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묵은 각질은 피지 분비를 원활하지 못하게 해 염증을 유발하고, 스킨케어 제품의 수분과 영양 성분의 침투를 방해해 피부 속 턴오버 주기를 흐트러뜨린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각질제거제. 24명의 <얼루어> 뷰티 테스터들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보고 그 후기를 보내왔다.

1. 겐조키 프레시 젤리 앤 검 드롭스
각질을 정돈해 피부결을 고르게 만드는 화란 오이풀과 중국산 시나몬 성분, 피부를 정화해 생기를 부여하는 진저와 이집트콩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75ml 5만3천원.
이석화(32세, 지성 및 아토피성 피부)
피부에 각질이 많이 쌓이는 편인데, 알갱이가 큰 이제품을 사용하고 나서는 피부가 깨끗해져서 만족스러웠다. 알레르기와 아토피, 여드름이 모두 있는 피부라 조금만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해도 피부가 빨갛게 붓고 간지러운데 그런 현상이 전혀 없었다. 향이 진하고 잔여감이 오래간다는 단점이 있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2. 눅스 엑스폴리앙 두 아로마띠끄 로즈
천연 호두껍질 파우더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모공을 청결하게 유지한다. 장미 추출물이 각질 제거 후 민감해질 수 있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125ml 2만9천원.
윤소윤(25세, 중·복합성 피부)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주로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따갑거나 하는 부작용이 전혀 없었다. 주로 저녁에 사용했는데, 이 제품만 사용하고 따로 영양 팩으로 진정시키지 않았음에도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았다. 사용한 다음 날까지도 보들보들한 피부결이 유지되었고, 화장도 아주 잘 받았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

3. 더바디샵 비타민 C 페이셜 클렌징 폴리시
피부에 부드러움과 생기를 선사하는 호호바 입자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아마존 카무카무를 주요 성분으로 한다. 100ml 2만4천원.
고혜선(32세, 지·복합성 피부)
얼굴에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편인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난 후부터는 피부가 보송보송하고 깨끗해졌다. 매일 사용해도 무리가 없었다. 세안 후 토너만 발라도 촉촉함이 지속되었고, 다음 날 아침 물 세안만으로도 번들거림이 없었다. 특히 콩알만큼만 사용해 마사지를 해도 코 주변 피지가 말끔히 사라졌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4. 디올 인스턴트 젠틀 익스폴리앙트
실리카로 이루어진 섬세한 알갱이를 함유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세포 재생을 활성화하면서 각질 제거 시 생길 수 있는 열기를 억제한다. 75ml4만3천원.
정수연(30세, 중·복합성 피부)
처음에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선보였는데 얼굴에도 포하고 나니 입자가 알알이 살아 있었다. 부드럽게 펴발리지만 마사지할 때는 좀 까슬한 느낌이 들었다. 헹굼단계에서 알갱이가 잘 제거되지 않아 조금 불편했다. 각질이 과도하게 제거된듯 했으나 피부가 한결 밝아졌고 피부결도 매끄러워졌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5. 러쉬 다크엔젤스
숯 성분이 피지를 흡수하고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안색을 밝고 투명하게 개선한다. 풍부한 양을 공급하는 아보카도 오일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가꾼다. 80g2만1천2백원.
이혜림(25세, 복합성 피부)
알갱이가 좀 큰 편이라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 같았다. 사용 후, 콧등의 블랙헤드가 많이 없어지고 세안 후 피부가 조금씩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턱 밑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 편이라 꼼꼼히 세안했는데, 여드름 흉터가 많이 옅어져서 이제는 화장을 두껍게 하지 않아도 충분히
깨끗해 보였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6. 마몽드 해피 앤 스마트 필링젤
유럽과 시베리아에 서식하는 다년생 식물인 캄푸리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 기능을 활성화해 필링으로 인한 피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50ml1만8천원.
박주희(32세, 건성 피부)
스크럽 알갱이가 느껴지지 않아 피부 자극이 거의 없었다.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한 피부에 마사지하면 필링젤이 뭉글뭉글 뭉치기 시작해 때처럼 밀리는 게 느껴진다. 입가나 미간에 하얀 각질이 잘 생기는 편이라 집중적으로 마사지했는데, 약간 화끈거려서 거슬렸지만 세안 후에 그런 현상은 금세 없어졌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7.바닐라코 잇 프레쉬 마이크로 스크럽
미세한 마이크로 입자가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과다한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말끔히 없앤다.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부여한다. 110g 1만8천원.
이지은(30세, 건성 피부)
사용설명서에는 물기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라고 적혀있지만, 물기를 살짝 묻혀서 사용해보았더니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잘 펴 발렸다. 알갱이 크기는
적당했는데, 마사지하는 과정에서 물기가 금방 말라버려 중간에 따끔거리기도 했다. 다행히도 붉어지지는 않았다. 피부결은 확실히 부드러워졌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8. 버츠비 레몬 포피씨드 페이셜 클렌저
천연 양귀비 씨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난초 추출물이 들어 있어 여드름과 피지 조절에 효과적이다. 113g 2만4천원.
문선화(31세, 지성 피부)
뚜껑을 열었을 때 나는 상큼한 레몬 향이 기분을 좋게 한다. 생크림보다는 약간 무게감 있고 메시 포테이토보다는 가벼운 느낌이랄까? 얼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점성이 있어 바르고 마사지하기 편리했다. 사용 후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세안 후 피부가 자극받은 느낌이 전혀 없었다.
질감 ★★★★★
투명도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9. 불가리 코스메틱 고마쥬 에끌라 래디언스 페이셜 엑스폴리에이터
가벼운 오일에서 부드러운 크림 형태로 변하는 기술이 적용된 제품. 각질 제거와 세포 재생을 촉진해 피부를 생기있게 가꾼다. 100ml 10만5천원.
오혜림(31세, 민감성 피부)
피부에 자극이 될 정도로 질감이 좀 뻑뻑한 편이다.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화한 느낌은 없었지만, 피부에 도포한 후 시간이 좀 지나자 코 밑과 입 주위가 조금 따가웠다. 마사지를 충분히 하지 못했음에도 세안 후 피부결이 한결 부드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피부가 맑아진 것까지는 잘 모르겠다.
질감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10. 세니떼 퓨어 녹두 필링젤
자연발효 녹두 추출물과 피부톤을 맑게 가꾸는 은행잎 추출물을 함유한 젤 타입 필링젤. 자극 없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든다. 100ml 1만5천원대.
사전민정(27세, 지·복합성 피부)
마치 수분 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부드럽게 발려 처음에는 과연 스크럽 효과가 있을까 의심했다. 마사지하는 과정에서 각질이 조그맣게 뭉쳐져 나와도 다른 필링젤처럼 까슬한 알갱이 느낌은 아니었다.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밝아지고 결도 매끄러워져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코 주변이 들뜨는 현상이 크게 줄어들었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11. 스킨 아이슬란드 노르딕 스킨 필
설탕에서 추출한 AHA 성분과 락틱 애시드 성분이 피부를 자극 없이 필링한다. 파파야 성분이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는 패드형 각질 제거제. 90ml6만9천원.
이은경(25세, 중·건성 피부)
딱 보기엔 크림이 들어 있을 것 같은데 패드를 한 장씩 꺼내 문질러 사용하는 각질 제거제라 신기했다. 사용하기 편리했지만 눈가를 피해 얼굴에 문질렀을 때는 물파스를 바른 듯 너무 화해서 좀 놀랐는데 그런 화한 느낌은 금방 사라졌고 피부가 촉촉해졌다. 각질이 완전히 제거된 느낌을 받지 못해 아쉽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12. 싸이닉 화이트 EX 스케일링
과일산 성분이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여 없애고 스케일링 관리 후 비타민 C 유도체와 알부틴 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게 가꾼다. 30ml 2만8천원.
최재연(23세, 중·복합성 피부)
바르고 나면 손에 약간의 끈적임이 남는다. 그러나 피부에는 점성 때문에 잘 밀착되는 것 같아서 좋았다. 바르고 난 뒤에는 좀 화끈거렸는데, 시간이 지나 양 볼의 피부가 매우 부드러워졌다. 다른 부위에 비해 코에 각질이 많이 생겼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한동안 코 주변에 각질이 거의 생기지 않았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