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화장품을 보고 듣고 즐기는 생생한 체험의 현장, <얼루어> 뷰티 페어가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11개 브랜드 부스와 10개 브랜드의 뷰티 클래스로 알차게 진행된 10일간의 뷰티 라이프.

1 브랜드 부스가 마련된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0층에 자리한 문화홀. 2 뷰티 페어 기간 동안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이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에 전시되었다. 3  태블릿 매거진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 4 베스트 오브 뷰티 수상 제품을 사용해보는 모습. 5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가을을 위한 피부 표현법을 배울 수 있었던 에스쁘아의 뷰티 클래스. 6 신세계백화점 본점 주변에 설치된 뷰티 페어를 알리는 현수막. 7 뷰티 페어 오프닝 파티의 공연을 맡은 킹스턴 루디스카.

뷰티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를 접하고 새로운 뷰티 트렌드와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2012 <얼루어> 뷰티 페어가 지난 8월 17일부터 열흘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열렸다. 올해 뷰티 페어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평일 하루에 열던 브랜드 부스 이벤트를 주말을 포함해 3일로 기간을 연장한 것! 그리고 신세계백화점과의 공동 주최로 설화수, 시슬리, SK-II, 아모레퍼시픽, 헤라, 코스메 데코르테, 동인비 등 백화점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다수 참여해 평소 사용해보고 싶던 고가의 인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아모레퍼시픽은 ABC세럼을 7일간 사용해볼 수 있는 키트를, 헤라는 안티에이징 제품 에이지 어웨이 라인 3종 키트를, 시슬리는 라이트닝 포밍 클렌저와 울트라 라이트닝 마스크 샘플, 동인비는 아쿠아 라인 2종과 모이스처 선크림 샘플을 제공했다. 출시 예정인 제품과 따끈따끈한 신제품도 두루 만날 수 있었다. 설화수와 SK-II는 8월 초에 출시한 여민 에센스와 스템 파워 크림을, 에스쁘아는 페이스 슬립 하이드레이팅 컴팩트를 샘플로 제작해 부스를 찾은 모든 독자에게 나눠주었다.

스킨케어 브랜드의 참여가 활발했던 만큼 부스 곳곳에서 피부 상태를 진단하는 최신 장비들이 선보였다. 설화수는 유수분과 잡티, 모공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했고, SK-II는 새롭게 도입한 피부 나이 측정기인 매직링을 통해 현재의 피부 노화 정도를 알려줬다. 피지오겔은 피부의 수분 지수를 체크하고 출시 예정인 보습크림 정품을 선물로 나눠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접하고 메이크업 노하우도 배우는 메이크업 서비스 역시 올해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남주 립스틱으로 유명한 코스메 데코르테는 가을/겨울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재해석한 김남주 메이크업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에스쁘아는 보송보송하면서도 윤기 있는 피부 표현법을 소개했다. 2NE1의 화보와 <겟잇뷰티>를 통해 알려진 립 타투 브랜드 바이올런스 립스는 애니멀 프린트, 폴카 도트, 하트무늬 등 다양한 무늬의 립 타투를 즉석에서 붙여주는 이벤트를 열었다.

<얼루어>가 준비한 이벤트 존도 뷰티 페어에 활기를 더했다. 예년보다 넓은 공간에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을 전시하고 전시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체험존도 따로 마련했다. 9월 초부터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패드용 <얼루어> 태블릿 매거진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설치됐다. 뷰티 페어를 대표하는 이벤트인 뷰티클래스 역시 5일 동안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디올, 설화수, KS-II, 시슬리, 코스메 데코르테, 동인비, 미쟝센, 피지오겔, 고운세상, 에스쁘아, 바닐라 코 등 11개 브랜드가 함께하고 400여 명의 독자가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여자들을 위한 뷰티 놀이터

11개 브랜드가 참여한 부스에서는 피부 진단부터 신제품 체험, 가을/겨울 메이크업 서비스, 붙이는 립 타투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1. 동인비 | 동인비담 아쿠아 라인 2종과 모이스처 선크림 샘플을 나눠주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이스처 선크림과 동인비담 아쿠아 마스크 할인권을 추가로 증정했다.
2. 미쟝센 | 인터랙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가상으로 체험하도록 한 미쟝센.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데미지 케어 퍼펙트 세럼 샘플 등을 증정했다.
3. 시슬리 | 베스트셀러 제품인 라이트닝 포밍 클렌저와 울트라 라이트닝 마스크 샘플을 선착순으로 나눠주었다. 모공을 관리하는 신제품 글로벌 퍼펙트도 사용해볼 수 있었다.
4. 설화수 | 피부진단기를 이용해 피부의 수분과 유분, 주름, 모공, 잡티 등을 검사해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피부관리팁과 함께 피부밀도를 높이는 여민 에센스 샘플을 증정했다.
5. 아모레퍼시픽 | 대표 제품 중 하나인 ABC세럼 일주일 체험분과 함께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나눠준 아모레퍼시픽. ABC세럼을 경품으로 내건 러키드로 이벤트도 열렸다.
6. SK- II | 피부 나이를 측정하는 새로운 기기인 매직링으로 피부 노화의 정도를 확인하고 스템파워 크림 샘플을 제공한 SK- II. 퀴즈를 풀면 샘플 키트를 추가로 증정했다.
7. 헤라 | 프리퍼펙션 마스크 샘플을 선물로 주고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에이지 어웨이 샘플 세트를 제공한 헤라. 신규 회원 가입 시 5천원 상품권도 선물로 주었다.
8. 에스쁘아 | 수정 메이크업 서비스와 러키드로 이벤트를 준비한 에스쁘아. 부스를 찾으면 9월 출시 예정인 페이스 슬립 하이드레이팅 컴팩트 체험 키트를 제공했다.
9. 코스메 데코르테 | 브랜드의 가을/겨울 메이크업 화보 속 김남주 메이크업 체험 기회와 모이스처 리포솜과 AQMW 페이셜 바 샘플, 에코백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10. 피지오겔 | 수분 측정기로 피부의 수분도를 진단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10월 출시 예정인 피지오겔 인텐시브 리페어 크림 정품은 물론 크림과 로션 샘플을 나눠주었다.
11. 바이올런스 립스 | 입술에 붙이는 타투 브랜드 바이올런스 립스는 애니멀 프린트, 폴카 도트, 하트 무늬 등 다양한 무늬의 립 타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2. 스타벅스 | 참석자 모두에게 제공된 스타벅스 커피.

1, 2 코스메 데코르테의 뮤즈로 뷰티 클래스에 참석한 김남주와 사회를 맡은  뷰티 디렉터 강미선. 3 1백여 명의 독자가 참석한 클래스 전경. 4 클래스에 참석한 독자들이 코스메 데코르테 립스틱을 바르고 남긴 키스 마크들. 클래스가 끝나고 추첨을 통해 코스메 데코르테 정품을 선물로 증정했다. 5, 6 클래스가 열린 문화홀 한쪽에 마련된 부스에서 새로 출시된 립스틱을 발라보는 독자들의 모습.

Special Beauty Talk

뷰티 페어 다섯째 날, 1백여 명의 독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스메 데코르테의 뷰티 클래스가 열렸다. 코스메 데코르테의 뮤즈이자 드라마를 통해 김남주 스타일을 유행시키며 40대의 나이에도 여전히 젊고 매력적인 여배우로 살아가는 김남주를 초대해 그녀의 뷰티 생활을 들었다.

40대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몸매가 완벽해요. 보통 여배우들에게 비결이 뭐냐고 물으면 대부분은 특별히 관리하는 게 없다고 얘기하죠. 김남주 씨는 어떤가요? 운동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여배우다 보니 의무감으로 1년 가까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해왔어요. 운동을 하면 땀과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몸매뿐 아니라 피부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찍으면서 살이 좀 쪘어요. 등장인물이 많고 세트 촬영도 많다 보니 밤새울 일이 별로 없어서 잠도 잘 자고 잘 먹으니까 살이킬 3로 정도 쪘어요. 지금은 식단을 조절해서 본래 몸무게로 되돌리고 유지하는 상태예요. 떡볶이를 마지막으로 먹은 지도 6개월 정도 됐어요. 운동을 하면서 식단조절을 병행하니까 효과는 빨리 나타나더라고요.

주로 어떤 운동을 많이 하나요? 허리와 어깨를 펴는 운동을 많이 해요. 평소에 아이들을 돌보거나 집안 일을 하다보면 몸을 앞으로 숙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가 들 수록 앞쪽 근육만 발달해서 등이 굽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등을 펴는 운동을 신경 써서 하는 편이에요. 복근의 힘도 자연히 길러지고요. 유기농 식품만 먹는다거나 식단조절도 깐깐하게 하는 편인가요? 아이들에게는 다른 엄마들처럼 유기농 식품을 먹이려고 노력은 하지만 저는 아무거나 잘 먹는 편이에요.

김남주 씨는 피부가 좋기로 유명하잖아요. 그 비법 좀 알려주세요저. 도 20~30대에는 피부가 참 좋았답니다. 그런데 둘째를 낳고 나서 피부 타입이 악건성으로 변하면서 저녁 6 시가 되면 얼굴이 땅겨서 웃을 수가 없게 됐어요. 기미도 올라오고요. 좋다는 화장품도 써보고 피부과도 다녔는데 크게 좋아지지 않았어요. 그러다 코스메데코르테 모델이 된 이후 추천받은 화장품을 쓰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코스메 데코르테 모델을 잠시 쉬고 다른 브랜드 모델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도 돈을 주고 사서 썼을 정도예요. 모이스처 리포솜은 욕실에 두고 세안을 하자마자 발라요. AQ 밀리오리티 에멀젼과 로션, 크림은 아침 저녁으로 챙겨 바르고요.

오늘 참석한 20~30대 여성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20~30대에는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다 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해보면서 스스로 좋고 나쁜 걸 깨닫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나이 들어서 관리하는 것보다 피부가 건강하고 좋을 때 관리를 시작하면 아름다움이 더 오래 유지되지 않을까요? 노는 것도, 공부도, 몸매를 가꾸는 것도 뭐든지 열심히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나중에 후회할 일은 없을 테니까요.

40대 여배우로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어릴 때는 40대가 되면 중년의 아줌마가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그 나이가 되고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젊은 것 같아요. 40대의 여배우가 주인공을 할 수 있다는 건 참 감사한 일이죠. 그만큼 피부도, 건강도 더 열심히 관리해야겠죠.

김남주식 메이크업

이날 뷰티 클래스에서는 김남주의 뷰티 토크에 앞서 9년째 김남주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며 도자기 메이크업, 김남주 립스틱 등을 유행시킨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이 모두가 궁금해하는 김남주의 촉촉한 피부와 선명한 입술의 비밀을 털어놓았다.

도자기 피부 표현법 “김남주 하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도자기 피부로 유명한데 사실은 피부가 무척 건조한 편이에요. 때문에 기초 단계에서 보습을 철저히 해요. 남주 씨는 메이크업을 받으러 오기 전에 모이스처 리포솜부터 AQ 밀리오리티 라인을 단계별로 바르는데,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같은 제품을 다시 한번 발라요. 수분감이 풍부한 AQ 밀리오리티 로션을 바르면 피부 속부터 수분이 차올라 파우더를 가볍게 발라도 윤기가 자연스럽게 살아나지요. 팩트나 파우더를 많이 쓰면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부각돼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촉촉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파우더를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해요.”

촉촉하고 선명한 입술 연출법 “평소 다양한 립스틱 컬러로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많이 주는데, 입술에 각질이 있으면 발색이 잘 되지 않으므로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게 중요해요. 먼저 립스틱을 바르기 전 입술에 아이크림을 듬뿍 발라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요. 메이크업을 할 때뿐 아니라 평소에도 아이크림을 입술에 꾸준히 바르면 입술이 트지 않고 주름도 예방할 수 있죠. 그러고 나서 파운데이션으로 본래 입술색을 감추고 파우더로 가볍게 두드려 립스틱 색상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해요. 남주 씨는 입술이 작은 편이어서 립라이너를 이용해 본래 입술선보다 조금 넓게 라인을 그리고 립스틱으로 빈 곳을 채우는데 세 번 정도 덧발라 립스틱 색상을 또렷하게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