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안티에이징 크림 대신 주사 한 방의 기적에 귀가 솔깃해졌다. 그래서 <얼루어> 독자들에게 물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뷰티 시술과 남몰래 속앓이 중인뷰티 고민은 무엇인지. <얼루어> 페이스북 뷰티 상담소 문을 두드린 그녀들의 고민을 듣고 뷰티 엑스퍼트들이 답을 보내왔다.

Q1 잦은 여드름 압출로 인해 얼굴에 파인 자국과 색소가 침착돼 있어요. 흉터가 심한 편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깨끗한 인상을 주지 못해요. 이런 미세한 흉터를 완화할 수 있을까요?

필링 방법은 대부분 피부 표피의 일정량을 손상시켜 재생을 유도하는 방식이에요. 시술 후 피부가 좋아지긴 하지만 여러 번 반복하면 진피층의 영양분을 불필요하게 소모해 피부층이 얇아지고 예민해질 수 있지요. 최근에는 이러한 화학적 필링법보다 세포 재생술의 일종인 더말코드 시술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예요. 피부에 필요한 8가지 영양성분을 주입해 피부 재생과 세포 턴오버를 돕는 방식입니다. 피부 표피를 녹이지 않으니 진피가 얇아질 걱정도 없고 오히려 횟수가 거듭될수록 피부가 매끈해짐을 경험할 수 있어요. 필링을 자주 한 피부라면 자극이 적은 더말코드 시술을 추천합니다. 여드름 자국뿐만 아니라 칙칙한 안색과 안면홍조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로 인해 분화구처럼 깊게 파인 흔적도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으면 완화할 수 있습니다. 

– 강현영(유스 피부과 원장)

1 씨엘포의 블레미쉬 스팟 컨트롤 컨실러 튜브 입구가 좁은 편이라 내용물이 아주 소량씩 나오는데 큰 불편함은 없다. 제형이 꾸덕한 편이라 바를 땐 매트하게 느껴지지만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 건조해지거나 뻑뻑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상처 부위를 진정시키는 센텔라 정량 추출물과 티트리 성분을 담았다. 자극에 민감한 부위에 발라도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이 생기지 않고 피부 잡티나 여드름 흉터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 15ml 3만3천원. 2 라로슈포제의 시칼플라스트 밤 B5 부드러운 수딩 크림 타입으로 촉촉하게 발리고 질감이 무겁게 느껴지지만 금세 흡수된다. 피부 표피의 방어 기능을 강화하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피부 본연의 수분 지질막을 강화해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 효능을 전달하는 성분을 함유했다. 100ml 3만6천원대.

Editor’s Comment 여드름 흉터 시술 후에는 피부 건조와 붉은 기를 가라앉혀주는 크림을 꾸준히 바르고 메이크업은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전부 덮어버리기보다는 저자극성 컨실러를 이용해 스팟 정도만 가려주세요.

시세이도의 리바이탈 바이탈 퍼펙션 사이언스 크림 AAA. 40ml 26만원.

Q2 팔자주름이 더욱 짙어졌어요. 나이가 들어 볼살이 빠지면서 탄력도 없어진 것 같고요. 주변에서는 자가 지방 이식을 추천했는데 피부 탄력도 되찾고 팔자주름도 완화할 수 있는다른 시술법은 없을까요?

피부가 얇고 탄력 정도가 약한 편이라면 지방 이식을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지방 이식은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피부 처짐 현상이 두드러질 수 있어요. 이럴 땐 필러 주사나 고주파 요법 중 하나를 택하는 게 좋습니다. 주사 시술이 무섭거나 통증에 민감한 편이라면세 3대 서마지 CPT 토털팁 시술이 제격입니다. 피부에 물질을 주입하지 않고도 특수하게 제작된 애플리케이터를 통해 강력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단백질을 수축시키고 합성을 촉진함으로써 피부 탄력을 되찾아주죠. 이 외에도 고강도의 초음파를 이용한 울세라, 울트라 포머, 컨트렉스 레이저 등 타이트닝 시술이 있습니다. 초음파 에너지를 한곳에 모아 늘어진 근육층을 수축시켜 리프팅하는 원리로 주름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서 나이가 들어 얼굴살이 빠지면서 생기는 팔자주름이 고민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이용(에이치투오 항노화의원 원장)

 

Editor’s Comment 나이가 들어 얼굴 살이 빠지고 전반적인 주름이 고민이라면 필러보다는 고주파 레이저나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시술이 더 효과적입니다. 팔자주름을 예방하고 싶다면 눈가에 바르는 아이크림을 팔자주름 부위에도 같이 바르거나전용 크림으로 미리 관리하세요.

 

Q3 물방울 모양으로 늘어지는 모공 때문에 고민입니다. 콧방울의 블랙헤드와 볼 쪽 모공이 큰 편인데 프라이머나 모공 밤으로는 커버되지 않아서 거울을 볼 때마다 거슬려요. 한번 늘어진 모공을 다시 축소시킬 수 있을까요?

크기가 크고 세로로 늘어진 모공은 노화가 가장 큰 원인이에요. 노화가 시작되면 모공 주변을 단단하 게 받쳐주던 피부 조직이 힘을 잃으면서 모양이 느슨해지고 물방울 모양으로 축 처지게 되는 거죠. 우선 머리카락보다 얇은 굵기의 노즐을 이용해 탄산수로 모공을 강하게 청소해주는 아피니트 시술을 이용해 홈케어로는 해결 안 되는 블랙헤드나 딱딱하게 굳은 피지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침습 치료의 일종인 인트라셀 시술에 들어가요. 미세바늘이 피부에 들어간 후에 피부 진피층 부위에 순간적으로 고주파F(R)를 직접 방사하는 이 치료는 손상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 재생을 극대화해 모공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단 한 번의 시술로 모공이 영구적으로 조여지는 것은 아니고 3회정도 시술하면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 이동경(리더스피부과 부천현대점 원장)

 

Editor’s Comment 모공 케어의 관건은 피지를 잘 다스리는 거예요. 유분기가 많은화장품은 모공을 더 넓힐 수 있고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 제거를 너무 자주 하면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각질층까지 무너뜨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Q4 얼굴을 작고 탱탱하게 만들어준다는 V 리프팅 시술이 궁금해요.

절개 없이 피부 안에서 녹는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당겨주는 시술입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특수실을 이용하여 표피층과 뼈를 둘러싼 조직을 함께 당겨주는 방법으로 처진 살을 리프팅시키면 숨어있던 V라인이 살아나고 주름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그러나 녹는 실이 일정 기간 지나면 체내에 흡수돼 유지 기간이 1~2년 정도로 짧아 아쉽다는 지적이 많았어요. 이런 단점을 보완한 리본실 리프팅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입니다. 돌기와 그물 모양의 특수실을 처진 부위에 넣어 주름을 팽팽하게 당겨주기 때문에 타이트닝과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작고 탄력 있는 페이스 라인을 위한 시술이면서 양악수술이나 사각턱 등 안면윤곽수후술 후 얼굴선을 갸름하게 정리하고 싶은 경우나 입가 주름이 고민이라면 도움이 됩니다. 

– 서재돈(재돈 성형외과 원장)

 

Editor’s Comment 체내에서 녹는 의료용 실을 피하층 지방에 삽입해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실 리프팅 시술은 실의 모양과 시술법에 따라 회오리 리프팅, 오메가 리프팅 등 다양합니다. 단 한 번의 시술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프티 시술로도 인기가 많은 편이죠. 그러나 피부 상태에 따라, 얼굴의 본래 볼륨과 뼈를 둘러싼 조직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술 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V라인 리프팅 시술을 받기를 권합니다.

 

Q5 매일매일 다이어트를 하는 노력파 다이어터예요. 몸무게는 원하는 만큼 빠졌는데 허벅지 안쪽과 바나나 살이라 불리는 바깥쪽, 그리고 팔뚝살은 그대로인 것 같아요. 살은 빠졌지만 라인이 예쁘지 않아서 고민이에요.

젤틱 시술법은 저온 냉각술을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으로 지방 제거가 가능한 시술입니다. 일종의 냉동 지방분해술로 쿨링 에너지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 선택하여 얼린 후에 자연적으로 지방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원리입니다. 절개나 마취가 필요없고 시술 전후와 시술하는 동안에도 통증이 없고 파괴된 지방세포는 땀이나 소변 등을 통해체외로 배출됩니다. 젤틱 시술은 받은 즉시 지방세포가 분해되거나 셀룰라이트가 감소되는 게 아니라 3개월간에 걸쳐 지방세포가 줄어드는데, 평균적으로 30%의 감량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만약 승모근이나 종아리 근육 때문에 고민이라면 보톡스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 강승훈(봄여름가을겨울 피부과 원장)

 

Editor’s Comment 젤틱 시술은 특정 부위의 지방이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인 환자들이 효과를 보는 시술법이에요. 특히 시술로도 원하는 효과를 얻기 힘든 허리, 복부, 허벅지 등 매끈한 보디라인을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부위에 적합해요.

 

Q6 가장 최신의 안티에이징 케어 시술법은 무엇인가요?

PDRN 연어 주사입니다. 연어에서 추출한 핵산 성분 속에서 피부 세포를 재생해주는 물질만 골라서 만들어낸 PDRN 추출물이 이 주사의 핵심이에요. PDRN 성분은 DNA 구조를 특별한 크기로 규격화시켜 세포 성장을 돕기 때문에 상처나 여드름 흉터를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동시다발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시술받을 수 있고 비용은 30만원 내외이며 시술 시간은 1시간 미만이 소요됩니다. 

– 서재돈(재돈 성형외과 원장)

 

Editor’s Comment 상처 치유와 피부 재생에 탁월한 연어 주사 시술법은 여드름 흉터나 얼굴 붉어짐 증상 때문에 프락셀 같은 레이저 시술을 받을 때 PDRN 성분을 함께 주사하면 재생 효과가 높아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