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 게 비지떡일까, 값비싼 거품일까? 10만원대부터 2백만원대까지 천차만별인 LED 마스크의 스펙을 전격 비교했다.

 

1008-080-11008-080-2

1008-080-3

솔루미에스테의 LED 리얼마스크

가격 19만8천원 LED 개수 25개(레드 파장 LED 20개, 근적외선 LED 5개) 무게 약 500g
특징 1 LED 광원이 얼굴 전체에 닿도록 120° 조사각 유지. 2 15분 사용 후 자동 중지되는 오토타이머 기능. 3 눈부심 방지용 실리콘 아이 가드 내장. 4 탈착 가능한 안경다리형 프레임.

“눈 부분이 뚫린 마스크는 대부분 새어나오는 빛 때문에 눈부심이 심한데, 이 제품은 실리콘 모양의 아이가드가 있어 눈이 덜 아프고 흘러내림도 없었다. 안티에이징 앰플을 듬뿍 바른 뒤 착용해보니 번들거렸던 앰플이 빠르게 흡수되어 다음 날 메이크업도 더 잘 받는 느낌? 15분 후 자동으로 꺼져 퇴근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침대에 누워 사용하다 잠들어도 걱정 없을 것 같다. 전원 버튼 하나로 작동하기 때문에 복잡한 조작이 번거로운 이들에게 추천!”

 

1008-080-4

테디코리아의 BA LED MASK 369

가격 25만9천원 LED 개수 369개(레드 파장 LED 123개, 근적외선 LED 123개, 콤비 파장 LED 123개) 무게 160g
특징 1 레드 파장과 근적외선의 중간인 콤비 파장으로 진피층 케어. 2 세척이 용이한 눈 보호 실리콘 커버. 3 밴드 타입과 안경 다리형 프레임 중 택. 4 5분, 10분, 15분, 20분 타이머 및 퀵 모드 설정 가능.

“눈과 코가 모두 뚫려 있을 뿐 아니라 돌아다니며 청소를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가벼웠다. 밴드 타입과 안경다리형 프레임이 둘 다 들어 있어 침대에서 사용할 땐 밴드형을, 서 있을 땐 안경다리형을 부착하면 된다. 안티에이징 크림을 바르고 퀵 모드 설정 후 10분 동안 써봤는데, 바로 주름이 옅어진 건 아니지만 평소 건조했던 눈가나 팔자 주름 부분이 땅기지 않았다. 마스크를 벗고 크림이 묻은 눈 보호 실리콘만 따로 빼서 흐르는 물에 씻을 수 있어 위생 걱정도 덜었다.”

 

1008-080-5

페이스 팩토리의 LED 테라피 마스크

가격 39만9천원 LED 개수 180개(레드 파장 LED 60개, 블루 파장 LED 60개, 근적외선 LED 60개) 무게 약 480g
특징 1 모든 모드에서 근적외선과 원적외선이 함께 조사되어 4중 케어 가능(원적외선, 근적외선, 레드 파장, 블루 파장). 2 얼굴 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페이스 컨트롤러. 3 연약한 눈 주위를 보호하는 고무 프레임. 4 9분 사용 후 자동 중지되는 오토타이머 기능.

“턱 부분에 마스크의 크기를 조절하는 페이스 컨트롤러가 있어 얼굴에 딱 맞게 고정할 수 있었다. 눈 보호 안경을 적용해 눈부심을 막아주면서 시야 확보도 잘되는 편이다. 턱 밑에 있는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레드 파장이, 두 번 누르면 블루 파장이, 세 번 누르면 둘을 합친 핑크 파장이 나온다. 버튼 하나로 세 가지 모드 변경이 되고, 완충 시에는 무선으로도 사용 가능! 수분 크림을 바르고 착용했더니 수분감이 피부 속까지 꽉 찬 기분이었다. 짧은 9분 코스라 피부가 예민할 때 적합할 듯.”

 

1008-080-6

LG 프라엘의 더마 LED 마스크

가격 119만9천원 LED 개수 120개(레드 파장 LED 60개, 적외선 LED 60개) 무게 230g
특징 1 레드 파장과 적외선 광원이 동시에 조사되어 피부에 골고루 침투. 2 이마, 입가, 눈 밑 등 탄력이 떨어지는 부위에 LED 라이트 집중 배치. 3 9분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광량 유지. 4 착용 감지 근접 센서 장착.

“마스크를 귀에 걸고 올바르게 착용한 상태에서만 작동해서 믿음이 갔다. 콧대를 누르거나 들뜨지 않고 얼굴에 딱 맞게 밀착됐다. 전원을 켜면 9분 동안 LED 파장이 나오는데 음성 가이드가 함께 들려 남은 시간까지 알려준다.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앞을 볼 수 있지만 친절한 음성 가이드 덕분에 굳이 눈 뜰 필요 없이 편하게 누워 있을 수 있었다. 수분 젤을 바른 뒤 사용했는데, 확실히 LED가 집중적으로 배치된 눈가, 이마 부분에 광이 더 많이 도는 게 느껴졌다.”

 

1008-080-7

DPC의 스킨샷 LED 마스크

가격 135만원 LED 개수 720개(레드 파장 LED 240개, 블루 파장 LED 240개, 바이올렛 파장 LED 240개) 무게 610g
특징 1 3가지 파장이 물결처럼 퍼져 모든 빛을 조사하는 오토&웨이브 모드 탑재. 2 목, 이중턱 동시 관리 가능. 3 숨 쉬기 편한 공기순환 홀. 4 이중 고정 방식의 더블 헤어밴드.

“무게감이 있고 큰 편이지만 머리 윗부분과 뒷부분에 이중 고정하는 밴드가 있어 안정적이다. 코 주변에 있는 홀 덕분에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답답하지 않았다. 양쪽 볼 부분의 터치 센서 중 오른쪽을 터치하면 전원이 켜지고, 왼쪽을 터치하면 음성 가이드가 나온다. 오른쪽을 계속 터치하며 4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오토&웨이브 모드는 레드, 블루, 바이올렛 파장이 함께 퍼지는 12분짜리 토털 코스다. 안티에이징 크림을 목까지 넓게 바르고 이 코스를 경험했더니 다음 날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맑아졌다.”

 

1008-080-8

셀리턴의 플래티넘 마스크

가격 213만원 LED 개수 1026개(레드 파장 LED 342개, 블루 파장 LED 342개, 근적외선 342개) 무게 690g
특징 1 스마트 폰의 셀리턴 앱과 연동 시 사용시간, 날짜, 피부 변화 상태 기록. 2 3가지 파장을 차례로 조사하는 패스트 모드 탑재. 3 폐쇄형과 개방형 커버 중 택. 4 거치대를 통한 무선 충전 가능.

“앱을 통해 관리 중에 모드를 변경하는 것은 물론, 변화된 피부 상태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 머리부터 목 라인까지 완벽히 차단해 관리에만 집중하도록 돕는 폐쇄형 커버와 자유롭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관리를 받는 개방형 커버가 함께 들어 있어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마스크의 윗부분을 터치하면 전원이 켜지고 여러 번 터치하면 모드가 바뀐다. 시간이 없어 가벼운 워터 에센스만 바르고 9분 만에 끝나는 패스트 모드를 켰는데, 관리 후에도 다른 크림을 덧바를 필요 없이 촉촉했다.”


아직도 궁금해! LED 마스크

Q LED 마스크의 빛 파장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리는 무엇인가요? 
LED 광원은 오래전부터 피부과 장비에 사용됐던 저출력 광선치료의 일종입니다. 특정 파장이 피부 내의 생화학적 반응을 촉진해 손상된 부위를 치료하는 거죠.

Q LED 마스크의 레드 파장, 블루 파장, 옐로 파장은 각각 어떤 기능을 하나요? 
레드 파장은 피부 속 콜라겐과 단백질의 생산을 자극해 탄력을 높이고, 블루 파장은 살균작용으로 피부 내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을 줘요. 옐로 파장은 피부재생 및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Q LED 개수가 많을수록 좋은 건가요? 
LED 개수보다 중요한 건 균일한 광량이에요. LED 개수가 적어도 피부에 전체적으로 일정한 광원을 쏜다면 효과가 높을 것이고, LED 개수가 많더라도 한 전구에서 나오는 광량이 약하면 의미가 없죠.

Q LED 마스크는 일주일에 몇 번, 몇 분 내로 사용해야 하나요? 
제품마다 LED 개수와 광량이 다르므로 설명서에 명시된 시간을 그대로 지키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의 피부 상태, 자극 정도에 따라 사용 빈도도 조절하시고요.

Q LED 마스크의 블루 파장이 망막의 시상 세포에 닿아 눈 건강을 해치기도 하나요? 
블루 파장은 자외선과 가깝기 때문에 눈 앞에서 그대로 조사하면 시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어요. 다른 LED 광원도 위험한 건 마찬가지고요. 마스크의 눈 부분에 LED가 없거나 눈을 가려주는 보호막이 있더라도 관리 중엔 눈을 감는 걸 추천합니다.

Q 피부과 시술 후에 LED 마스크를 사용해도 되나요? 
LED 마스크는 대부분 저출력 제품들이기 때문에 가능하겠지만, 어떤 시술을 받았는지에 따라 달라요. 해당 피부과에 사용 여부를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Q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고 LED 마스크 사용 시 피해야 할 성분이 있나요?
미백 기능성 성분인 비타민 C나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레티놀 등이 함유된 제품은 빛에 의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아요.

Q LED 마스크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LED 마스크의 위생 관리에 신경 쓰세요. 자외선 차단제나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세안하고, 피부에 충분한 보습감을 더한 뒤 착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기기별 권장 사용시간도 꼭 지키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