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아릅답고 건강하게 가꾸는 천혜의 뷰티 자원을 무한히 지니고 있는 바다. 해양 미네랄과 콜라겐, 천연 레티놀등이 적용된 해양 성분 화장품의 진화는 심해의 바다처럼 끝이 없다.

1 보브 데일리 프레시 마스크 씨위드 콜라겐. 해조류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보호효과가 뛰어나며,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매 2천원대.
2 프레쉬 씨 워터 앤 진생 트리트먼트 토너. 빛나는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프랑스 브리타니 해안의 해수가 함유돼 있다. 진생 추출물은 피부의 탄력을 높인다. 125ml 9만9천원.
3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풀. 필수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해양 심층수가피부에 흡수되어 얇고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한다. 5mlx12 12만원.
4 알엔디랩 마린 콜라겐 캐비어 세럼. 캐비어 추출물과 해양성 콜라겐이 피부 노화 방지를 돕는다.30ml 8만3천원.
5 DHC토라후구 콜라겐젤. 저온에서 장시간에 걸쳐 복어의 진피로부터 추출한 수용성 콜라겐이 배합되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꾸는 수분 젤. 50g 2만4천원.
6 라메르 컨센트레이트. 일년에 단 2회 채취된 천연 해초를, 저온 생 발효 과정을 거치고 3~4개월 정도의 시간을 통해 황금빛 배양액으로 정제한 ‘ 미라클 브로스’를 주요성분으로 하는 재생 에센스. 50ml48만5천원.
7 퍼펙타 바이 스킨스토어 퓨리파잉 워터 릴리 페이셜 폼 클렌저.프랑스 브레앗 군도에서 채취한 청정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천연 해양 미네랄이 풍부하다. 150ml 2만7천원.
8 러쉬 오션솔트.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하는 대서양의 바다 소금스크럽 제품. 바다 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해초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한다. 120g 2만7천9백원.
9 비오템 화이트 디톡스 [셀룰러] 아이에센스. 비오템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 토마린 추출물이 멜라닌의 생성과 이동을 통제한다. 15ml 5만3천원.
10 오르비스 미네랄 클레이 팩. 천연 바다 진흙 성분이 과잉피지와 묵은 각질을 제거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꾼다. 항암 작용을 하는 해조 추출물인 후코이단도 들어 있다.100g 2만5천원.
11 슈에무라 딥씨하이드라빌리티 로션. 일본 무로토의 해양심층수뿐만 아니라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는 푸른색 해초 추출물, 세포 순환을 최적화하는 붉은색 해조 추출물, 재생능력을 강화하는 갈색 해조 추출물이 들어있다. 150ml 4만6천원.
12 싸이닉 아쿠아EX에센스. 감태, 켈프, 청각, 파래, 다시마, 우뭇가사리 등 여섯 가지 해조 추출물이 피부에 바다의 생명력을 전달한다. 50ml2만3천원.
13 키엘 크리스트 마린 울트라리 쉬리프트 앤 퍼밍크림. 지중해에서 추출한 천연 레티놀인 크리스트 마린과 세포 재생 기능을 하는 콩 단백질 등을 함유한 탄력크림. 50ml 8만원.
14 네이처 리퍼블릭 알래스카 퓨어 아이스 선블록크림 SPF 35/PA+ +. 북대서양 그린랜드해양 심층수와 알래스카에서 채취한 만년빙하수가 함유돼 더위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65ml 8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