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만 되면 슬슬 고개를 드는 각질 제거를 위해 패드가 나섰다. 얼굴 한 번 닦아내는 것으로 끝인 일회용이지만, 다양한 생김새만큼 각각의 효과와 사용법도 제각각인 똑똑한 패드다.

1 아베다의 아우터 피스 블레미쉬 릴리프 패드
천연 살리실산을 함유한 트러블 예방 패드. 소재 면 소재의 부직포. 디자인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물의 짜임이 느껴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가공한 면을 사용했다. 트러블 부위에 사용하기 편하도록 패드의 크기를 줄였다. 에센스 성분 소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윈터그린 오일에서 추출한 살리실산. 사용법 클렌저를 이용해 세안한 다음, 토너 대용으로 각질과 유분이 많은 부위를 닦아낸다. 필요에 따라 하루에 2~3장 사용 가능하다. 50매 4만8천원.

2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붉은 기 개선에 효과적인 패드. 소재 시트마스크에 사용되는 면 소재의 부직포. 디자인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부드러운 면과 각질 제거 효과를 높이기 위한 엠보싱 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센스 성분 각질 제거와 염증 예방 복합체와 윈터그린 추출물. 사용법 민감한 피부에 트러블이 생겼다면 부드러운 면을 트러블 부위에 5~10분간 붙인다. 물리적인 자극에 둔감한 편이라면 도톰한 엠보싱 면으로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 각질을 제거한다. 10매 1만6천원.

3 엔프라니의 올댓 스킨 리뉴 타이트닝 팩
각질과 함께 피부 솜털 사이의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패드. 소재 고탄성섬유. 디자인 에스테틱의 실면도 원리를 적용해 3장의 패드를 화학적으로 붙이지 않고 초음파 공정으로 3겹 구조의 벌집 모양 패드를 만들었다. 에센스 성분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아라자임. 사용법 패드 용기에 올댓 스킨 리뉴 앰플 에센스를 부은 다음 냉장고에 넣어 9시간 이상 숙성시킨 다음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듯 문지른다. 20매 4만원.

4 쏘내추럴의 트러블 앤 포어 리메디
솔루션 컴포트 릴랙싱 블랙 패드 과일산을 함유한 토너를 적신 패드. 소재 극세사 번아웃. 디자인 촘촘한 극세사 원단의 촘촘한 정도를 앞뒤로 다르게 해 각질의 정도와 피부의 민감한 정도에 따라 골라 쓸 수 있게 했다. 에센스 성분 살리실산. 사용법 토너를 화장솜에 더는 수고를 줄여준 토너 대용 패드로, 세안 후 가볍게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듯 사용하면 된다. 80매 2만3천원.

5 손앤박의 듀오 스킨 솔루션 브이 트리트먼트 팩
피부 탄력을 높이고 생기를 더하는 지압 패드. 소재 면 소재의 극세사와 고무 지압점. 디자인 한쪽 면에는 100여 개의 V형 쿠션 도트가 새겨져 있고, 다른 한쪽 면은 극세사의 면으로 이뤄져 있다. 에센스 성분 비타민C 성분과 에센셜 오일. 사용법 패드 용기에 미라클 라인업 에센스 전량을 부어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후 사용한다. 패드를 손가락에 끼워 V형 쿠션 도트 면으로 피부결을 따라 쓰다듬듯 닦아내고, 반대편의 극세사 면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려 에센스를 흡수시킨다. 25매 3만7천원.

6 홀리카 홀리카의 메이크업 스타터
모공과 각질 정돈, 보습 효과를 담은 다기능 패드. 소재 면 소재의 부직포. 디자인 미세한 돌기가 있어 각질을 제거하는 동안 지압 효과로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생기 있게 한다. 에센스 성분 AHA. 사용법 시트에 손가락을 넣은 후 도트 무늬가 있는 면으로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듯 쓸어 내리고, 부드러운 면으로 톡톡 두드리듯 에센스를 흡수시킨다. 1매 1천원.

7 필로소피의 더 마이크로딜리버리 트리플 에씨드 브라이트닝 필
마른 얼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각질 제거용 패드. 소재 면 소재의 부직포. 디자인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물의 짜임이 느껴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가공한 면을 사용했다. 에센스 성분 비터 아몬드에서 추출한 만델산과 과일산, 글리콜산. 사용법 낱개 포장된 패드를 개봉해 마른 얼굴을 닦아낸 다음 피부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그대로 흡수시킨다. 12매 1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