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물에 몸을 담그고 명상을 하거나, 뜨거운 사우나에 앉아서 땀을 빼거나, 느긋하게 누워서 누군가에게 마사지를 받거나. 이 모든 것이 넓은 의미의 ‘스파’라고 일컬어지기에 우리에게 ‘스파’는 ‘천국’과 동의어이다. 춥고 건조한 겨울이면 더욱 간절한 스파 트리트먼트. 그런 당신을 위해 스파 특집 기사를 꽤 촘촘하게 구성했다.

홈스파의 기본. 1

스파에서 관리를 받을 때의 과정을 떠올려보면, 보통 클렌징 로션으로 메이크업을 지운 후 스팀 타월을 얼굴에 잠깐 덮어두었다가 각질 제거 단계에 들어간다. 이는 다음에 이어지는 보습 및 영양 공급 단계의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되도록 하는 준비 단계인 것이다. 홈스파 역시 각질 관리로부터 시작된다.

A. 각질 제거 기능의 토너
매일 사용하는 토너이긴 한데, 특별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제거까지 하는 일석이조의 제품들이 있다. 그 특별한 성분이란 AHA나천연 살리실산, 글리콜산 성분등이다. 이들은 모공 속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대표 성분들이다. 1 크리니크 클래리파잉 로션200ml 2만6천원. 2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 150ml 6만3천원대. 3 클라란스 화이트플러스 HP 클리어 소프트닝 필링로션 125ml 5만원. 4 베리썸 클린부스터 150ml 2만2천원. 5 아베다 엑스폴리언트 150ml 3만8천원.

B. 민감성 피부를 위한 스크럽
각질 제거제는 자칫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라면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스크럽 알갱이가 포함되어 있지만 순해서 예민하거나 여드름이 나 있는 피부에 사용해도 좋은 각질 제거제는 풍부한 크림 질감의 클렌저이다. 1 아베다 토르말린 차지드 엑스폴리에이팅 클렌저 150ml 4만8천원. 2 뉴트로지나딥클린 블랙헤드 데일리 스크럽 100g 1만5천2백원. 3 피터 토마스 로스 보태니컬 버핑비즈 250ml 5만7천원. 4 비쉬 놀마덤 데일리 안티트러블 스크럽 125ml 2만7천원대. 5 쥴리크 데일리 엑스폴리에이팅 크림 40ml 4만6천원. 6 눅스 엑스폴리앙 두아로마띠끄 로즈 125ml 2만9천원.

C. 필링 제품
껍질을 제거한 삶은 달걀처럼탱글탱글하고 윤기 나는 피부가 대세인 만큼 필링 제품에 대한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필링 젤,필링 토너, 필링 에센스, 필링마스크 등 타입도 여러 가지. 단필링 젤의 경우 간혹 단백질 분해효소 성분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있을 수 있으므로 민감성 피부는 피하는 것이 좋다. 1 에뛰드하우스 매직 버블 필링120ml 9천원. 2 라네즈 멀티베리요거트 필링 젤 80ml 2만2천원대. 3 이니스프리 와인 필링 소프너140ml1만원. 4 키엘 오버나이트바이올로지컬 필 50ml6만3천원. 5 라프레리 쎌루라 3-미닛 필40ml29만원

D. 플러스 알파 효과를 노리다
각질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있다. 1 그물 모양으로 된 퍼프가 각질제거 효과를 주는 버츠비 보디 각질제거 퍼프 가격미정. 2 민감한 피부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패드 타입의 스킨 아이슬란드노르딕 스킨 필 90ml 6만9천원. 3 물에 적시고 거품을 내어 간편하게 사용하는 무자극성의 올레이 토탈 이펙트 클렌징 클로스30매 2만원대. 4 1초에 100번 진동하는 클렌저로, 보다 강력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 효과를 주는 뉴트로지나 웨이브 스타터 킷 2만5백원

E. 골라 쓰는 재미가 있는 보디 스크럽
수많은 보디 스크럽 중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보고, 매일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자극이 적으면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 보디 각질 제거제만 모아놓은 베스트 보디 스크럽 7. 스크럽 알갱이의 종류와 크기가 보이는 그대로다. 1 버츠비 크랜베리 앤 포머그래네잇 슈가 스크럽226.5g 3만7천원. 2 비오템 오일테라피 보디 오일스크럽 200ml 3만4천원. 3 에뛰드하우스 스윗애플에이드 보디 스크럽 120ml 7천원. 4 리리코스마린 릴랙싱 보디 스크럽 180ml 3만5천원. 5 네이처 리퍼블릭 바디 앤 더 씨 보디 스크럽 샤워젤 150ml 5천5백원. 6 후르츠 앤 패션 너리싱 엑스폴리에이팅 크림 125ml 2만원. 7 클라란스 스무딩 보디 스크럽 포 뉴 스킨 200ml 4만원.

A, 장미꽃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과산화음이온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부 건강을 유지한다. 로즈 오일은 그 자체로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히며 염증 부위의 체액 흐름을 억제하는작용이 탁월하다.
여기에 좋다!
건성피부, 민감성 피부,습진, 주름, 결막염, 혈액순환 부진,천식, 기침, 메스꺼움, 월경불순,생리통, 자궁 질병, 우울증, 불면증,무기력, 두통, 스트레스 관련 질병.1 산타 마리아 노벨라 캔들라 로사로사 85g6만8천원. 2 알티야 오가닉스 불가리안 로즈 마사지 앤보디 오일 100ml 5만7천원. 3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100ml10만2천원.

B. 캐머마일
‘의사의 식물’이라 불리는 캐머마일은 쇠약해진기력을 회복시켜 생기 넘치게 만드는 허브로 알려져있다. 살결을 매끄럽게 가꾸고 피부에 워낙 좋아 수천 년 전부터 많이 사용되었다.
여기에 좋다!
여드름, 민감성 피부, 알레르기, 화상, 동상, 피부염, 귀 통증, 습진, 염증, 벌레 물림, 반점, 치통, 관절염, 근육통, 신경통, 류머티스, 염좌, 소화불량, 복통, 메스꺼움, 월경 불순, 폐경, 월경과다, 두통, 불면증, 편두통, 스트레스 관련 질병. 1 슈에무라 딥씨 워터 캐머마일 150ml 3만4천원. 2 립톤 캐머마일 허브 티 10개 3천원대. 3 DHCBS 배스 솔트 50gx5 1만6천원.

C. 라벤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치료제로 가장 많이 쓰인다. 다른 오일과 조합할 때 대부분 잘 어울리지만 특히 시트러스계, 플로럴계와 잘 혼합된다.
여기에 좋다!
여드름, 무좀, 부스럼, 비듬, 벌레 물림, 화상, 요통, 근육통, 류머티즘, 천식, 콧물, 구취, 후두염, 복통, 소화불량, 메스꺼움, 유행성 감기, 우울증, 두통, 고혈압, 불면증, 편두통1 오리진스 캄 투 유어 센스 밀크 배스 200ml4만원. 2 딥티크퍼이 드 라반드 190g8만8천원. 3 후르츠 앤 패션 퓨어 에센셜오일 라벤더 15ml3만9천원

D. 재스민
원액은 진한 오렌지 빛 갈색이며, 풍부하고 따뜻한 플로럴 향과 은은한 홍차 향이 난다. 로즈, 샌들우드, 클라리 세이지, 모든 시트러스계의 오일과 잘 혼합된다.향이 강한 것을 완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좋다!
자극에 매우 약한 민감성 피부, 근육 경련, 염좌, 코감기, 기침, 쉰 목소리, 후두염, 월경불순, 한랭, 진통 등 자궁 질병, 우울, 스트레스 관련 질병 1 달팡 재스민 아로마틱 케어 15ml16만원. 2 러쉬 피버 65g1만7천7백원. 도움말| 빌리프, <아로마에센셜오일 백과사전>

E. 베르가모트
주로 잎과 꽃을 사용하며 향이 좋아 방향제나 입욕제로 쓰인다. 피부의 유분 밸런스를 맞추는 효과가 있어 피부 청정을 돕는다. 라벤더, 오렌지 블러섬, 재스민, 사이프러스, 제라늄, 레몬, 캐머마일, 주니퍼, 코리앤더, 바이올렛과 잘 혼합된다.
여기에 좋다!
지성피부, 여드름, 화상, 동상, 벌레 물림, 건선, 옴, 반점, 궤양, 상처, 구취, 구강 감염, 후두염, 편도선염, 복통, 식욕부진, 방광염, 소양증, 질염, 감기, 열, 불안, 의기소침, 스트레스 관련 질병1 휴고 내츄럴 레몬 버베나 앤베르가모트 바 솝 170g 1만8천원. 2 크랩트리 앤 에블린 칼레온 코브캔들 8만5천8백원.

F. 페퍼민트
피부를 시원하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열을 식히며, 정신을 맑게 하고 활력을 북돋운다. 멘톨 성분이 강해서 인체가 민감한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해야 한다.
여기에 좋다!
여드름, 천식, 구취, 발작성 기침(수증기 형태로 흡입하면 일시적으로 콧물을 멈추게 하고 두통과 기관지염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항 경련작용도 하기 때문에 천식에 효과적이다) 1 더바디샵 페퍼민트 리바이빙 풋 소크 200g2만원. 2 오리진스 피스 오브 마인드 15ml 1만8천원.

피부 타입에 따른 아로마테라피
지성피부 지성피부는 피부의 pH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수렴 및 살균 효과가 있는 티트리나 베르가모트, 제라늄같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좋다. 대체로 베이스 오일은 가볍게 흡수되는 아프리코트 커넬, 호호바 같은 오일이 이상적이다. 건성피부 건성피부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따라야 하는데, 건성피부는 종종 민감성으로 바뀌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샌들우드나 캐머마일, 로즈와 같은 부드러운 에센스를 처방하는 것이 좋다. 헤이즐넛, 아보카도, 이브닝 프라임로즈와 같은 풍부한 베이스 오일이 보습에 도움이 된다. 이미 노화가 진행된 피부 노화는 피할 수 없지만, 에센셜 오일이 노화 현상을 상당히 지연시킬 수 있다. 새로운 세포 성장과 주름방지에 효과적인 라벤더와 네롤리, 프랑킨센스 같은 에센셜오일과, 비타민 E가 풍부한 보라지, 윗점 베이스 오일이 좋다. 참고! 마사지 시, 에센셜 오일을 물에 희석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베이스 오일에 에센셜 오일을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베이스 오일과 에센셜 오일의 적당한 혼합비율은, 베이스 오일 5ml에 에센셜 오일 3~5방울이다. 혹은 베이스 오일 25ml에 에센셜 오일 7~25방울이 적당하다.

 

1 어반 스파의 커플 트리트먼트 룸. 2 자연적인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는 스파 에코의 트리트먼트 룸. 3 로맨틱한 욕조가 마련되어 있는 반얀트리 스파. 4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에 위치한 수 스파.

1 어반 스파의 커플 트리트먼트 룸. 2 자연적인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는 스파 에코의 트리트먼트 룸. 3 로맨틱한 욕조가 마련되어 있는 반얀트리 스파. 4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에 위치한 수 스파.

 

GOOD SPAS in SEOUL

서울 역시 뉴욕 못지않은 어엿한 ‘스파 시티’다. 전문가의 손길이 그리울 때 언제든지 달려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파가 도심 한가운데 여러 곳 자리 잡고 있으니 말이다. 그중에서도 ‘정말 괜찮다고’ 입소문난 스파 11곳을 골랐다.

참존 스킨타운
25년이 넘도록 한국인의피부에 맞는 화장품만을 연구해온 참존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집약된 참존스킨타운은 대치동 참존 사옥의 지하에 위치해 있다. 바쁜 스케줄 때문에 피로를 빠르게 풀고 싶다면 풋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발의 근육과 상태에 맞는 아로마오일을 이용하고, 핫 스톤으로 부드럽게 발근육을 풀어주는 관리로, 50분에3만원이다. 모든 관리가 끝난 후에는 호흡기 관리, 몸매 관리, 신체 밸런스 유지기능이 있는 차를 골라 마실 수 있다.
주소 강남구 대치동 1008-3 참존빌딩 지하2층
문의 02-3485-9459

스파 에코
스파 에코는 허브와 아로마오일의 함유량이 높은 제품만을 사용해 즉각적인 릴랙싱 효과를 선사한다. 모든 관리에 헤드 스파가 포함되는 게 특징인데,단순한 머리 마사지가 아니라, 두피 전문제품을 이용한 스케일링으로 두피의 혈행을 촉진한 후 영양 앰풀을 바르고 헤어마스크까지 사용해 이 관리만으로도 심신이 개운해진다.
주소 강남구 청담동 99-3 가당빌딩 3층
문의 02-511-6486

뮬 스파
여자만을 위한 스파공간으로 직접 개발하고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V라인 셰이핑 프로그램’이 인기인데, 미백과 안색 개선, 세포 재생과 동시에 안면 윤곽을 잡아주는 관리다. 피부에 순간적으로 전기 자극을 주어 얼굴에 집중적으로 유효 성분을 투여하는 DDS 관리도 유명하다. 회원등록 시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소 서초구 서초동 1575-3 영한빌딩 3층
문의 070-8877-3003

디바인 뷰티
24K 순금 성분의 마사지팩을 이용한‘골드 팩 마사지’로 유명한 곳이다. 살균 효과가 뛰어나고 세포 재생을도와 한 번만 관리해도 눈에 띄는 브라이트닝 및 탄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S.H.P 기계를 이용해 제품 입자를 모공 크기보다 작게 만들어 제품이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되도록 하는 차별화된 관리법이 특징이다.
주소 강남구 청담동 22
문의 02-544-7745

황후연
황실 경락을 모토로 한 보디트리트먼트로 유명한 곳. 에스테틱 관리차원이 아니라 메디컬과 에스테틱을 겸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개골 자체를 관리해 V라인을 만들고, 평평한 얼굴을 입체감 있게 만드는 두개천골요법 등으로 소문난 곳이다. 최근에는 국내 유명 제약회사와 기술을 제휴해 만든 연어 태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단골 고객으로 슈퍼주니어의 성민, 김선아, 유지태가 찾는다고.
주소 강남구 청담동 118-18 햄튼하우스3층
문의 02-561-6848

K 스파
서울 도심에 있는 스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스위스에서 직수입한 디클라레 제품을 정식 유통해 사용하는 스파다. 스파 전문 학원까지운영하고 있어 이곳에서 트레이닝을 받은 테라피스트의 서비스는 특히 신뢰할만하다. 자궁, 골반, 대퇴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여성의 몸을 더욱 건강하게 가꾸는‘궁 패키지’가 유명하다. 스파와 함께 네일케어와 풋 케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스파회원은 롯데 시티 호텔 내 객실과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소 롯데 시티 호텔 3층
문의 1599-1090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대표적인 스킨케어 프로그램으로‘래디언트’가있는데, 이는 피부의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색소 침착이나 잡티를 완화하고 얼굴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관리다. 1시간30분에 22만원인 래디언트는 특히 젊은 층 여성과 남성에게 인기가 많다고. 이외에도‘발리니스’라는 보디 트리트먼트도 추천할 만한데, 이는 테라피스트들이 엄지손가락과 손바닥을 이용해 누르고 두드리는 요법이다. 이와 더불어 따뜻한 재질의 독특한 혼합 오일을 사용해 혈액순환을 증진하고 긴장된 근육의 이완을 돕는다.
주소 중구 장충동2가 산5-5
문의 02-2250-8000

수 스파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에 위치한 이 스파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울트라 모이스처 듀’. 이는 클렌징과 각질 제거 후 페이셜 마사지와 크림 팩, 모델링 마사지팩이 이어져 피부를 즉각적으로 매끈하고 탱탱하게 가꾸는 관리다. 1시간30분 안에 얼굴과 몸을 모두 관리받고싶다면, 전신 마사지와 미니 페이셜마사지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수딩 멘탈마사지’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주소 영등포구 여의도동 28-3
문의 02-2090-8000

스파 휴리재
스파 휴리재의 가장 큰 장점은 아기자기한 브런치 레스토랑이모여 있는 서래 마을에 위치해‘팸퍼링데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아닐까? 얼굴 관리는 10만원대에, 보디관리는 15만원대에 받을 수 있어 가격 역시 만족스러운 곳이다.
주소 서초구 방배동 797-7 예강빌딩 3층
문의 02-515-1244

보타닉
스파와 함께 데톡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 특히 현무암을 이용한 라스톤 테라피는 보타닉의 특징적인 서비스다. 온열로 데운 현무암으로 몸을 마사지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다양한 맞춤형 커플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는데, 특히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스파와 얼굴 및 등 마사지, 두피와 목을 위한 아로마 마사지와 라스톤 테라피이다.
주소 강남구 청담동 118-4 청부빌딩 3층
문의 02-547-5085

어반 스파
압구정 디자이너스 클럽 맞은편에 위치한 어반 스페이스 건물의2층은 어반스파가 자리하고 있다. 어반스파에서는 다양한 스파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본인의 피부타임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파브랜드를 선택한 후 맞춤형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샤워 시설을 갖춘 널찍한 커플 트리트먼트룸도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사용중인 스파 브랜드로는 영국 황실에서 쓰는 아로마테라피 어소시에이트, 뉴욕 럭셔리스파를 대표하는 준 제이콥스, 자연과의 조화에 절대적인 가치를 둔 100% 케미컬프리의 소다시, 인도의 아유르베다 정신을 살린 순다리 등이 있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어반 스페이스 압구정스토어 2층
문의 02-545-9578

 

1 독일 안데어테르메스파의 온천수영장 전경. 2 슬로바키아 그랜드 호텔 켐핀스키 하이 타트라스의 온천 수영장 전경. 3 슬로베니아 호텔 웰니스 파크의 사우나 전경. 4 라트비아의 수도 리가에 위치한 이스파의 커플 트리트먼트 룸 전경.

1 독일 안데어테르메스파의 온천수영장 전경. 2 슬로바키아 그랜드 호텔 켐핀스키 하이 타트라스의 온천 수영장 전경. 3 슬로베니아 호텔 웰니스 파크의 사우나 전경. 4 라트비아의 수도 리가에 위치한 이스파의 커플 트리트먼트 룸 전경.

 

EASTERN EUROPEAN SPAS

스파 트렌드의 중심지가 동남아에서 뉴욕, 서유럽 그리고 지중해 인근을 거쳐 동유럽 지역으로 옮겨가고 있다. 오랜 역사의 흔적 속에서 귀족적인 스파 트리트먼트를 누릴 수 있는 동유럽 최고의 스파 10곳. (에디터: 아드리안 피엘루(Adriaane Pielou))

Espa(라트비아)
사우나에 가까웠던 기존의 스파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발트해에 위치한 고급 데이 스파다. 무려6층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은 스파를 즐기기 위해 샴페인 바를 헤엄쳐 지나야 하는 유일한 스파가 아닐까? www.espariga.com

Padaste Manor(에스토니아)
발트 해연안의 무후 섬에 위치한 이곳은 한때 차르 니콜라스 2세의 사냥 코치였던 어느 독일남작의 저택이었다. 이 스파는 벌꿀마사지와 시베리아식 냉탕을 곁들인 프라이빗한 장작식 사우나를 제공한다.www.padaste.ee

Hotel Grand Sal(폴란드)
이전에 소금목욕탕이었던 곳에 지어진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호텔 스파로, 크라코브 인근의 빌리츠카라는 곳에 위치해 있다. 빌리츠카 소금 광산의 수혜를 입은 이곳에는 지하요양소와 레스토랑, 당구장, 도서관 등이 소금으로 조각된 동굴 형태로 마련되어있다. 소금 성분이 특히 천식과 기관지염등 호흡기 계통의 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효능이 좋다.www.grandsal.pl/en

Hotel Thermia Palace(슬로바키아)
피에스타니는 유황 온천과 미네랄이풍부한 현지의 머드를 이용한 건강 회복 트리트먼트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슬로바키아 최대의 스파 리조트 지역이다.유황 온천과 머드는 데톡스와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곳에 위치한 더 그랑 아르누보 호텔 테르미아 팰리스는 한번쯤 묵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www.spapiestany.나

Grand Hotel Kempinski HighTatras(슬로바키아)
1893년에서 1923년 사이에 지어진 우아한 건물이 즐비한 호숫가에 새로 오픈한 신축 호텔. 스파풀과 트리트먼트 구역 모두 타트라스 산을 향해 있어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타트라스 산에서는 하이킹, 크로스컨트리, 스키 등의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www.kempinski-hightatras.com

Nove Lazne(체코 공화국)
마리안스케 라즈네에 위치한, 웅장하고 우아한 벨 에포크 스타일의 호텔인 이곳은‘마리엔배드(Marienbad)’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리조트 마니아였던 에드워드7세가 즐겨 찾은 스파였다. 100여 개가넘는 지역 온천과 더불어 오랜 전성기를 누려온 이곳을 찾은 유명 작곡가와 작가들 중에는 쇼팽과 바그너, 말러, 키플링, 카프카, 그리고 마크 트웨인이 있다.www.marianskelazne.cz

Hotel An Der Therme(독일)
독일의 철학자 괴테는 스파 타운인 바드 슐자의 설립을 도왔다. 튀링겐주 바드 슐자에 위치한 이곳의 온천수는 염분이 함유되어 바닷물만큼이나 짭짤하지만 놀라운 자연부력을 자랑한다. 이 호텔의 스파트리트먼트 중에는 6세에서 14세 사이의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www.hotel-an-der-therme.de

Hotel Wellness Park(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의 중심인 라스코에 위치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온천 리조트 호텔 중하나인 호텔 웰니스 파크는 19세기오스트리아와 헝가리의 황제였던 프란츠조세프 1세가 애용하던 스파였다. 현재는 슬로베니아 최고의 의료 재활 센터로 꼽힌다. www.thermana.si

Danubius Health SpaResort(헝가리)
부다페스트 도심에서 차로 겨우 10분 거리에 있는 머르깃 섬에 엄청난 규모로 지어진 스파 호텔. 다양한 스파 시설은 물론, 치과 및 레이저 시술을 하는 안과, 소금 동굴이 있는 하이드로 테라피 센터도 포함되어 있다.www.danubiushotels.com

Radisson Blu Resort &Spa(크로아티아)
듀브로브니크의 해안에 위치한 이 신축 호텔은 하이드로 테라피시설과 터키식 목욕탕인 하맘, 소금 동굴을 자랑하는 대형 스파를 갖추고 있다. 이스파에서는‘ made-to-measurebeauty’를 내세워 개별 맞춤형 관리를 지향하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스파&아로마테라피 뷰티브랜드인 안느 세모닌(Anne Semonin) 제품을 사용한다.www.radissonblu.com

취향에 따른 스파 찾기
스웨디시 마사지
스웨덴에서 19세기에 대중화된 마사지로, 마사지 오일을 바르고 문지르듯이 미는 마사지법이다. 자극이 거의 없고 압력도 매우 약하지만, 국내에서는 조금 변형되어 미세한 압력을 주어 마사지하기도 한다. 혈액 순환이 안 되어 몸이 잘 붓거나, 오일 마사지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중국 마사지
중국 마사지는 침술 및 약초 요법과 더불어 몇 세기에 걸쳐 내려오는 전통적인 치료법 중 하나다. 밀고 잡아당김이 심한 스트레칭과 같은 마사지를 선호하고 센 압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또한 발바닥을 주로 자극하는 중국식 발 마사지 만으로도 전신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아유르베다 마사지
인도의 전통 마사지로, 동작마다의 압력이 다소 센 편에 속한다. 천천히 부드럽게 쓸어주는 동작과, 활발하고 기운차게 눌러주는 동작을 섞어서 한다. 누워서 따끈하게 데운 오일을 이마에 뿌려가면서 마사지를 받을 자신이 있다면 시도해보길. 상황에 따라 두 명의 에스테티션이 동시에 마사지를 하기도 한다.

타이 마사지
요가 마사지라고도 부르는데, 그만큼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이주를 이룬다. 따라서 마사지를 받으며 편히 쉬고 싶은 사람이라면 적합하지 않다. 압력이 강한 마사지를 좋아하고, 마치 테라피스트와 내가 함께 운동을 하는 것 같은 마사지법에 흥미가 간다면 받아볼 만하다.

경락 마사지
경락 마사지는 혈점을 자극해 부기를 빼고 혈색을 환하게 개선하는 것으로, 자극이 센 편이라 받는 내내 통증이 느껴지고, 가끔 멍이 들기도 한다. 평소 손맛이 센 테라피스트만 찾아다닐 정도로 압력이 강한 마사지를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얼굴 마사지를 받으면 불균형한 안면 윤곽의 비율을 바로잡을 수 있고, 보디 마사지를 받으면 부기가 가라앉고 뭉친 근육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