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에 1~3천원대의 시트 마스크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과연 ‘싼 게 비지떡’이라는 속담이 시트 마스크에도 적용될 수 있을까? <얼루어>의 뷰티 에디터 3인이 저렴한 시트 마스크를 사용하고 별점을 매겼다. 생각보다 제 값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시트 마스크를 여러 개 발견할 수 있었다.

투쿨포스쿨 스마트 핏 3D 마스크 보습
코 주변과 턱 밑 등 소홀하기 쉬운 부위까지 두루 관리할 수 있다.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들이는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엘더베리 추출물이 피부를 맑게 가꾼다. 1매 2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살짝 답답한 감이 있었지만, 그 느낌이 오래가지는 않아 참을 만했다. 촉촉함도 오래 지속되어 건조한 실내에 오래 있어도 수분 크림을 따로 바를 필요가 없었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입체형 마스크라 사용하기 편리하다. 사용 후 피부가 한층 매끄럽고 촉촉해진 게 느껴질 뿐 아니라, 시트를 떼어낸 직후에는 피부톤이 한층 맑아진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보습 효과가 좋은지 다음 날 아침이 되어도 피부가 촉촉함을 유지하고 있었다. 피부가 건조해 각질이 심하게 일어났을 때‘ 잠깐’ 사용하기 적당할 듯하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더페이스샵 베이비 페이스 하이드로겔 마스크 수분빵빵 히아루론산
히알루론산과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 심층수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수분 겔 타입의 마스크다. 마스크 착용 내내 쿨링감과 촉촉함을 지속적으로 부여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가꾼다. 1매 3천8백원.

테스터 |뷰티 에디터 안소영 이름처럼‘ 아기 피부’가 되기를 바랐던 건 너무 큰 욕심이었을까? 순간적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었지만 수분이나 영양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시트를 얼굴에 붙였을 때 액체가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하지만 5분만 지나도 바싹 마를 정도로 건조되어 다른 마스크 팩에 비해 촉촉한 느낌이 떨어진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찢어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손톱이 길다면 일단 손톱부터 자르고 사용해야 할 만큼 매우 얇은 겔 타입 마스크다. 마스크를 떼어낸 후 피부가 즉각적으로 탱탱해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 마음에 들었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미샤 리얼 에센셜 시트 마스크 딥씨워터
각종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갈증을 빠르게 해소하는 심층 해양수를 주성분으로 한다. 고농축 에센스 한 병에 달하는 유효 성분이 고밀도 순면 시트에 담겨 있어 피부에 순하고 부드럽게 밀착되며, 보다 빠르고 집중적으로 영양 성분을 공급한다. 1매 2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매우 순한 편이어서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제격일 듯하다. 특히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안면홍조가 생겼을 때 부착하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면서 촉촉하게 만든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다른 시트 마스크에 비해 촉촉함이 강하지만, 질감이 너무 가벼워 건조한 피부는 사용 후 크림을 추가로 발라야 할 듯하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해양 심층수를 함유한 시트 마스크인 만큼 기대를 많이 했지만, 생각보다 보습력이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끈적임은 없었지만 너무 산뜻한 질감 탓에 마스크를 떼어낸 후 수분 크림을 덧발라야 촉촉함을 보충할 수 있었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닥터영 로즈 페이셜 마스크
영양 성분과 촉촉함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고, 은은한 장미향이 피부에 편안함을 제공한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사이베리와 화이트플라워 콤플렉스가 포함되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장미 추출물이 피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1매 3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장미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촉촉한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다음 날 피부가 환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었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개인적으로 향이 강한 화장품을 꺼리는 편이라, 시트를 붙이자마자 느껴지는 장미향이 조금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맑고 투명해지는 느낌은 만족스러운 수준. 뷰티 에디터 한은경 시트를 붙였을 때 손에 살짝 보글거리는 잔거품이 묻어났지만 끈적임은 그리 심하지 않았다. 피부의 건조함이 극도로 심할 때 붙여서 그런지 처음에는 조금 따끔거렸지만 그런 현상은 금방 없어지고 점점 피부가 편안해졌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더샘 타로텔러 마스크 시트
풍부한 영양 공급으로 피부 탄력을 증진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고보습 시트 마스크. 우아한 장미향이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어 긴장감을 풀어준다. 실크 같은 감촉으로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1매 2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처음 붙였을 때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피부에 착 붙으면서 조여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촉촉하다기보다는 피부의 처짐을 방지하고 탄력이 생기는 느낌이었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강한 장미향이 조금 부담스럽다. 시트를 붙이고 5~10분 지나면 시트가 피부 위에서 바싹 마르는 느낌이 들 정도로 흡수율이 탁월하지만, 피부에 느껴지는 큰 변화는 없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처음에 느껴지는 인위적인 장미향이 살짝 거북스러웠다. 그러나 시트 재질은 무척 부드러워 추위로 피부가 유독 민감해졌을 때 사용해도 무리가 없었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바닐라코 레드커런트 워터링 마스크 시트
외부 자극과 약화된 수분 보유력으로 수분 및 영양 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피부에 즉각적으로 풍부한 보습을 선사한다. 트레할로스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 보다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1매 2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다음 날 아침까지도 촉촉함이 유지되어, 평소 아침에 토너 후 사용했던 페이셜 미스트를 생략해도 별 무리가 없었다. 그런데 향이 너무 자극적이었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보습력은 탁월했지만, 향이 사람에 따라 거부감을 느낄 정도로 강렬하다. 질감이 묽은 편이라 피부에 느껴지는 끈적임이 없어 마무리감이 무척 깔끔하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부담스러울 정도로 향이 너무 달다. 하지만 시트의 재질이 매우 부드럽고 크기도 적당했다. 5분도 채 안 되어 마스크를 떼어냈는데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풍부하게 남아 별다른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필요가 없었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이니스프리 모이스처 퍼밍 마스크 백년초
제주도 백년초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항노화, 피부 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고,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신선한 영양과 에너지를 공급한다. 초극세사 시트로 이루어져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편안하게 밀착된다. 1매 2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에센스가 피부 표면에서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마스크를 떼어내고 난 뒤 끈적임이 남지 않았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자극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던 마스크팩으로 수분 효과가 매우 뛰어나므로 극건조 피부나 민감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다. 한 번만 사용해도 촉촉함이 오랜 시간 지속되어 만족스럽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이번 테스트 제품 중 밀착력이 가장 좋았던 제품이다. 얼굴의 굴곡은 물론 피부 요철까지도 완벽하게 감싼다. 단점이 있다면, 마스크를 떼어낸 후 피부에 남은 에센스가 잘 흡수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닦아내야만 했다는 점.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

마몽드 브라이트닝 마스크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 톤을 투명하고 환하게 가꾸는 비타민 C와 코직산 성분이 유액 타입으로 적셔 있는 시트 마스크. 셀룰로오스 재질로 된 시트를 사용해 영양 성분이 피부에 보다 잘 흡수되도록 했으며, 보습력을 한층 높여 피부가 유연해지도록 돕는다. 1매 2천원.

테스터 | 뷰티 에디터 안소영 크기 역시 좀 큰 편이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내내 불편했다. 하지만 에센스가 충분히 적셔 있어 목까지 넉넉하게 펴 바를 수 있었고, 다음날 피부가 영양 팩을 한 듯 매끄럽고 환해졌다. 뷰티 에디터 윤가진 시트가 매우 얇고 부드러워 피부에 잘 밀착되나 세게 잡아당기면 찢어지므로 주의해야 할 듯하다. 에센스 액이 피부에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하고, 사용 후 피부가 한층 맑고 밝아졌다. 뷰티 에디터 한은경 최근 임신과 계속된 야근 등의 이유로 피부가 무척 칙칙해졌는데, 사용한 후 피부가 확실히 한 단계 환해졌다. 향과 질감, 마무리감 모두 산뜻했다.
안소영 ★★★
윤가진 ★★★
한은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