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7회째다. 그동안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도 많아졌고, 뒤늦게 수입하기 시작한 브랜드도 생겼다. 나날이 새로운 제형과 특별한 성분을 담은 화장품이 출시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 선택의 어려움은 점점 커져만 갔다. 이런 고민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얼루어>는 독자들의 보다 현명한 소비를 돕기 위해 2013년‘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했다. 씨씨크림과 쿠션형 파운데이션, 립 래커, 립 크레용처럼 유난히 새로운 종류의 신제품이 많이 선보인한 해였기에 카테고리와 후보군을 대폭 늘려, 총 62개의 카테고리, 1239개의 제품을 후보로 선정했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카테고리가 40여 개, 후보군이 600여 개였던 것을 감안하면 그만큼 더욱 공정하고 세밀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총 94명의 블라인드 테스터 군단이 공병에 담거나 테이핑을 해 브랜드를 알아볼 수 없도록 만든 제품을 43일 동안 직접 사용해보고, 3000명이 넘는 온라인 독자들의 지지를 종합해 124개의 제품이 올해의‘ 어워드 위너’와 ‘에디터스 픽’으로 선정되었다. 이렇듯 7년 동안 쌓인 블라인드 테스트 노하우와 끈기 있는 테스터들의 평가, 공정한 테스트를 위한 전문가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밑바탕이 됐기에‘,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는 더욱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2013 베스트 오브 뷰티 헤어와 메이크업 제품 심사에 참가한 아티스트들 헤어 : 권영은, 김귀애, 김선희, 김승원, 김정한, 박선호, 유다, 윤성호, 조영재, 차홍, 채수훈, 태양, 황지희 메이크업 : 공혜련, 권호숙, 류현정, 박태윤, 박혜령, 성지안, 손대식, 오미영, 오윤희, 우현증, 원영미, 원조연, 이미영, 이준성, 이현아, 제갈경, 최시노

Skin

클렌저와 토너 부문에서는 세정력이 뛰어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품군이 많아지면서 처음으로 카테고리를 신설한 페이셜 오일 부문과 부스팅 에센스 부문 역시 인공적이지 않은 향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제품을 선호했고, 수분과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같은 기능성 제품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가 높았던 제품들이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1 Cleansing Oil
AWARD WINNER
아리따움의 뽀오얀 미소 발효 클렌징 오일 콩과 보리, 쌀 등 100% 국내산 유기농 원료를 발효해 추출한 성분을 함유해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150ml 1만3천원
EDITOR’S PICK
비디비치의 페이스 클리어 리프레시 클렌징 오일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허브 추출물이 피부를 매끈하게 한다. 200ml 3만8천원.

2 Cleansing Foam & Gel
AWARD WINNER
센카의 퍼펙트 젤 입자가 작은 마이크로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사용 후 피부가 땅기지 않으며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된다. 160g 1만6천원.
EDITOR’S PICK
바닐라코의 잇 래디언트 브라이트닝 엑스폴리에이터폼 클렌저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세정 성분을 함유해 자극 없이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120ml 1만5천원.

3 Cleansing Water
AWARD WINNER
바이오더마의 세비엄 H2O 피부 본연의 수지질막을 보호하고, 특허 성분인 플루이드액티브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250ml 2만5천원.
EDITOR’S PICK
시슬리의 오 에휘까스 피부 정화 효과가 있는 시카카이 추출물과 세정력이 우수한 사막 대추야자 나무 추출물을 함유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300ml 13만원.

4 Toner
AWARD WINNER
에스티 로더의 뉴트리셔스 래디언트 바이탈리티 에너지 로션 생발효법으로 추출한 석류와 슈퍼 베리를 함유해 피부를 윤기 있게 한다. 200ml 5만5천원대.
EDITOR’S PICK
겐조키의 화이트닝 치어링 로션 미백 효과가 있는 화이트닝 플럼 에센스와 해바라기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한다. 피부에 수분을 더해 생기 있게 한다. 150ml 4만6천원

5 Boosting Essence
AWARD WINNER
라끄베르의 h.i.t 스킨파워 솔루션 오프닝 퍼스트 에센스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로즈힙 오일과 허브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150ml 2만7천원.
EDITOR’S PICK
달팡의 바이탈스킨 안티 – 퍼티그 다이나마이징 세럼 피부의 활력을 높이는 카페인과 비타민C 유도체 등을 함유한 세럼이다. 아로마테라피 효과로 기분을 편안하게 한다. 30ml 10만원.

6 Moisturizing Essence
AWARD WINNER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수분 앰플 에센스 피부 친화력이 높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플랑크톤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50ml 7만7천원.
EDITOR’S PICK
퓨어힐스의 프로폴리스 90 앰플 피부 자생력을 높이는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필수 미네랄과 아미노산 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한다. 30ml 2만원.

7 Moisturizing Cream
AWARD WINNER
닥터지의 슈퍼 아쿠아시스 모이스쳐 젤 크림 미네랄이 풍부한 마린워터와 부활초 캘러스 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촉촉하고 매끄럽게 한다. 50ml 3만5천원.
EDITOR’S PICK
엘리샤코이의 모이스트업 수퍼 히알루론 크림 수분 유지 능력이 뛰어난 히알루론
산과 산소수를 함유한 오일프리의 젤 타입 크림이다.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50g 3만2천원.

8 Anti-Aging Essence
AWARD WINNER
설화수의 여민에센스 피부 속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 탄력을 높이는 찔레 열매 추출
물을 함유해 주름과 처진 모공, 거친 피부결 등을 개선한다. 50ml 15만원대.
EDITOR’S PICK
아티스트리의 유스 익스텐드 씨럼 컨센트레이트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든다. 주름을 개선하는 펩타이드 성분과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30ml 11만6천원.

9 Anti-Aging Cream
AWARD WINNER
SK-II의 스템파워 크림 농축 피테라와 나이아신아마이드처럼 피부 탄력을 높이는 성분이 피부 속 단백질의 활성화를 도와 탄력을 높인다. 50g 12만원대.
EDITOR’S PICK
스킨 수티컬즈의 A.G.E 인터럽터 블루베리 크림 블루베리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과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활성 성분인 프록실렌 성분이 피부를 윤기 나게 한다. 48ml 23만5천원대.

10 Whitening Essence
AWARD WINNER
에스티 로더의 사이버화이트 HD 어드밴스드 스팟 코렉팅 에센스 황금의 뿌리에서 추출한 활성 성분이 멜라닌 세포와 과다 색소 침착을 억제한다. 30ml 13만원대.
EDITOR’S PICK
마몽드의 퓨어화이트 2X 이펙터 화이트 10종류의 꽃과 고지 베리에서 추출한 미백 성분이 피부 속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예방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가꾼다. 50ml 2만8천원대.

11 Whitening Cream
AWARD WINNER
SK-II의 셀루미네이션 데이 서지 UV SPF30/PA+++ 피부 활성 복합체인 오라 브라이트 칵테일 D와 피테라 성분이 멜라닌의 과잉 생성을 억제한다. 50g 11만원대.
EDITOR’S PICK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공진향 : 설 미백 수분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한방 고유의 농축 제형 기술인 고밀기법으로 보습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60ml 15만원.

12 Eye Cream
AWARD WINNER
메리케이의 타임와이즈 플러스+ 레지나 – 펌 코렉팅 아이 크림 펩타이드와 히알루론산, 식물 줄기세포 성분이 눈가에 볼륨과 탄력, 보습을 준다. 15ml 8만5천원.
EDITOR’S PICK
프리메라의 스콜라 트리 안티옥시던트 아이 크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회화나무 씨앗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에 자극받고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생기 있게 한다. 20ml 4만5천원대.

13 Pore Facial Mask
AWARD WINNER
비쉬의 놀마덤 3 in 1 모공 정화 마스크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에서 추출한 백토가 노폐물과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부드럽게 흡착한다. 120ml 2만7천원대.
EDITOR’S PICK
네이처 리퍼블릭의 하와이안 프레시 클레이 팩 청정 지역인 하와이에서 채취한 점토 성분이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해 사용 후 즉각적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95ml 1만원.

14 Moisture Facial Mask
AWARD WINNER
이니스프리의 더 미니멈 수딩 마스크 파라벤과 실리콘 오일 등 피부 자극 유발 성분을 넣지 않았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4ml 10장 8천원..
EDITOR’S PICK
더페이스샵의 골드실크 오버나이트 리페어링 슬리핑 황금 누에고치에서 나오는 최고급실크인 골드 실크의 보습 성분을 담아 피부를 부드럽게 감싼다. 110ml 1만8천9백원.

15 Moisture Facial Mask
AWARD WINNER
오르비스의 뉴 아쿠아 필링 젤 80% 이상이 수분 베이스로 이루어진 필링 젤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120g 2만2천원.
EDITOR’S PICK
에뛰드 하우스의 소녀피부 뽀얀 젤 꽃 파우더와 식물성 파우더, 식물 수액을 함유해 민감하고 여린 피부에 사용해도 자극적이지 않다.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한다. 100ml 1만원.

16 Facial Mist
AWARD WINNER
겐조키의 프레시 로투스 워터 화이트 로투스 플랜트 워터와 에센셜 오일, 미네랄 등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나게 한다. 125ml 3만9천원.
EDITOR’S PICK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 폰스 스킨 리뉴얼 미스트 녹차 스템셀과 사포닌 등의 천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높이며 피부 톤을 고르게 한다. 미세하게 분사되는 것이 장점이다. 200ml 12만원.

17 Moisture Facial Mask
AWARD WINNER
필로소피의 웬 호프 이즈 낫 이너프 오메가 3•6•9 리플레니싱 오일 해바라기, 아몬드 등 오메가 3•6•9를 함유한 천연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25ml 6만9천원..
EDITOR’S PICK
마몽드의 블라썸 에센스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과 달맞이꽃 추출물의 오일과 물 성분을 한 병에 담았다. 가볍게 흔들어 물과 오일을 섞은 다음 사용하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30ml 2만5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