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안티에이징 크림 대신 주사 한 방의 기적에 귀가 솔깃해졌다. 그래서 <얼루어> 독자들에게 물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뷰티 시술과 남몰래 속앓이 중인 뷰티 고민은 무엇인지. <얼루어> 페이스북 뷰티 상담소 문을 두드린 그녀들의 고민을 듣고 뷰티 엑스퍼트들이 답을 보내왔다.

Q7 수분부족형 피부라 아무리 스킨케어에 공들여도 남는 건 건조함뿐이에요. 속 수분을 빵빵하게 채우면서 안색도 밝히는 시술이 궁금해요. 
화사한 피부톤과 타이트닝을 동시에 해결하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인 하이드로리프팅 시술법이 있습니다. 일명 물광주사로 알려져 있는데 히알루론산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방법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질량의 약 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는 성분으로, 물광 주사를 통해 부족한 히알루론산을 피부 속 깊숙이 보충해주면 건조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속 수분은 외부에서 케어를 통해 침투시키는 데 한계가 있어요. 이럴 땐 히알루론산이라는 피부 보습 물질을 주사 형태로 직접 피부에 투여하면 안색을 밝혀주는 건 물론 피부 탄력 증가와 잔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김민정(에스앤유피부과 마포 공덕점 원장)

Editor’s Comment 피부 수분과 탄력을 결정하는 진피층은 약 8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러나 피부 속 콜라겐은 매년 1%씩 감소합니다. 콜라겐이 빠져나간 자리에 주름이 생기는 거죠. 피부 보습 해결의 관건은 콜라겐 층을 건강하게 만드는 거예요. 물광주사나 콜라겐 재생 요법을 병행하면 수분부족형 피부를 점차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Q8 얼굴에 비해 너무 큰 광대뼈 때문에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안 나오고 인상도 촌스러워 보여요. 뼈를 깎는 부담과 위험성을 안고 수술 하고 싶진 않은데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광대뼈를 축소할 수 없나요?
광대뼈를 둘러싼 부위의 볼륨을 줄여주는 윤곽주사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종의 광대뼈 보톡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보톡스에 지방분해주사, 근육축소주사를 추가하는 시술법입니다. 뼈를 깎지 않더라도 돌출된 광대뼈를 덮고 있는 조직과 지방, 근육을 조정해 시각적으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광대뼈 아래 볼살과 관자놀이 부위에 지방 이식이나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도 얼굴 라인이 부드러워지는 데 효과적입니다.

– 최규진(이룸 성형외과 원장) 

Editor’s Comment 피부과 전문의들은 광대뼈는 시술로 다루기에는 꽤 어렵다고 한 목소리로 말합니다. 그만큼 주사나 레이저 등의 시술로는 한계가 있다는 말이죠. 시술로 큰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의사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시술 혹은 성형 쪽 해결책을 찾는 방법이 현명해요.

 

Q9 미간에 자리 잡은 세로 주름 때문에 인상이 나빠 보인다는 말을 들었어요. 평소 저도 모르게 인상을 자주 쓰고 찌푸리다 보니 생긴 거 같아요. 자연스럽게 없앨 수 있을까요? 
미간의 세로 주름은 인상을 찌푸릴 때 사용되는 추미근이라는 근육의 과도한 발달과 단축으로 인해 생깁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표면까지 파이게 되고 나중에는 손으로 잡아당겨도 주름이 없어지지 않는 심각한 상황까지 오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미간 주름의 한방 성형은 매선이라는 침을 이용해 시술이 가능합니다. 추미근을 인상 쓰는 방향 반대쪽으로 당겨주고 주변에 맞닿아 있는 근육을 함께 교정하면서 인상을 쓰는 근육 자체를 해소시켜줍니다. 매선 리프팅 침은 피부에서 녹는 약실이 연결된 특수 침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 세포 증식을 유도해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같은 탄력 섬유를 만들어내는 방식입니다. 매선 리프팅 시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이 스스로 교정되며 주름 자체가 자연스럽게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유지 기간은 2~3년 이상입니다. 인상을 쓰는 근육이 교정되면 향후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성민(소통의 행복 안성민 한의원 대표원장)

Editor’s Comment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 뿐만 아니라 미간 주름을 해결하는 시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골이 깊어진 흉터형 주름이라면 보톡스나 볼륨을 넣는 필러술로 미간 주름을 완화할 수 있어요. 피부를 손으로 일부러 펴도 주름이 그대로 남아 있는 마킹형 주름이라면 프락셀 레이저 등의 흉터 시술을 병행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건 이목구비보다 표정입니다. 특히 미간 주름이나 눈가 주름이 잘못 자리 잡게 되면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힘들죠. 습관성 세로 주름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본격적으로 자리 잡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샤넬의 르 리프트 크렘 아이 식물성 올리고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눈가 피부의 탄력을 되찾고 부기와 다크 서클을 완화한다. 15g 13만원.

Q10 눈 밑 다크서클과 지방 때문에 안색이 어두워 보여요.

다크서클은 여러 증상을 합쳐서 부르는 용어입니다. 눈 밑 지방이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 눈 밑 아래 피부가 꺼지면서 그늘지는 경우, 눈 밑 부위에 색소가 침착된 경우, 피부가 얇아 깊은 혈관이 검푸르게 비쳐 보이는 것을 총칭하는 단어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원인들 중 2개 이상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눈 밑 지방이 점차 돌출되어 소위 말하는 아이백이 생긴다면 눈 밑 지방 제거술이 적당해요. 피부 탄력이 약한 경우 눈 밑 지방 제거만으로는 피부가 더 처져 보일 수 있으므로 고주파 치료 등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시술을 동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김재경(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원장)

Editor’s Comment 아토피로 인한 착색이나 혈류 순환 장애로 인한 다크 서클의 경우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이나 지방 제거 시술은 큰 도움이 되지 않아요. 본인만의 다크서클 원인을 잘 분석하고 전문의와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11 태어날 때부터 까무잡잡한 피부라 하얀 피부에 대한 로망이 있어요. 민감한 피부에도 추천할 만한 시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필링 시술의 일종인 밀크필은 민감한 피부도 불편함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밀크필은 락트산, 글리콜릭산, 살리실산 등 각질이나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인 다양한 필링 성분이 부드러운 우유 질감으로 결합된 콤비네이션 필링제예요. 밀크필을 얼굴 전체에 도포하면 2분 안에 피부 기저층까지 침투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색소를 줄여줌으로써 피부톤을 맑게 개선해줍니다. 기존 필링 시술을 받고 나면 얼굴이 쉽게 건조해져서 각질이나 피부 건조, 땅김 증상이 심했던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시술 시간이 15분 정도로 매우 짧고 시술 직후 세안과 화장이 가능한 데다 우유 젖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 김재경(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원장) 

Editor’s Comment 예민한 피부도 시술이 가능할 정도로 자극이 적은 밀크필 시술법은 침착된 색소 종류에 따라 레이저 토닝 치료를 병행하면 피부톤을 맑게 가꿀 수 있어요. 레이저 토닝은 고출력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피부 속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레이저 빛을 이용해 진피 아래쪽에서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시술이에요. 기미 등의 색소 질환은 물론 잔주름, 모공 축소, 여드름 호전에 효과적입니다. 

클라란스의 스트레치 마크 컨트롤 크림 크로우베리 추출물과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보호하여 튼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이미 생긴 튼살의 색상과 크기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200ml 6만9천원.

Q12 허벅지와 엉덩이 쪽 튼살이 보기 흉해요. 여름이 오기 전에 미리 시술을 받고 싶은데 어떤 시술이 필요한가요?

튼살은 붉은 튼살과 하얗게 변한 튼살로 구분할 수 있어요. 이미 튼살 부위가 하얗게 된 경우에는 흉터와 색소 두 가지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프락셀 듀얼 레이저가 적합합니다. 피부 재생과 흉터 치료에 효과적인 기존 1550nm 파장에 색소 제거 효과가 우수한 1927nm 파장을 추가해 피부 재생에만 초점을 맞춘 기존 프락셀 레이저의 한계를 극복한 레이저 치료법입니다. 시술법은 피부에 따발총처럼 고주파 에너지를 쏘는 방식으로, 피부에 무수히 많은 미세한 구멍을 뚫고 열 자극을 주어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입니다. 시술 후 레이저를 조사한 부위가 아물기 시작하면서 딱지가 생기고 흉터 부위가 새살로 채워지면서 피부결이 전보다 매끄러워질 수 있습니다. 시술 후 부기, 붉어짐 등이 동반되고 가벼운 딱지가 생기지만 일주일 정도 지나면 가라앉습니다.

– 유현석(유클리닉 대표원장) 

Editor’s Comment 튼살 치료는 시술로는 쉽지 않은 편이에요, 그렇지만 프락셀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해서 비정상적인 콜라겐 조직을 제거하고 재생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시술 전 반드시 병원에 내원한 후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튼살은 생긴 후에 치료하는 것보다 예방하는 게 최선이에요. 평소 튼살이 잘 생기는 부위인 복부와 엉덩이, 허벅지, 바깥쪽 부위에 크림과 오일을 꼼꼼히 발라주고 마사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시술 직후 바를 수 있는 제품들
1 닥터지의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크림 끈적임 없이 가벼운 수분팩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게 발린다. 시술 후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붉은 기의 근원인 건조함을 예방한다. 70ml 3만6천원.

2 CNP차앤박화장품의 B.B.B+ 포뮬라 SPF46/PA+++ 내추럴 베이지 보기 싫은 피부 결점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피부를 보호하고 추가적인 색소 침착을 방지한다. 30ml 4만7천원.

3 에스트라 리제덤의 RX 화이트 프로젝트 에센스 민감해진 피부의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피부 턴오버를 촉진해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든다. 50ml 9만원대.

4 아벤느의 시칼파트 에멀젼 레스토라트리스 미네랄 함량이 낮은 아벤느 온천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항염 효과가 우수해 시술 직후 바로 사용하기 좋다. 40ml 2만6천원.

5 더마 리프트의 트러블 스팟 컨실러 붉게 남아 있는 트러블과 흔적을 커버할 수 있는 스틱 타입 컨실러로 뭉침 없이 부드럽게 녹아내린다. 미네랄 셀 하이드로와 살리실산, 티트리 오일을 함유해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다. 1.2g 1만5천원.

6 아더마의 에피뗄리알 A.H 크렘 프라이머를 바른 듯 피부결이 매끈하고 매트한 느낌으로 마무리된다. 레알바 R 오트 추출물이 수분을 충전해 시술 후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40ml 2만8천원.

7 키엘의 센텔라 스킨 카밍 훼이셜 클렌저 센텔라 허브와 알로에베라, 캐머마일 성분을 함유해 흐트러진 PH밸런스를 조절하고 세안 후에도 건조함 없이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200ml 4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