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해진 날씨에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당신. 하지만 집에 강아지가 있어 외출할 수 없다고? 여기, ‘우리 댕댕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다. 강아지와 함께 보내는 연휴 나들이!


강아지와 럭셔리한 ‘개캉스’ 즐기고 싶다면?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는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펫 프렌들리 호텔로 잘 알려져 있다. 호텔의 9층에는 반려견과 견주를 위한 전용 객실 14개가 특별히 마련되어 있을 정도. 일반 객실은 바닥이 카펫으로 되어있지만 강아지들이 출입할 수 있는 펫 전용 객실은 나무 바닥으로 되어 있다. 투숙 중 1회 웰컴 키트(장난감, 간식, 배변패드)도 제공되니 편리하다. 모처럼 호캉스를 왔는데 객실에만 머무를 수 없다면 호텔 내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팔레드 신’으로 가보자. 내부 한편에는펫 존이 마련되어 있고, 펫 전용 드링크도 주문이 가능하다. 요청 시에는 펫 의자도 마련된다.

(사진자료) 레스케이프 호텔 펫

펫프렌들리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레스케이프 호텔

(사진자료) 레스케이프 호텔 웰컴 펫 패키지(2)

반려견을 위한 전용 객실은 나무 바닥으로 되어 있다

'펫 존'이 마련된 호텔 내 레스토랑 '팔레드 신'

‘펫 존’이 마련된 호텔 내 레스토랑 ‘팔레드 신’


호캉스도 하고 강아지 전문가의 손길을 느껴보고 싶다면? 워커힐 호텔

반려견과 함께 숙박할 수 있는 호텔은 찾았는데 더 재미있는 프로그램은 없을까 찾아보는 중이라면? 워커힐 호텔에서는 반려견 동반 투숙객들을 위해파우스앤플레이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반려견과 함께 워커힐 힐링 숲을 산책할 수도 있고 호텔 내에 상주하는 반려동물행동 교정사를 통해 노즈워크 등의 맞춤형 펫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워커힐 호텔)

워커힐 호텔의 ‘파우스앤플레이’ 프로그램

(사진 제공: 워커힐 호텔)

호텔 내에 반려동물행동 교정사가 상주한다

(사진 제공: 워커힐 호텔)

노즈워크 등 맞춤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아지와 함께 야외에서 뛰어 놀고 싶다면? 송도 도그파크 & 광교 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4월 29일,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에 반려견 실외놀이터인 ‘송도 도그파크’가 개장했다. 총 5천500㎡의 넓은 운동장에는 강아지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내부에 강아지 터널, 음수대, 그늘막, 물놀이 시설, 데크 등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바닥 분수도 가동되어 강아지들을 설레게하고 있다는 소식. 대형견과 중, 소형견이 따로 입장할 수 있게 3개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어 체계적.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과 견주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드넓은 산책길로 사랑받고 있는 광교호수공원에도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 인기다. 호수공원 바로 옆이라 산책을 즐기다가 놀이터에 입장하면 좋다.

사진 출처: 인천굥제청

4월 말 개장한 송도 도그파크


강아지와 폭풍쇼핑하고 싶다면? 스타필드 하남,고양점 & IFC몰

쇼핑을 할 때는 강아지를 데리고 갈 수 없다? 편견을 깨준 곳이 바로 스타필드! 각 층마다 반려견용 배변봉투가 구비되어 있어 반려동물 동반 입장객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다. 스타필드 내부에는 반려견 전용쉼터가 새로 생겨 강아지와 함께 쇼핑을 하다 지치면 잠시 쉬어가기 좋다. 단 예방접중이 완료된 반려동물로 목줄을 착용하거나 케이지를 동반해야 한다. 서울 시내에서는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에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다. IFC몰 내 위치한 ‘비쇼네’에서는 반려견 케어를 위한 용품과 수제 간식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출처: IFC Mall Homepage

반려견의 입장이 가능한 IFC Mall

사진 출처: IFC Mall Instagram @ifmall_seoul

IFC Mall 내 위치한 ‘비쇼네’에 방문한 반려견

사진 출처: 스타필드 인스타그램 @starfield.official

스타필드에 위치한 반려견 전용 쉼터


강아지와 캠핑하는 로망을 실현하고 싶다면? 강아지 글램핑장 ‘골드펫 리조트’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골드펫 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이다. 실내 강아지 수영장이 있어 날씨에 관계없이 강아지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수양을 못하는 강아지를 위해 강아지 구명조끼도 있다. 수영을 마치고 나온 강아지들은 목욕을 하고 드라이룸에서 깨끗하게 몸단장을 한 뒤 글램핑장에서 주인과 함께 바비큐를 먹으면 된다. 특히 캠핑의 로망인 ‘카라반’이 마련되어 있어 강아지와 숙박하며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천연 잔디 운동장과 함께 숙박시설에는 반려동물 쿠션, 밥그릇, 배변 패드 등의 물품도 비치되어 있다.

중대형견이 이용하는 펫 글램핑장 (사진출처: 골드펫리조트 홈페이지)

중대형견이 이용하는 펫 글램핑장

소형견이 이용하는 펫 카라반 (사진출처: 골드펫리조트 홈페이지)

소형견이 이용하는 펫 카라반

소형견이 이용하는 펫 카라반 (사진출처: 골드펫리조트 홈페이지)

소형견이 이용하는 펫 카라반

실내 강아지 수영장 (사진출처: 골드펫리조트 홈페이지)

실내 강아지 수영장


카페에서 강아지와 함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광교 ‘브래댄트릿츠’

모처럼의 연휴에 강아지와 함께 외출도 하고 카페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광교에 갓 오픈한 ‘브래댄트릿츠’에 방문해보자. 먼저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드넓은 공간인 ‘댕댕이 라운지’가 보인다. 바로 옆 광교 산책길과 연결된 댕댕이 라운지는 강아지들만을 위한 30평 가량의 실내 공간으로, 이 곳에서 강아지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즐겁게 놀거나 강아지 친구들도 만날 수 있다.  미용을 할 수 있는 ‘댕댕이살롱’도 있고 강아지 호텔도 오픈 준비 중이다. 2층으로 올라가면 강아지를 데리고 오지 않은 일반 손님도 입장 가능한 카페가 나온다. 맥주도 판매하니 ‘강아지와 함께 맥주 한 잔’이라는 로망을 실현해보자.  광교 탄천 길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산책을 하다 쉬고 싶을 때 방문해도 좋다.

산책길과 연결된 카페의 '댕댕이 라운지'

산책길과 연결된 카페의 ‘댕댕이 라운지’

강아지를 위한 장난감, 침대 등이 마련되어 있다

강아지를 위한 장난감, 침대 등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