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얼굴의 작은 점 하나가 인상과 분위기를 바꾼다. 단점을 감추거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기도 하는, 작지만 큰 착시효과를 가져다줄 네 가지 미인 점에 대하여.

1 볼 점 아이유 점으로 불리는 볼 점은 밋밋해 보이는 얼굴에 생기를 준다. 관상학적으로는 상대방에게 반듯하고 믿음직한 인상을 심어준다고. 지적이고 성숙한 느낌을 전하는 볼 점을 매력적으로 부각시키기 위해서 브라운 레드 컬러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핑크빛 립스틱을 발라 경쾌한 느낌을 더했다.

ㅡ 의상은 디스댓(Thisthat), 귀고리는 포에버21(Forever21)

 

2 입술 점 입술 점은 복점에 속한다. 관능적인 매력의 마릴린 먼로나 케이트 업튼은 입술 위쪽에 점이 있다. 입술 위에 난 점은 양면성을 드러내기도 하는데 섹시한 이미지와 함께 자신감에 가득 찬 도회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입술색은 누디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입술 위의 점이 부각되도록 표현했다.

ㅡ 의상은 랩(Lap), 귀고리는 포에버21

 

3 눈 밑 점 원더걸스의 소희, 포미닛의 현아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눈 밑의 점. 때론 섹시하게, 때론 귀엽게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는 그녀들처럼 눈 밑 점은 상대방을 끌어당기는 묘한 매력을 지녔다. 눈 밑 점을 부각시키는 메이크업은 눈꼬리를 날렵하게 뺀 아이 메이크업이나 빨갛게 물든 붉은 입술이다.

ㅡ 의상은 에스카다(Escada)

4 코 점 전지현과 한가인 등 전형적인 미인상의 얼굴에서 발견할 수 있는 코 점. 코 점은 얼굴의 다른 부위의 점에 비해 코 쪽으로 시선을 모아 콧날이 유독 오뚝해 보인다. 청순함과 발랄한 인상을 남기는 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우윳빛 로즈 컬러의 립스틱과 아이섀도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ㅡ 의상은 제곱(×2), 귀고리는 에디터 소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