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뷰티를 이야기할 때 자외선 차단이나 선탠과 함께 목욕 역시 톱 리스트에 넣어둘 것을 권한다. 왜냐하면 노출이 가장 많은 계절이고, 가장 많이 씻어야 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욕실에서 필요한 다양한 뷰티적 조언을 담았다.

9. 물기가 채 마르기도 전에

한여름에도 피부가 갈라지고 땅김 현상이 그치지 않는 극건성 피부를 위한 보습 해법이 여기에 있다. 풍부한 질감의 보디 크림도, 보디 버터도 아닌 보디 오일이 바로 그것이다. 아기들이나 바르는 것이라 여기던 베이비 오일이나 스파의 트리트먼트 룸에서 에스테티션이 발라줄 때가 아니면 거의 바를 일이 없다고 생각한마사지 오일 하나만 있으면 보디 크림 못지않은 보습 효과로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자랑할 수 있다. 요즘 출시되는 보디오일은 질감이 대체로 가벼운 편이며, 크림이나 밤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에 비해 피부 친화적이어서 빠르게 흡수되고 지속력이 오래간다. 보디 오일은 로션이나 크림처럼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한 후 바르는 것이 아니다. 마른 피부에는 겉돌 수 있기 때문에 샤워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몸에 골고루 마사지하듯 바르면 보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10. 보디 스크럽으로 슬리밍을!

봄, 여름 시즌 가장 불티나게 팔리는 화장품 중하나인 슬리밍 제품. 평소 바르던 보디 로션대신 슬리밍 로션이나 젤을 사용해 열심히 셀룰라이트 부위를 문지르고 꼬집어가며 눈물겨운 노력을 하곤 했던 당신이 한 가지 잊어버린 사실 이있다면 그것은 바로 각질 제거일 것이다. 영양 크림이나 에센스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골고루 그리고 깊숙이 침투되도록 하기 위한 필수적인 스킨케어 단계가 각질 제거인 것과 비슷한 이치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샤워할 때 보디스크럽으로 마사지해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동시에, 셀룰라이트가 단단하게 뭉친 부위를 풀고,독소 배출의 길을 열어줄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슬리밍 효과가 있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슬리밍 전용보디 스크럽이 따로 선보여‘ 비키니 드림’을 향한 뭇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11. AROMA CANDLES

이제 욕실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시간이다.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향초 하나면, 유명 스파 부럽지 않은 무드를 연출할 것이다.

1. 아베다 플랜트 퓨어-퓸 아로마캔들 유포릭100% 천연식물성 아로마 성분과 천연 밀랍으로 만들어져 편안하고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 및파라핀, 인공염료, 그리고 합성 아로마가 전혀 사용되지않았다. 150g 2만8천원.
2. 프레쉬 씨트롱 드 빈 캔들비터 오렌지와 자몽 향이상큼한 샴페인 거품을 떠오르게 한다. 여기에 잔향을이루는 샌들우드의 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마음을 안정시키고숙면을 돕는다. 215g 8만3천원.
3. 꽁빠니 드 프로방스 센티드 캔들 체리블라썸달콤한 체리블라섬 향이 에로틱한 분위기를 자아내커플 목욕 시 사용하면 적당할 듯하다. 140g 6만4천원.
4. 겐조키 벨르 드 주르 캔들‘고요함과 빛의 꽃’이라 불리는 화이트 로투스의 향이 중심을 이루는 향초.우아한 느낌의 파우더리한 향이 심신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해준다. 80g 가격미정(온라인쇼핑몰에서 겐조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공됨).
5. 딥티크 사이프러스 향초막 꺾은 사이프러스 나뭇가지의 향을 그대로 담은 향초. 깊은 우디 계열의향과 상쾌한 그린 계열의 향이 어우러져 산림욕하는 효과를 선사한다. 190g 8만8천원.

딥티크 사이프러스 향 190g8만8천원.

12. SMART SHOWER TOOLS

도구의 힘은 위대하다! 샤워 효과는 두 배로 올리면서, 샤워하는 동안 소비되는 에너지와 시간은 반으로 줄이는 똑똑한 샤워 도구들.

1. 네이처 리퍼블릭 실크 버블 보디 구멍에 손을 끼운 후 보디 클렌저를 묻혀 비비기만 하면 끝. 피부에 대고 문지를수록 자극을 주어 노폐물보다는 피부 유, 수분을 빼앗는 일반적인 샤워 퍼프와는 차원이 다른 실크 소재로 만들어졌다. 특수 제작된 망사는 보디 클렌저를 완전히 분해해 아토피 및 여드름성,수분 부족형 피부를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3천3백원.
2. 비욘드 스키니 에스 보디 쉐이퍼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해 피부 순환을 돕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샤워용 글러브로, 보디스크럽과 함께 사용하면 좋다. 단 피부가 민감할 때는 자극적일 수 있으니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만5천원.
3. 리렌 바이 스킨알엑스 메조테라피 실리콘 보디 글러브 각 면이 크기와 촘촘함이 다른 두 종류의 돌기로 되어 있어 각기 다른 마사지 효과를 준다. 엄지손가락 모양의 돌기 부분은 동양의 경락테라피 마사지 형태에 적합하다. 경혈의 특정 부위를 부드럽게 누르거나 두드리며 적당히 자극을 주면서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만족스러운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새끼손가락 모양의 돌기 부분은 서양 스파의 릴랙싱 마사지 형태에 적합한 것으로, 운동이나 무리한 움직임으로 뭉친 부위를 부드럽게 풀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압력을 약하게 해 두피에 사용해도 좋고, 셀룰라이트부위에 굴리듯 마사지하면 슬리밍 효과도 선사한다. 2만5천원.

13. 굳은살 관리

오래되어 두꺼워질 대로 두꺼워진 각질,이른바 굳은살은 보디스크럽이나 강력한 필링제로도 해결되지 않아 좀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당장은 아무렇지 않은 것 같지만 굳은살은 오래도록 방치했을경우 긁히거나 상처가 나도 알아차리기 어려워 세균에 쉽게 감염되고 염증을 유발해 고통이 뒤따를 수 있다. 일단 각질을 연화시키는 과정을 위해 항염 효과가 있는 배스 솔트를 푼 따뜻한 물에 굳은살 부위를 5~10분간 담근다. 어느 정도 연해진 굳은살을 조금씩 탈락시키는 과정이 이어져야 하는데, 이때 아무리 소독을 했더라도 면도칼을 대서는 절대로 안 된다. 또한 사포 효과를 내는 현무암 마사지 바도 힘 조절이 되지 않을 경우 상처를 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때는 필링 크림이 유용하다. 티타니아의 필링 크림은 갈라진 부위에 사용해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미립자로 된 호두 껍질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관리한다. 마지막으로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에는 반드시 보습 과정이 뒤따라야 한다. 발 전용 보습 크림을 듬뿍 바르고 면 소재양말을 신고 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름이라 덥고 귀찮을 때에는 이니스프리 팔 앤 발뒤꿈치 패치나 최근 양말 모양으로 출시되어 각광받고 있는 간편한 발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14. 입욕제, 취향대로 고르기

반신욕이나 족욕을 할 때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더한 입욕제를모았다. 솔트 타입, 젤 타입, 발포성 솔리드 타입, 오일 타입 등 종류도 다양하니 취향대로고르길. 물에 빠르게 녹아들어 좀 더 오랜 시간 아로마테라피를 즐길 수 있는 순위를 따지자면, 오일, 젤, 솔트 그리고 발포성 솔리드 타입 순이다. 특히 발포성 솔리드 타입은 미세한 거품으로 가득한 목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것.

1. 프레쉬 사케 배스 쌀의 유익한 효모가 살아 있는 사케(청주)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피부 진정 및 근육 이완 효과가 뛰어난 천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입욕제로,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가꾼다. 400ml 14만6천원.
2. 스킨푸드 배스 솔트 라벤더 미네랄이 풍부한 호주의 자연 소금과 허브에서 추출한 천연 아로마 오일, 보습 성분이 가득 담겨 있어 자극받은 몸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라벤더향은 특히 감기와 근육통, 두통, 불면증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80g 2천원.
3. 러쉬 팝 인 더 배스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베르가모트 오일과 레몬 오일, 만다린 오일 그리고비터오렌지 꽃물을 주요 성분으로 한다.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기분을 전환해주기 때문에 피로와 스트레스가 가득할 때 하면 좋다. 100g 9천8백원.
4.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모로코 아르간 앤 오렌지 블라썸 배스 앤 샤워 오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듬뿍 전달하는 아르간, 올리브, 소야, 브라질 너트, 스위트 오렌지 블라섬, 로즈 힙 오일 등으로 구성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든다. 손바닥에 덜어내고 양손으로 비벼 오일을 따뜻하게 만든 뒤 손바닥과 손가락을 이용해 전신 마사지를 해도 좋다. 200ml 2만4천원.

15. 미스트의 미덕

보디 오일로 마사지를 해야 할 정도로건성 피부가 아니라면? 샤워 후 물기를 다 닦아낸 상태에서 보디 로션까지 바르는 수고스러움을 피하고 싶다면? 방법은 한가지다. 빠르고 간편하게 몸 구석구석까지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는 보디 미스트가 그 답이다.

1. 에르메스 자르뎅 아프레라 무쏭 퍼퓸 드 보디 미스트 수분감이 풍부해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훌륭하다. 끈적임이 전혀 없이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어진 정효과와 함께 은은하고 상쾌한 향이 피부에 남는다. 100ml 7만3천원.
2. 비욘드 리프레시 보디 미스트 뿌리자마자 처음에 전해지는 신선한 시트러스 향이 전신에 상쾌함을 준다.미들 노트를 이루는 그린티플로럴 향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베이스 노트의 은은한 머스크향이 부드럽게 잔향으로 남아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100ml 1만3천원.
3. 랑콤 아로마토닉 보디 미스트 스위트 라임과 카르다 몸, 그린 마테, 오스만투스와 진저 등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에센셜 오일이 23% 이상 농축되어 있어 심신을 상쾌하게 만든다. 향수 대신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향의 지속력이 우수하다. 100ml 5만5천원.
4. 네이처 리퍼블릭 트로피칼 오션 라임 보디 미스트 신선한 라임 향기가 싱그러운 열대의 향취를 느끼게한다. 마치 휴양지에서 쉬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130ml 7천9백원.
5. 메리케이 보태니컬 보디케어 컬렉션 데오 보디 스프리처 로터스 앤 뱀부 파란 연꽃과 곧은 대나무를 연상시키는 상쾌하고 깨끗한 향이 특징이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보호하며, 엄선된 식물성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선사한다. 147ml 2만5천원.

보디 미스트를 활용한 아로마틱 마사지
1. 팔 전체에 넓게 뿌린 후 가볍게 문지른다.
2. 손목과 팔 안쪽에 한 번 더 뿌린다.
3. 손목과 팔 안쪽을 강하게 문지른다.
4. 손목 안쪽의 중간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15초 동안 누른다. 이것을 3회 반복한다.
5. 집게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 중간 부분을 15초 동안 누른다.이것을 3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