 브러쉬드 골드 9ml 2만6천원대.STEP2 손톱 반쪽에만 와인색 네일 에나멜을 바르고 마르기 전에 같은 색상의 벨벳 글리터를 도톰하게 얹어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린 다음 여분은 떨어낸다. 에스쁘아의 센슈얼 어페어 패션 네일 데어링 워닝 10ml 5천원. 뷰티모아의 엘렌 벨벳 글리터 13호 와인 1천원.

3 육각형과 원형의 흰색과 검은색 필름이 들어 있는 투명한 네일 에나멜을 붓을 눕혀서 손톱에 톡톡 찍듯이 여러 번 바른다. 거의 다 마를 때쯤 손끝으로 필름을 살짝 눌러 밀착시킨 다음 톱코트로 마무리한다. 아리따움의 모디 글램 네일즈 21호 트위드 재킷 10ml 3천5백원.

4 STEP1 와인색 펄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맥의 네일 라커 포미더블! 10ml 1만5천원.STEP2 금색 글리터와 홀로그램 필름이 들어 있는 투명한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가볍게 펴바르고 톱코트를 바른다. OPI의 네일 래커 웬 더 몽키스 플라이! 15ml 2만2천원.

5 STEP1 은은하게 빛나는 남색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데보라 립만의 글리터 폴리쉬 쥬얼 하이스트 롤링 인 더 딥 15ml 3만3천원.STEP2 손톱의 부분부분 톱코트를 덧바른 다음 구슬 파츠를 손톱 위에 뿌린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린 다음 여분은 떨어낸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스타일린 캐비어 네일 골드캐비어 16g 4천원.STEP3 구슬이 없는 부분에 무지갯빛의 투명한 네일 에나멜을 덧바르고 톱코트를 바른다.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색종이 네일즈 크리스탈 레시피 10ml 3천5백원.

6 STEP1 분홍 펄이 섞인 자줏빛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린다 요한슨의 네일 캔디 차차 10ml 2만4천원.STEP2 붓을 눕혀서 금색과 자주색, 보라색, 붉은색 글리터가 섞인 투명한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톡톡 찍듯이 여러 번 덧바르고 톱코트를 바른다. 린다 요한슨의 네일 캔디 삼바 10ml 2만4천원.

7 STEP1 메탈릭한 카키색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비비드 샤인 네일 락커 메탈릭 그린 9ml 2만6천원대.STEP2 포일 글리터를 원하는 모양으로 자르고 손톱에 톱코트를 바른 후 스틱을 이용해 붙인다. 톱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뷰티모아의 호일 글리터 골드 2천5백원.

8 STEP1 은색 펄이 섞인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맥의 디바인 나이트 컬렉션 네일 라커 밀리터리 10ml 1만5천원. STEP2 손톱을 삼등분해 아래쪽부터 은색 글리터 네일 에나멜과 분홍색 글리터 네일 에나멜, 파란색 펄 네일 에나멜의 순으로 덧바르고, 톱코트로 마무리한다. 헤라의 컬러 레이어 네일 듀오 페가수스 & 스타 클러스터 각각 4.5ml×2개 1만8천원. OPI의 네일 래커 폴카닷컴 15ml 2만2천원.

9 STEP1 펄이 섞인 초록색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데보라 립만의 글리터 폴리쉬 쥬얼 하이스트 래핑 투 더 뱅크 15ml 3만3천원.STEP2 녹색 글리터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덧바르고 톱코트를 바른다. 쓰리컨셉아이즈의 네일라커 GT12 15ml 4천5백원.

10 STEP1 톱코트 붓에 금색 글리터 가루를 묻히고 붓을 세워서 손톱 전체에 쓱쓱 펴 바른다. 반디의 다이아 글리터 컬렉션 골드 다이아 6g×2개 10만원.STEP2 손톱 아래서부터 톱코트를 바르고 핀셋을 이용해 금색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크기가 굵은 것부터 작은 순서로 촘촘하게 붙인다. 반디의 다이아 캐럿 컬렉션 리치 골드 다이아 350pcs×2개 16만원.

1 오르비스의 네일 컬러 R71 7ml 7천9백원. 2 에스쁘아의 패션 네일 컬러 오르골 박스 10ml 5천원. 3 나스의 네일 폴리쉬 노 리밋츠 15ml 2만6천원. 4 쓰리컨셉아이즈의 네일 라커 GD01 15ml 4천원. 5 이니스프리의 에코 네일 컬러 18호 바닐라 골드 10ml 2천5백원. 6 부르조아의 원 세컨드 네일 잇츠 레이닝 스타즈 9ml 1만5천원. 7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네일즈 GR508 10ml 3천5백원. 8 코드 네일의 G992호 메가나잇 10ml 4천원. 9 클리오의 네일 스타일러 20주년 기념 컬러 클리오스 뉴 블랙 13ml 5천원. 10 맥의 네일 라커 녹터넬 10ml 1만5천원.

Party Nail Color

파티 룩에 화려함과 세련됨을 더하는 네일 에나멜.

글리터 제거 Tip
화장솜에 리무버를 흠뻑 적셔 봉숭아 물을 들이듯 손톱을 감싸듯 올리고 포일로 감싼 다음 2~3분 정도 지난 후에 약간의 힘을 주어 화장솜과 포일을 함께 잡아당기면 글리터가 말끔히 지워진다. 글리터 네일 에나멜을 바르기 전에 베이스 코트를 충분히 바르면 글리터를 제거하기가 한결 수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