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처지고 푸석해지는 환절기.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기 좋은 24개의 시트 타입 리프팅 마스크를 <얼루어> 뷰티 팀이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 실망이다
★★ 별로다
★★★ 보통이다
★★★★ 만족스럽다
★★★★★ 적극추천

 

1 이니스프리의 세컨드 스킨 마스크 리프트업
이미현 얼굴 위에 얹으면 피부가 시원해지면서 순간적으로 피부가 조여지는 것이 느껴진다. 마스크를 떼어내고 나도 피부에 가벼운 청량함이 남는다. 미끈거리지 않고 기분 좋은 촉촉함만 남는 것도 장점.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고 시트 마스크에 에센스 액이 적당하게 묻어 있어서 사용감도 좋다. 20g 4천5백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2 SK-Ⅱ의 스킨 시그니처 3D 리디파이닝 마스크
이미현 상하로 분리된 타입인데, 특히 건조하고 모공이 늘어진 뺨 부분은 상하 마스크가 겹쳐져서 더 탁월한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에센스 액이 매우 풍성하게 들어 있어서 시트 마스크 위에 남은 액을 덧바르며 사용했다. 보습력도 탁월할 뿐 아니라 피부 속까지 쫀쫀해지며 피부결이 한층 매끈하게 정된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39.63g×6매 13만원대.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3 랑콤의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
조은선 적당히 도톰한 겔 타입 마스크인데 찰떡처럼 얼굴 굴곡을 따라 달라붙어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당긴다. 마스크 디자인도 아시아 여성 얼굴형에 잘 맞아 남는 부분이 거의 없다. 보습효과가 좋아서 마스크를 떼어내고 톡톡 두드려 남은 제품을 흡수시키고 거울을 보면 피부가 탄탄해지고 윤기가 돈다. 가격만 좀 더 저렴하다면 꾸준히 사용하고 싶은 제품. 16ml×6매 11만5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4 미즈온의 엔조이 바이탈-업 타임 라인 핏 마스크
송명경 귀고리 모양의 면 소재 시트가 얼굴을 위아래, 양옆으로 끌어당겨 피부가 탄탄해지는 느낌이 든다. 턱을 받치는 부분까지 시트가 연결되어 있어 턱선까지 관리하기 좋고, 팩이 얼굴에 착 밀착돼 사용 중 활동이 편안한 것도 장점이다. 사용 후
미끈미끈하고 끈적한 느낌이 조금 오래 남지만, 얼굴선이 팽팽해지고 얼굴에 탄력이 가득 차오르는 느낌을 받았다. 30ml 3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5 바닐라코의 브이브이 엘라스틱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
김지수 필름과 팩을 분리할 때 ‘찢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 정도로 얇고 가벼운 바이오 셀룰로오스 소재의 시트 마스크다. 팩이 워낙 얇아 얼굴에 한 번에 붙이기가 힘들지만, 제대로 자리를 잡은 후에는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팩을 하는 내내 피부가 쫀쫀해지는 느낌이 들고, 다음 날 화장을 할 때도 전날보다 피부가 탄탄해진 게 느껴진다. 사용 후 건조함은 꽤 있는편. 23ml 5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6 리더스의 메디유 3-STEP 비타미노 리프팅 마스크 

정유진 앰플과 팩, 크림 3단계로 구성된 제품. 특히 2단계의 마스크는 팩을 하는 도중에 목으로 에센스가 계속 흘러내릴 정도로 용액이 흥건하게 묻어 있다. 그래서 팩을 하는 내내 건조함은 느껴지지 않지만, 팩을 한 후 에센스의 잔여감이 꽤 오래 지속돼 얼굴을 한 번 토너로 닦아내야만 했다. 영양 성분이 약간 과하게 느껴지는 면이 있으므로, 피부가 유난히 푸석하고 극심한 건조에 시달릴 때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앰플 2ml 마스크팩 25ml 피니셔 크림 2ml 3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7 아리따움의 살롱 에스테 키토산 마스크
이주현 키토산 섬유 소재의 시트가 하단의 에센스와 만나면 겔 마스크로 변하며 얼굴에 밀착된다. 워시오프 마스크처럼 서서히 굳어가는 타입이라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고, 이때 피부가 약간 따끔거리기도 한다. 팩을 떼어낸 후에는 피부에 남은 키토산 원사를 한 번 더 물로 씻어내야 하는데, 사용 후 거울을 보면 피부 표면의 각질과 피지가 싹 정리된 것과 이마와 광대뼈 부분이 탄탄해진 게 느껴진다. 25g 3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8 라프의 스텝바이 세븐스텝 식스스텝 볼륨빵빵
김지수 적당한 양의 에센스가 묻은 면 소재의 시트 마스크라 아침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끈적임이 거의 없고 화장도 더 잘 받는다. 마스크를 얼굴에 붙일 때 들뜨는 부위가 많아 얼굴에 밀착해 붙이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린 점을 제외하고는, 보습과 피부결, 탄력 개선 면에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마스크 팩이다. 25ml 3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9 A.H.C의 순면 마스크 멀티 펩타이드
송명경 무척 도톰한 순면 시트 마스크라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지는 않는다. 점도가 있는 에센스 용액이 시트에 흥건하게 묻어 있어 20분 넘게 팩을 붙이고 있어도 피부가 땅기지 않지만, 마스크를 떼어낸 후에도 끈적임이 꽤 오랫동안 지속된다. 촉촉함이 오래가고 피부톤도 환해지는 반면 탄력 개선 효과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25ml×10매 9만9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10 프리메라의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리프트 업 
김지수 유기농 순면 시트 소재에 겔 타입의 에센스가 듬뿍 묻어 있어 팩을 하는 동안 자극이 느껴지지 않고, 피부가 촉촉하 게 진정된다. 따라서 리프팅되는 느낌보다는 촉촉한 보습 팩을 해 피부 속부터 수분이 차오르고 얼굴이 탱탱해지는 기분이 든다. 피부가 민감한 이들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 20ml×5매 1만원대.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11 어반랩의 파워 리프트 업 하이드로겔 마스크 
김지수 적당히 도톰한 하이드로겔 타입의 시트가 피부에 알맞게 밀착되고 팩을 붙이자마자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이 느껴져 마치 일반 보습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팩을 한 후 따로 보습 제품을 바르지 않았는데도 자는 내내 피부가 촉촉하게 느껴졌을 정도다. 처진 피부의 탄력과 칙칙한 피부톤 개선 효과 역시 준수해 피부 탄력과 톤, 보습을 함께 고민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25g 5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

 

12 A24의 콜라겐 퍼밍 3스텝 힐링 마스크
이주현 아이 크림을 눈가에 바르고 텐셀 소재 시트 마스크를 얼굴에 붙인 뒤, 나이트 크림을 바르고 잤더니 다음 날 피부에 수분이 차오르고 턱 라인은 한층 팽팽해진 느낌을 받았다. 달아오른 양 볼까지 차분하게 진정시킬 정도로 진정, 보습, 탄력 개선 효과 모두 훌륭하다. 아이크림 1.2g 마스크 25g 나이트 크림 1.2g 5천원.

 

밀착력 ★★★★
흡수력 ★★★★★
보습력 ★★★★
피부 탄력 개선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