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즈음이면 각 브랜드마다 지난해보다 좀 더 향상된 프레스트 파우더를 내놓는다. 어떤 제품이 얼마나‘ 잘’ 나왔는지, 네 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새로 나온 프레스트 파우더 24개를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1 시크릿 바이 제니 하우스 프레스드 파우더 천연 미네랄 성분과 테라코타 공법으로 제작된 파우더로 피부에 산뜻하게 발리며, 건조하거나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는다. 10g 3만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피부에 가볍게 발리고 몇 번을 덧발라도 잘 밀리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하지만 여드름 자국이나 기미를 완벽하게 가리기는 힘든 듯하네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내장된 퍼프의 재질이 뛰어나 얼룩이나 자국 없이 누구나 쉽게 매끄러운 피부결을 표현할 수 있어요.

2 안나수이 프로텍티브 파우더 파운데이션 셀룰로오스 피지 흡수 파우더가 함유되어 땀과 오일을 흡수하고 모공과 잔주름을 커버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연출한다. 9.5g 5만9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리뉴얼된 케이스가 마음에 들지만 커버나 피부톤보다는 지성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는 데 더 충실한 파우더인 듯하네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은은한 로즈 향 덕분에 메이크업할 때 기분이 좋아요.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지성 피부에는 제격일 듯.

3 어메이징 코스메틱 벨벳 미네랄 프레스드 파우더 피부가 숨을 쉬게 하는 고운 입자의 미네랄 성분의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발린다. 9g 6만1천6백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커버력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지성 피부의 기름기는 확실히 잡아줘요. 퍼프가 조금 촉촉한 타입이었으면 좋았을 텐데.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피부 밀착력이 좋은 편이나 여드름 자국이나 기미는 커버할 수 없어요. 오후에 유분기를 없애기 위해 사용하면 좋을 듯 해요.

4 에스티 로더 사이버화이트 브라이트닝 파우더 메이크업 SPF25/PA+++ 로즈 마시멜로 파우더로 모공과 잔주름을 가리고 빛을 반사하는 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입체적으로 빛나게 표현한다. 11g 7만원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수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메이크업 후 피부를 보송하고 빛나게 표현해요. 한 번만 발라도 피부 결이나 톤 보정이 가능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쫀득쫀득하게 발리는 느낌이 좋아요. 여드름 자국 같은 잡티도 커버할 수 있고, 이를 위해 여러번 덧발라도 전혀 밀리지 않아요.

5 SK-II셀루미네이션 팬 케이크 스킨케어 성분으로 코팅된 미세한 파우더 입자로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으며 빛 반사 효과로 피부가 투명하게 빛난다. 10g 8만원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잡티 커버력이 뛰어나 아침 색조 메이크업의 시작 단계에 사용하면 좋아요. 촉촉하고 매끄럽게 발리는 퍼프도 훌륭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피부가 까무잡잡한 사람이나 얼룩이 많은 사람이 사용하기 좋아요. 내장된 퍼프가 부드러워 피부에 매끄럽게 발려요.

6 에스쁘아 시크릿 피니쉬 프레스드 파우더 에어셀 파우더 성분으로 피부에 얇게 발리고 세범 컨트롤 기능으로 피지를 흡수해 하루 종일 피부가 보송보송하게 유지된다. 10g1만8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전체적으로 피부 톤이 정돈되는 느낌이 들어요. 촉촉하게 발리는 느낌보다는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게 특징이네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잡티를 커버하려는 생각보다는 피부톤 보정력이 더 뛰어나요. 오후에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7 에뛰드 하우스 진주알 맑은 비비콤팩트 올데이스트롱 SPF30/PA++ 진주 성분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연출하고 피지 컨트롤 기능으로 하루 종일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한다. 15g 1만4천5백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전체적으로 산뜻하게 발리는 느낌이며 그래서인지 덧발라도 피부가 화사한 느낌이에요. 피부톤 역시 전체적으로 환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눈에 띄는 잡티를 완벽하게 가리지는 않지만 지성 피부라면 번들거림은 확실하게 커버할 수 있어요.

8 이니스프리 미네랄 파우더 팩트 SPF25/PA++ 피부 친화성이 좋은 천연 유래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촉촉하고 얇게 발리며 하루 종일 산뜻한 기분을 유지한다. 10g 가격미정.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아닌데도 커버력이 뛰어나요. 다크 서클이나 홍조 정도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고, 바르고 나서 피부가 한층 화사해 보여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오후가 되어도 번들거리는 느낌이 없고, 덧발라도 결이 생기지 않아요. 퍼프가 좀 더 매끄러웠으면해요.

9 입큰 퍼퓸 파우더 팩트 12.5 피부 탄력에 가장 효과적인 물의 온도 12.5도에 맞추기 위해 리퀴드 아이스와 비타민E유도체가 들어 있어 피부의 피지를 없애고 촉촉하게 만든다. 15g 3만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내장된 퍼프의 소재가 조금 아쉽지만, 피부톤은 환하게 표현돼요. 유분 제거력도 우수한 편이에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파우더리한 질감과는 달리 다크 서클도 커버할 정도의 커버력을 갖추었어요. 내장된 퍼프가 뻑뻑해서 건조한 피부는 밀리는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

10 클라란스 하이드라 루미너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20/PA++ 얼굴의 둥근 곡선에 바르면 3D루미넌스 피그먼트가 빛을 반사하여 얼굴선을 살리며 식물 추출 에센스 성분으로 구성된 하이드라 캡슐이 피부 탈수를 막는다. 12g 6만4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파운데이션의 기능도 하는 파우더인 것 같아요. 커버력도 우수하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면서 수정 메이크업 시 가볍게 발리는 느낌이 좋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파우더 하나만 발라도 피부 톤이 환해지는 효과가 나요. 수정시 화장은 밀리지 않으나 커버력은 조금 떨어져요.

11 클리오 김하늘 다이아몬드 로즈 팩트 SPF50/PA+++ 로즈힙 오일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잡티 커버력이 뛰어나 피부를 화사하고 매끄럽게 연출한다. 10g 3만3천원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커버력도 뛰어나고 전체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꿀 수 있어요.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도 건조한 피부도 모두 밀리는 느낌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커버력과 피부톤 개선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파우더에요. 피부톤이 한층 맑아진 느낌이 들어요.

12 하나모리 UV쉬어 마이크로 프레스트 파우더 초미립자 파우더로 사용감이 가볍고 땀이나 물이 묻었을 때 번지거나 뭉치지 않으며, 모공과 잔주름 보정이 뛰어나다. 12g 5만4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피부에 촉촉하게 발리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에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어요. 게다가 피부가 한층 화사한 느낌까지 드네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내장된 퍼프 덕분인지 쫀득쫀득하게 발리는 느낌이에요. 건성 피부에게 권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