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뜬 화장과 기름진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정돈하는 메이크업 & 헤어 수정 방법.

 

1 에스티 로더의 더블 웨어 브러쉬-온- 글로우 BB 하이라이터. 2.2ml 3만5천원대. 2 맥의 프렙+프라임 에센셜 오일. 8ml 3만원 3 DHC의 올리브 버진 오일 면봉. 50개입 7천원. 4 센카의 립 크림. 3.5g 4천5백원. 5 이니스프리의 돈워리 노세범 드라이 샴푸. 50ml 8천원. 6 실크 테라피의 볼류마이징 테라피 텍스처라이징 파우더. 3g 2만4천원. 

1 에스티 로더의 더블 웨어 브러쉬-온- 글로우 BB 하이라이터. 2.2ml 3만5천원대. 맥의 프렙+프라임 에센셜 오일. 8ml 3만원 3 DHC의 올리브 버진 오일 면봉. 50개입 7천원. 4 센카의 립 크림. 3.5g 4천5백원. 5 이니스프리의 돈워리 노세범 드라이 샴푸. 50ml 8천원. 6크 테라피의 볼류마이징 테라피 텍스처라이징 파우더. 3g 2만4천원.  

 

BASE

지성 피부 티슈로 얼굴을 지그시 눌러 유분을 제거한다. 수분 크림을 마사지하며 발라 뭉친 화장을 녹인 다음, 화장솜에 미스트를 뿌려 잔여물을 닦는다. 화장이 지워진 부위에 컨실러를 바르고 톡톡 두드려 밀착시킨 다음, 티슈로 지그시 얼굴을 누른다.

건성 피부 페이셜 오일 두 방울과 수분 크림을 손등에서 섞은 후 화장이 들뜬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바른다. 파운데이션 퍼프에 미스트를 뿌려 잔여물을 닦아내고, 얼굴 광대를 중심으로 쿠션 팩트를 두드리듯 바른다.

 

EYE 면봉에 파운데이션을 묻힌 다음 눈 밑 화장이 번진 부위를 살살 닦는다. 이렇게 하면 화장을 지우지 않고도 번진 부분을 깔끔하게 수정할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오일이 묻은 면봉으로 번진 부분을 닦아내고 쿠션 팩트로 피부톤을 정돈하면 된다.

 

LIP 각질이 들뜨고 색이 다 번져버린 입술이 신경 쓰인다면 립 메이크업을 아예 다시 하는 것이 좋다. 저자극 물티슈로 입술을 한 번 쓱 닦은 다음 고보습 립밤을 입술 전체에 바른다. 5~10분이 지난 후 립밤을 가볍게 닦아내고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른다.

 

HAIR 드라이 샴푸를 잘 흔들어 두피 부근에 골고루 뿌린다. 그 다음 모발에 묻은 가루를 제거하면 기름지고 가라앉은 모발 이 훨씬 보송보송해진다. 모발 전체에 사용하는 드라이 샴푸가 부담스럽다면 루스 파우더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정수리 주변을 중심으로 파우더를 두드리듯 바르고,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털어내듯 빗어 마무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