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방식으로 식단을 제한하고 운동을 하더라도 살이 빠지는 사람들이 있죠. 다이어트 효과가 극대화되는 몸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churros-2188869_1280

1 체온이 높다

체온이 낮은 경우에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는 사실! 반대로 얘기하면 체온이 1도라도 높은 사람은 살이 빨리 쉽게 빠지다는 것이죠.  이유는 지방이 차가운 곳에 많이 쉽게 축적되기 때문이에요. 또 몸이 차면 전체적으로 신진대사 활동이 줄어들고,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게 되면서 체온이 낮아지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운동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 말초 혈관이 수축되면서 피부 표면의 온도가 낮아지게 되는 것이죠

solution 운동량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많으면 말초혈관이 수축되면서 피부표면의 온도가 낮아져요.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완화는 당연히 건강하고 따뜻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이라면 배를 온찜질하거나, 체온 상승에 효과적인 단호박, 피망 등을 골라 먹는 것도 도움이 겁니다.

2 림프 순환이 원활하다

혈액처럼 우리 몸속을 돌아다니며 노폐물을 없애는 림프. 림프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염증이 유발되기 쉬워,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해도 부기가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쉽습니다. 때문에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몸무게가 빠지더라도 원하는 보디라인을 가질 없는 거죠.

solution 림프절이 위치하는 귀밑, , 겨드랑이, 사타구니, 무릎 등을 꾸준히 마사지하는 중요해요. TV를 볼때, 사무실 의자에서, 음악을 들으며 짬짬이 만져주세요. 강한 압력으로 누를 필요 없이 가볍게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해요. 작은 테니스 공으로 눌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장이 100% 실력을 발휘한다

장이 면역체계 기능의 70%~80% 좌지우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때문에 장이 기능을 다이어트의 효과는 훨씬 높아집니다.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고 노폐물은 빠르게 배출할 수가 있어 몸의 전체적인 면역과 순환 기능을 높여 주는 거죠. 다이어트로 식사량을 제한하다보면 변비나 설사에 걸리는 경우가 많죠. 때문에 더욱 그런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장운동이 활발해 필요한 영양소를 몸에 공급할 있는 장을 만드는 ! 건강을 다스리는 것부터가 다이어트 전에 해야 일이에요.

solution  장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음식물이에요.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필요하다면 유산균을 복용하세요. 유산균을 섭취할 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이 유산균을 증식 시켜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먹는 것,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