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건강은 두피의 건강으로부터 온다. 일년에 두세 번 헤어 살롱에서 받는 전문적인 두피 관리보다 아침저녁으로 피부를 관리하듯 자주, 규칙적으로 두피를 관리하는 것이 두피 건강의 지름길이다. 그 지름길에 벗이 되어줄 두피 케어 제품들.

1. SP 3.4 리무브 샴필링 심각한비듬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두피에 보호막을 만들어 두피를깨끗하게 유지한다.
사용법 제품을 25ml 정도덜어내어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약 5분간 그대로 둔다.그 후 물을 묻혀 유화시킨 다음가볍게 마사지하고 물로 깨끗이헹군다. 125ml 3만원대.

2. 케라스타즈 스페시픽 플루이드 퓨리피양 헹굴필요 없는 리퀴드 타입의 두피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비듬성 두피를 정화하며 두피에수분을 공급한다. 쿨링 성분이 함유되어 두피를시원하게 가꾼다.
사용법 샴푸 후에 두피가촉촉한 상태에서 제품을 얇게 바른다. 모발에닿지 않도록 가닥가닥 나누어 두피 결을 따라바르는 것이 좋다. 75ml 4만원.

3. 려 자양윤모 두피 스케일러 특허받은 금전초 성분과 천연 박하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두피트러블이나 탈모의 원인이 되는묵은 각질, 노폐물, 피지를 말끔하게제거한다.
사용법 미온수로 모발과두피를 충분히 적신 후에 제품을적당량 손에 덜어 모발과 두피에골고루 펴 발라 거품을 낸다.2~3분 후 미온수로 깨끗이씻어낸다. 150ml 1만5천원대

4. 르네 휘테르 뉴 커비시아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샴푸 타임, 로즈메리, 클로브, 오렌지에센셜 오일 성분이 두피를 디프클렌징한다. 천연 진흙과커비시아 추출물 성분이 과잉피지를 조절해 두피와 모발에탄력을 부여한다.
사용법 제품을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미온수로간단히 거품을 낸 후 헹군다.제품을 다시 한번 두피에 바르고2~5분 가볍게 마사지한 후헹군다. 주 1~2회 사용한다.200ml 5만8천원.

5. 시슬리 엑스트레 휘또-아로마띠끄 두피와 모발을튼튼하게 가꾸는 트리트먼트 에센스. 네틀 추출물과 타임,세이지 에센셜 오일의 복합작용으로 모발 성장의 촉진을 돕고, 두피와 모발을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보호한다.
사용법 일주일에 1~3회 규칙적으로사용한다. 깨끗한 두피에스포이드를 이용해 3~4방울을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톡톡두드리듯 마사지한다. 30ml13만5천원.

6. 피토 피토폴레인 플러스 샴푸 전에 사용하는 고농축 앰풀. 그린 플라센타성분과 에센셜 오일이 두피의 순환을 활성화해 모발의 생장을 촉진한다.
사용법 사용 전에 충분히 흔들어 마른 두피에 바르는데, 가벼운 마사지를해 제품이 두피에 잘 스며들게 하고 최소 20분 동안 그대로 둔다. 이후물로 헹군 뒤에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를 사용한다. 4ml×5 8만5천원.

7. 이희 케어 포 스타일 1번 샴푸 투명젤과 미세 스크럽에 담긴 천연 해금사 성분이 두피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한다. 또한 천연 로즈메리, 민트, 타임 성분이 두피에 청량감을 준다.
사용법 모발에 거품을 내어 감싸주듯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주 1~2회 사용한다.210ml 2만7천원.

8. DHC 스칼프 클렌징 마사지 브러시 두피를 기분 좋게자극하는 두피 관리 전용브러시. 4개로 나누어진 브러시의 끝 부분이 손가락끝으로는 닿기 어려운 두피모공 속 피지와 더러움을없앤다.
사용법 브러시 끝부분으로 두피를 가볍게 눌러전후좌우로 움직이면서 두피를부드럽게 마사지한다. 8천원.

9. 비욘드 힐링포스 스케일러 천연 식물성 스크럽 원료인 해금사 성분이 두피의 노폐물과 각질을자극 없이 제거한다. 천연 멘톨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시원하게가꾼다.
사용법 샴푸 전, 마른두피에 용기 입구를 직접 대고앞쪽에서 뒤쪽으로 두피의 결을따라 내용물을 짜내듯 골고루도포한다. 손가락 끝으로 2~3분동안 두피를 부드럽게마사지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헹군다. 100ml 2만1천원.

10. 한국 스티펠 세비프록스 샴푸 타입의 비듬 치료제인 세비프록스는 시클로피록스올아민이 주성분이라서 항진균, 항염 효과가 탁월하다. 비듬 및지루성 두피로 인한 두피 질환에 효과적이며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용법 물로 머리를 충분히 적신 후에거품이 날 정도의 충분한 양을덜어내어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마사지한다. 3~5분 후 모발을물로 여러 번 헹궈 제품을 완전히씻어낸다. 일주일에 2~3회샴푸처럼 사용한다. 100g 1만3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