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디톡스 효과로 안색을 밝혀주었던 산소 화장품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더 현실적인 효과를 자랑하는 산소 화장품이 여기 있다.

얼굴에 바르면 거품이 보글보글 생기면서 피부에 들러붙은 노폐물을 떼어낸다. 이론적으로는 대단할게 없지만,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효과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것이 산소 화장품의 인기 비결이다. 최근 선보인 산소 화장품은 더 현실적인 과정과 효과에 대해 이야기한다. 클렌저나 마스크 팩은 화학적인 반응으로 인한 자극과 건조함을 줄이기 위해 진정 성분을 많이 함유했다. 피부 속으로 직접 산소를 공급할 때에도 분자 구조를 안정화하여 활성산소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도와 신선한 산소의 순환을 돕는 방법으로 혈색을 좋게 한다. 그리고 산소, 그 자체에도 힘을 실어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 엘라스틴과 결합해 탄력을 높이고, 레티놀과 비타민 C, 피톤치드 등 시너지 효과를 내는 성분을 더해 노화와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과를 높였다.

1. 블리스의 트리플 옥시전 인스턴트 에너자이징 마스크
얼굴에 도포하고 거품이 일어난 뒤 5분 정도 후에 헹궈낸다. 피부 속 산소를 증가시켜 피부를 생기 있어 보이게 하고, 비타민 C의 산화 방지 효과로 피부 톤이 칙칙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100ml 7만2천원.

2. 케이트 서머빌의 더말퀀치 리퀴드 리프트
치료 목적으로 몸속에 산소를 공급하는 PFC산소 캐리어 방식을 도입해 피부에 산소를 공급할 때 활성산소가 발생하지 않는다.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주름과 처진 피부, 건조함 등을 개선한다. 75ml 14만8천원.

3. 프리메라의 O2 브라이트닝 에센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설포라판이 풍부한 물냉이 새싹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개선한다. 광합성 작용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빛에 반응하는 피토 옥시레이토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윤기 나게 한다. 30ml 5만2천원대.

4. 마몽드의 그린 바이탈 버블 클렌징 마스크
젤 타입의 클렌징 마스크로, 휘발하면서 발생하는 산소 거품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삼나무의 피톤치드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50ml 1만3천원대

5. 피터토마스로스의 레디언스 옥시제네이팅 마스크
피부 속으로 산소를 공급해 세포의 재생을 활성화하고, 글루코사민과 비타민C 등을 함유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한다. 얼굴에 도포 후 거품이 생기면 마사지를 하고, 5분 후 헹궈낸다. 100ml 9만1천원.

6. 라프레리의 쎌루라 파워 차지 나이트
피부 탄력을 높이는 레티놀과 피부에 생기를 주는 산소를 함유한 나이트 세럼이다. 산소 농도가 높은 용액을 활용해 피부 속에 산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40ml 62만9천원.

7. 클라란스의 더블세럼
카타프레이와 캉주, 레몬 타임 등의 특허 식물성분이 노화 징후를 예방하는 2가지 텍스처로 된 세럼이다. 피부 속 이산화탄소의 방출을 도와 산소의 순환을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30ml 12만원.

8. AHC의 C-브라이트 버블 클렌저
얼굴 전체에 골고루 도포하고 30초 정도 지나면 산소 거품이 발생한다. 유분을 제거하는 성분을 함유한 미세한 산소 거품 입자가 노폐물을 제거한다. 50ml 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