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도톰하게, 좀 더 부드럽게, 좀 더 촉촉하게! 키스를 부르는 입술은 그냥 얻어지지 않는다. 입술 전용 제품의 도움을 좀 받아야 한다.

1. 토니모리의 키스키스 립 스크럽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입술 전용 스크럽으로 두툼한 입술 모양의 케이스가 사랑스럽다. 입술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식물성 스크럽제를 사용했으며 아르간 오일과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영양까지 공급한다. 각질 제거 효과는 좋지만 보습력이 높지 않아 사용 후에는 립밤이나 립에센스로 마무리한다.9g 5천9백원.
HOW TO 적당량을 입술에 바른 후 1~2분간 마사지한다. 입술의 각질이 제거되면 물이나 티슈를 이용해 닦아낸다.

2. 이니스프리의 에코 컨실러 립밤
립스틱이나 립글로스 컬러의 발색을 돕는 입술 전용 컨실러.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립밤과 컨실러를 결합한 것이다. 천연 제주 감귤 오일 성분을 함유해 탁월한 립밤 기능을 자랑하지만, 컨실러가 중앙에만 있어 고르게 발리지 않아 컨실러로서의기능은 아쉽다. 3.5g 9천원.
HOW TO 립컬러를 바르기 전 사용한다. 컨실러가 중앙에 있기 때문에 입술 경계까지 골고루 펴 발라야 한다.

3. 맥의 프렙 프라임 립 입술
전용 프라이머로 사용 후 립컬러를 바르면 훨씬 매끄럽고 부드럽게 발린다. 특히 립스틱과의 밀착력이 좋아 입술 화장이 번짐 없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장점이다. 1.7g 2만3천원.
HOW TO 립컬러를 바르기 전에 사용하면 실리콘 성분이 입술의 잔주름을 채워 제품이 매끄럽게 발린다.

4. 나스의 립락커
립글로스보다는 광택이 은은하면서도 색상은 더욱 선명하게 표현되는 립락커. 그리고 립글로스에 비해 발색력과 지속력이 탁월하다. 4g 3만5천원.
HOW TO 단독으로 혹은 다른 립 메이크업 제품 위에 덧발라 사용한다.

5. 에뛰드의 립 퍼퓸 입술 전용
향수로 피치, 그레이프프루츠, 패션프루츠, 애플 총 4가지 향이다. 입술에 도포하는 순간 달착지근한 과일향이 부드럽게 번져 기분을 좋게 한다. 투명하게 발색되어 입술을 촉촉하게 연출하나 살짝 끈적임이 있다. 7g 7천5백원.
HOW TO입술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는데 고유의 향을 살리려면 향이 강하지 않은 립컬러를 사용해야 한다.

6. 메이크업 포에버의 글로시 폴
플럼프(Plump) 기능이 있는 립글로스로 입술의 볼륨을 더하는 동시에 롱 래스팅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끈적임이 적으면서도 질감이 촉촉하고, 민트향이라 청량감을 준다.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 립컬러와 함께 사용해야 효과적이다. 10ml 2만9천원.
HOW TO 볼륨 있는 입술을 원한다면 립스틱 위에 톱 코트처럼 사용한다.

7. 베네피트의 립 플럼프 콜라겐
주사처럼 입술에 볼륨을 주는 립프라이머. 바르는 순간 입술의 주름을 메워 입술이 도톰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누드 컬러가 베이스 역할을 해 립스틱 컬러의 발색도 돕는다. 그러나 플럼프 기능의 지속력은 낮아 립 메이크업 수정 시 계속 덧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7g 2만9천원.
HOW TO 입술 위에 네 개의 점을 찍고 손가락으로 펴 바른다. 1~2분 정도 마르도록 기다렸다 그 위에 립컬러를 바른다.

8. 오르비스의 립 썬스크린
SPF 20/ PA 입술은 멜라닌 색소가 적어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가 더욱 쉽다. 그래서 고안된 입술 전용 자외선 차단제이다. 2g 1만2천원.
HOW TO 립 메이크업 전이나 야외 활동 중 수시로 바른다.

9. 메리케이의 새틴립스 립 마스크
묵은 각질은 입술을 칙칙하게 하고 립컬러를 들뜨게 한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입술 전용 마스크로 소량을 짜서 입술에 살살 문지르면 미세한 알갱이가 각질을 제거한다. 8g 3만원.
HOW TO에 골고루 바른 후 1~2분(각질이 심한 경우 3분) 지난 후 젖은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10. 프레쉬의 슈가 플럼 립 트리트먼트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는 립트리트먼트로 천연설탕과 블랙커런트 오일이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든다. 겉으로 보기에는 진한 자주색이지만 실제로 바르면 연하게 발색되어 살짝 생기를 주기에 좋다. 더불어 PF20으로 UVA와 UVB로부터 입술을 보호한다. 4.3g 3만9천원.
HOW TO건조한 입술에 수시로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