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의 최대의 적인 덥고 습한 여름밤이 찾아왔다.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당신을 위해서 숙면을 돕는 다양한 뷰티 제품을 준비했다.

1 달팡의 카모마일 아로마틱 케어. 캐머마일과 샌들우드,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15ml 10만원.2 노에사의 하모니-굿 슬립. 발 전용 세럼으로 일랑일랑과레몬, 버베나 성분이 근육을 이완시키고 아로마테라피 효과로숙면을 돕는다. 60ml 20만원. 3 러쉬의 라벤더 힐 몹. 원형 숯조각이 붉은빛을 띨 때까지 불을 대고 있다가 표면에 얇은 재가생기면 라벤더 가루를 원하는 만큼 더하면 향기가 방 안 가득채워진다. 20g 5만원. 4 오리진스의 피스 오브 마인드. 목 뒤,귓불, 관자놀이에 바른 후 숨을 깊게 들이마시면 유칼립투스와페퍼민트, 바질 에센셜 오일이 머리를 맑게 한다. 15ml1만8천원대. 5 샤넬의 라 뉘 드 샤넬. 피부 재생을 돕고, 은은한장미향이 편안함을 선사하는 밤 전용 에센스. 50ml 12만원.6 록시땅의 리바이탈라이징 에퍼베센트 슈가 큐브. 민트,로즈메리, 센텔라 추출물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를유연하게 하는 입욕제. 35g 5천원. 7 스킨푸드의 배스 솔트라벤더. 불면증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라벤더 향의 배스솔트. 80g 2천원. 8 조 말론의 썬트 써라운드 디퓨저. 라임과만다린, 장미, 프리지어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디퓨저. 165ml11만원대. 9 에이바이봄의 라벤더 수제 퍼퓸 향초.천연 소이왁스, 가드니아와 라벤더 에센스로이루어졌다. 220ml 4만8천원.

수면의학자인 윌리엄 C. 디멘트는 그의 저서 <수면의 약속>에서 평소 자신의 수면 시간보다 한 시간 덜 자면 일의 능률은 30% 떨어지고, 신경 반응이 느려진다고 말했다. 그리고 일주일 동안 매일 한 시간씩 덜 자면 하룻밤을 꼬박 새운 것과 같은 상태가 된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숙면은 우리 몸의 호르몬 대사를 도와 우리 몸이 건강하게 아침을 맞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그러니 고온다습한 아열대성 기후로 변해가는 여름밤, 쉽게 잠들지 못한다면 반신욕이나 아로마테라피 같은 숙면을 도울 준비 운동을 하길. 반신욕은 몸의 순환을 촉진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근육 이완을 돕는다. 반신욕을 할 때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캐머마일이나 라벤더 오일을 물에 살짝 떨어뜨리면 반신욕의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캐머마일이나 라벤더 외에 제라늄이나 장미 향도 심신에 안정을 주므로 이런 향을 담은 초를 켜두거나 향수를 이불이나 베개에 살짝 뿌려두는 것도 숙면을 돕는다. 덧붙여 이불이나 베개를 낮 동안 햇볕에 널어두면 더욱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잘 먹는 일이다.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와 바나나, 파프리카, 블루 베리를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