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향과 색, 성분으로 심신까지 정화하는 장미는 꽃 중의 꽃답다. 이 장미의 성분을 담은 화장품을 모았다.

폭군 네로도 사랑한 장미다. 장미 꽃잎을 채운 베개에 누웠고, 분수에서는 장미 향수를 뿜게 했으며 장미를 넣은 푸딩에, 연회용 술에도 장미향을 돌게 했다. 달콤한 향이 들어가면 부교감신경 쪽을 자극해 집중력을 향상시켜 기억력을 증강한다는 것을 어찌 알았던 것일까. 클레오파트라가 집착했던 장미향은 향수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천연향료인데 장미향에는 항박테리아 작용을 하는 파네졸 성분도 들어 있어 모공을 막는 박테리아의 번식을 억제해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기도 한다. 장미향의 화장품을 바르고 잠드는 것만으로 미용, 두통, 숙면, 피로, 스트레스, 피부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니 장미성분과 향에 취해볼 때다.

1.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세뇨리나
미들노트의 장미향이 우아한, 여성스러운 여성을 위한 가벼운 플로리엔탈 프루티 계열 향수. 30ml 7만5천원.

2. 록시땅의 로즈 펄 바디 크림
그라스, 불가리안, 모로칸, 터키의 각각 다른 4가지 장미향이 함유된 보디 크림으로 미세한 펄이 함유되어 피부를 반짝이게 한다. 200ml 5만8천원.

3, 닥터 브로너스의 매직 오가닉 로즈 립밤
은은한 천연 장미향의 유기농 성분 립밤으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입술과 주변의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4g 8천원.

4. 더바디샵의 와일드 로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로즈힙 오일이 손의 어두운 피부 톤을 밝고 촉촉하게 하는 핸드 스폿 오일. 6.3g 1만9천원.

5. 크랩트리앤에블린의 로즈워터 핸드 크림
4월에 피는 넝쿨 장미 로사 다마세나를 증류해 얻은 워터를 사용해 만든 핸드크림으로 손을 촉촉하게 만들고 향은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50g 2만원.

6. 랑콤의 압솔뤼 렉스트레
2백만 개의 랑콤 장미 줄기 세포를 담은 크림.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주어 생기 있게 만든다. 50ml 52만원.

7. 프레쉬의 로즈 메리골드 플로랄 워터
장미에서 증류 추출한 오일과 장미수를 정제해 순화한 미스트형 워터로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염증피부를 진정시킨다. 250ml 6만5천원.

8. 불가리의 로즈 에센셜
오토만과 프레류드라는 장미의짙은 향으로 만든 향수로 블랙베리와 바이올렛 잎의 향이 더해져 더욱 풍부한 향을 선사한다. 30ml 8만8천원.

9. 조 말론의 레드 로즈 콜로뉴
질 좋은 장미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된 깨끗한 장미향의 향수. 여기에 바이올렛 잎과 레몬 등의 향이 가미되었다. 100ml 가격미정.

10. 크랩트리앤에블린의 로즈워터 오드 뚜왈렛
비타민C가 풍부한 로즈힙 성분이 함유된 장미향 향수. 장미 외에도 바이올렛, 모란, 사향의 향이 가미되었다. 30ml 6만8천원.

11. 세이어스의 로즈페탈 토너
천연 장미향과 오가닉 알로에 베라 성분이 피부결을 정돈하고 진정시키며 수분을 공급한다. 355ml 2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