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교포 메이크업이라 불렸던 라인 스모키 메이크업은 김연아와 가인 덕분에 여성들이 가장 사랑하는 메이크업이 되었다. 선명한 선을 오래 유지하기 위한 비법을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원혜가 이야기한다.

전형적인 스모키 메이크업은 번지는 것 자체가 매력이지만, 뚜렷한 라인이 강조되는 라인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행동지침은 끊임없이 메이크업을 수정해야 하는 부지런함일지도 모르겠다“. 아이 라인이 번진 부분은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을 묻힌 면봉으로 닦아내고, 옅어진 부분은 펜슬로 덧발라 그리세요. 라인이 쉽게 번지는 것을 막으려면 라인 위에 같은 컬러의 섀도를 살짝 바르는 것이 좋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원혜의 수정 팁이다. 라인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한 후 눈가 아랫부분에 파우더를 살짝 덧바르는 것 역시 라인의 번짐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고 덧붙이며, 라인 끝은 위 라인과 아래 라인 모두 일자로 길게 빼는데, 끝으로 갈수록 두껍게 그려야 위 라인과 아래 라인의 끝 부분이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다고 말한다“. 평소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즐겨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수분과의 접촉이 많은 아래 라인만큼은 펜슬을 사용하세요.” 촬영을 마치며 그녀는 아이 라인 메이크업의 기본중의 기본을 공개한다. 바로 쌍꺼풀이 있는 사람은 라인을 얇게 그리고, 없는 사람은 다소 두껍게 그리라는 것. 그래야 각자의 매력을 제대로 부각할 수 있다고 한다.

1 네이처 리퍼블릭 웰루킹 젤 아이라이너 4g5천5백원. 2 맥 아이섀도 1.5g2만2천원. 3 안나 수이 립루즈G3.4g 3만1천원. 4 베네피트 배드 갤 라이너 1.2g2만8천원. 5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아이즈 1.2g2만6천원. 6 고원혜 아이라이너 브러시 2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