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 하나로 얼굴형과 인상이 달라 보인다. 얼굴의 예쁜 부위는 더 예뻐 보이게, 둥근 얼굴과 넓은 이마도 충분히 감출 수 있다. 새로운 계절의 시작과 함께 늘 고수하던 가르마 대신 새로운 가르마로 변신해보는 건 어떨까?

핑크색 니트 스웨터는 까르벵(Carven). 진주 장식 귀고리는 빈티지 헐리우드(Vintage Holywoo).

핑크색 니트 스웨터는 까르벵(Carven). 진주 장식 귀고리는 빈티지 헐리우드(Vintage Holywoo).

 

 

1 넓은 얼굴의 단점을 완화하는 가르마 
젖은 모발에 헤어 무스를 바르고 드라이기로 말린다. 모발에 열이 약간 남아 있을 때 구루프를 말아 뜨거운 바람을 쐬었다가 찬 바람으로 식히는 과정을 반복한다. 구루프를 뺀 뒤 헤어 에센스를 전체적으로 바른다. 쿠션 브러시를 이용해 모발을 여러 번 빗어 웨이브 결을 만든 뒤 고정 스프레이로 마무리한다. 앞머리는 아이론을 이용해 바깥 방향으로 굵게 말아 컬을 넣는다.

 

2 갸름한 얼굴형이 돋보이는 가르마 

정수리부터 귀 옆까지는 헤어 에센스를 발라 모발 양쪽을 차분하게 빗어 내린다. 귀 밑 아래쪽 모발은 타월 드라이한 상태에서 볼륨을 주는 무스를 바른 뒤 10분간 말린다. 모발을 양 갈래로 나눠 목덜미부터 아래쪽까지 땋은 뒤 열을 가한 아이론으로 땋은 머리를 지그시 누른다. 10분 뒤 땋은 머리를 풀어 손으로 빗어주면 아이론으로 컬을 만들지 않아도 불규칙한 웨이브 스타일이 연출된다.

 

3 좁은 이마의 단점을 완화하는 가르마

정수리 부근 위쪽 모발에 백콤을 넣어 부풀린 다음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한다. 이렇게 하면 좁은 이마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부풀린 모발의 볼륨을 유지한 채 옆머리부터 모발 끝까지 굵은 구루프로 모발을 말아 웨이브를 넣는다. 컬 고정력이 있는 헤어 세럼을 모발 중간부터 끝까지 골고루 바른 후 쿠션 브러시로 빗어주며 모발을 깔끔하게 정돈한다.

 

4 긴 얼굴의 단점을 완화하는 가르마

얼굴의 예쁜 쪽이 부각되도록 눈썹산을 기준으로 옆 가르마를 탄다. 앞머리는 귀 옆쪽으로 치우치게 빗어 모아 헤어핀으로 고정한다. 이마가 넓거나 얼굴형이 긴 편이면 앞머리를 눈썹 가까이까지 더 내려준다. 한쪽 머리는 헤어 젤을 발라 귀 뒤로 매끈하게 넘기고 앞머리를 내린 쪽은 구루프로 말아 웨이브를 만든 다음 고정 스프레이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