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속눈썹을 원하는지,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을 원하는지에 따라 당신이 선택해야 하는 마스카라의 브러시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빗 모양이다 고무 소재에 빗 모양으로 돌기가 있는 마스카라는 확실한 컬링 효과를 준다.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빗으로 빗어주는 것처럼 한 올 한 올 바르다 보면 어느새 속눈썹이 하늘을 향해 치솟을 듯 뻗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빗처럼 빗어주기 때문에 속눈썹끼리 뭉칠 위험도 적다. 볼륨 효과까지 주고 싶다면 속눈썹 뿌리 부위를 바를 때 지그재그 방향으로 움직이며 바른다.
1. 질 스튜어트 엑스트라 컬 마스카라. 확실하게 컬링되어 부채 모양의 속눈썹을 연출하는
마스카라로 워터프루프 효과를 지니고 있어 좀처럼 번지지 않는다. 6.5g 4만5천원.
2. 메이블린 볼륨 익스프레스 하이퍼컬 캣아이 마스카라. 117도의 와이드 컬링을 12시간 동안 지속시킨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마스카라. 6.5ml 1만3천원.

모가 길다 브러시가 두툼하고 브러시를 이루고 있는 모 하나하나가 긴 마스카라는 풍성한 볼륨 효과를 내기에 그만이다. 속눈썹 한 올 한 올을 브러시의 기다란 모에 묻어 있는 마스카라 액으로 감싸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풍성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마스카라는 속눈썹의 볼륨감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섬유질 성분을 가미해 드라마틱한 풍성함을 보여주도록 하는 제품이 대부분이다.
3. 조성아 루나 윙클트윙클 아이 래시. 브러시가 속눈썹 모양과 일치되도록 커브형으로 만들어졌을 뿐 아니라, 모가 길어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강렬한 볼륨감을 부여한다. 6.5ml 2만6천원.
4. 디올 디올쇼 엑스타즈. 볼륨감을 극대화하는 성분인 메타모포시스 파우더와 올록볼록한 모양으로 고안된 브러시가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10ml 가격미정.
5.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제로 스머지 랭쓰닝 마스카라. 이중 브러시로 볼륨감있는속눈썹을연출하고,번지지 않는다. 6ml 3만8천원.

각도가 휘었다 브러시의 끝이 휜 마스카라는 속눈썹 양끝이나 아래속눈썹 등 브러시가 미처 닿기 힘든 부위를 번짐 없이 바르기 좋다. 또 전체적으로 휜 모양의 브러시는 속눈썹 끝 부위를 번짐 없이 바를 수 있어 효과적이다. 결론적으로 휜 모양의 브러시는 일반적인 모양의 브러시에 비해 바르기 편리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마스카라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6. 스킨 푸드 가지 듀오콤 래시 마스카라. 촘촘하고 깊숙이 파인 빗으로 구성된 바깥쪽 브러시를 이용해 위로 당기듯 바르면 롱래시 효과가 극대화된다. 10g 9천9백원.
7. 베네피트 배드갤. 브러시의 한쪽이 사선으로 휘어 있어 바르기 편리한 마스카라로, 적당히 힘 있는 브러시의 모가 안정된 컬링력을 선사한다. 6g 3만원.

모가 촘촘하고 가늘다 말 그대로 ‘길고 아찔하게’ 컬링된 속눈썹을 원한다면 브러시의 모가 가늘고 그 사이사이가 최대한 촘촘한 마스카라를 선택한다.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다 발리지만 쉽게 뭉치지 않아, 속눈썹이 원래 길면서 높이 올라간 것 같은 눈속임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속눈썹 숱이 너무 적어 빈약해 보인다면, 볼륨 효과를 주는 마스카라를 발라 풍성함을 부여한 뒤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8. 부르조아 1001 래쉬즈 마스카라. 나선형의 브러시가 짧은 속눈썹까지 마스카라액으로 코팅해주어 뭉침은 없으면서 긴 속눈썹을 연출한다. 8ml 2만9천원.
9. 로라 메르시에 롱 래쉬 마스카라. 촘촘하고 가는 브러시가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강력한 컬링 효과를 부여한다. 10.6g 3만8천원.
10. 크리니크 래시 파워 컬링 마스카라. 촘촘한 브러시로 뭉침 없이 발려 속눈썹을 정교하게 컬링해준다. 6g 3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