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첨단 기술의 만남으로 보다 앞선 스킨케어를 제안하는 디올의 ‘캡춰 토탈’. 2021년 5월, 이 라인에 또 하나의 제품이 추가됐다. 전문적으로 눈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은 눈가에 시선이 집중되는 필 마스크 시대, 당신의 화장대 위 코어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1 디올의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세럼 디올의 20년간의 피부 연구와 플로럴 사이언스로 도출한 강력한 활성 성분들을 세럼 한 병에 담았다. 부드럽게 스며 오랫동안 영양과 수분이 지속되며, 한 번 사용만으로도 광채 도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30ml 11만5천원대. 2 NEW 디올의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 다른 부위보다 얇고 연약한 눈가 피부를 위한 세럼. 눈에 띄는 눈가 피부의 9가지 노화 징후*를 관리한다. 20ml 11만원대.

FOR YOUR RADIANT SKIN,
DIOR CAPTURE TOTALE 

오늘 아침엔 어떤 생각을 하며 화장품을 발랐는가? 그저 숨 쉬는 것 같은 루틴이었겠지만, 그 바탕 어딘가엔 세월의 흔적을 피하고 싶은 마음이 깔려 있진 않았을까? 오늘보다 내일 더 환하고 탄탄해진 피부, 결국 어려 보이고 싶은 바람 말이다.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의 날을 세운다면 이런 바람을 이룰 수 있다. 피부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하는 브랜드인지, 재배부터 직접 관리하는 성분을 넣었는지, 첨단의 기술력을 접목하는지를 살펴보자. 그리고 하나 더 스킨케어를 감각적인 리추얼로 업그레이드하는 향과 텍스처도 놓칠 수 없다. 디올의 ‘캡춰 토탈’은 바로 이런 소비자를 위한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디올의 ‘캡춰 토탈’은 20년간의 집요한 피부 연구와 혁신적인 플로럴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그리고 그 중심엔 론고자가 있다. 론고자는 ‘캡춰 토탈’을 대표하는 성분으로, 마다가스카르에 위치한 디올 가든에서 재배하고 수확한다. ‘영원의 꽃’이라 불릴 정도로 극한의 환경에서도 꽃을 피워내는 강인한 자생력을 지닌 론고자, 디올은 이 신비의 꽃에서 유래한 ‘바이오-테크놀로지’를 스킨케어에 접목해 노화 징후 관리에 탁월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세럼’은 디올 ‘캡춰 토탈’ 라인의 대표적인 아이콘 제품이다. 론고자를 비롯한 풍부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포뮬러와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인 이 세럼은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듯 부드럽게 스며드는 텍스처로, 단 일주일만 사용해도 눈에 띄게 달라지는 피부를 경험케 한다. 그리고 5월, 눈가가 더욱 중시되는 현 상황에 걸맞은 새로운 제품이 등장했다. 바로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이다. 눈가 피부의 9가지 징후*를 케어하는 이 제품은 론고자 추출물, 호밀 추출물, 히알루론산을 핵심 성분으로 담았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눈에 띄는 효과를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넓은 실버 마사지 헤드 어플리케이터를 더했다. 디올의 혁신적인 신제품 아이 세럼은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드라마틱한 피부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눈가 피부의 균일도와 밝기, 눈에 띄는 주름, 잔주름, 다크서클, 매끈함 정도, 거친 눈가, 탄력 저하 및 눈가 주변의 피부톤

 

DIOR SCIENCE TALK 

LVMH 리서치 센터의 글로벌 리서치 디렉터, 칼 페이. 그에게 ‘캡춰 토탈’ 라인의 새롭게 출시된 아이 세럼에 관한 몇 가지 질문을 건넸다.

Q 눈가 피부를 위한 신제품 출시를 팬데믹 상황과 연결 지어 생각해도 될까?
물론이다. 이 상황을 고려해 디올은 스킨케어뿐 아니라 메이크업에서도 눈에 더 집중하고 있다. 제품 개발은 오래전부터 진행했지만, 현시점에 출시하는 것이 의미 있다고 생각했다. 눈가 피부가 매끈하고 탄탄해 보이는 게 이전보다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됐으니 말이다. 앞으로도 눈가 제품 개발에 더 많이 투자할 예정이다.

Q ‘4주 후 4살 더 어려 보이는 눈가**’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왜 구체적으로 4살 더 어려 보인다고 표현한 것인가?
임상 실험의 결과인가? 맞다. 프랑스, 중국, 한국, 일본 4개국 2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한 결과에서 도출한 숫자다. AI 알고리즘을 통해 디올 제품의 효능을 측정할 수 있었는데, 제품 사용 4주 후 가장 눈에 띄게 눈가 피부가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디올이 발견한 눈가 인지 나이 공식(아이 파워 인덱스)을 바탕으로 눈가 피부가 몇 살 정도 젊어지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런 강력하고 확실한 효과를 지닌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Q 눈가 노화의 징후를 관리하는 제품이다. 이런 제품 사용을 시작해야 할 나이는 몇 세라고 보는가?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면 어떤 징후가 나타났을 때 이 제품이 필요할까?
디올은 대부분의 임상 기준에 중요한 의미가 되는 ‘전환점 나이(Shifting Age)’를 연구한 적이 있다. 이를 통해 모든 국가 여성들이 35~40세 사이에 피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다. 즉 이 나이가 넘어가면 눈가 피부에 관한 고민이 더 많아진다는 의미다. 하지만 일부 징후는 이보다 이른 30세에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모든 눈가 피부의 노화 징후를 관리하고 싶다면 30세 이전부터는 사용할 것을 권한다.

Q 눈가 피부는 유난히 예민해서 아이 크림을 바르면 되레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이를 방지하려면 일반적인 페이셜 제품과 성분 구성이 달라져야 할 것 같은데, 이번에 선보인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은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세럼’과 어떻게 다른가?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2배 이상 더 얇고 예민하다. 그에 따라 아이 세럼 성분에 더욱 주의를 기울였다. 또한 성분이 다양할수록 피부 자극을 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에 최대한 성분을 간략하게 구성하고, 하나의 성분을 추가할 때마다 성분의 중요도에 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또한, 향료를 극소량으로 줄였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원료는 배제하고자 노력했다. 그리고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최대한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를 구현해냈다. 이는 피부 흡수율을 최대로 높이는 효과를 주기도 한다.

Q 2006년부터 ‘캡춰 토탈’ 라인의 핵심 성분으로 사용하는 론고자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 론고자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디올이 불에 타버린 대지에서도 스스로 살아나 꽃을 피우는 이 강인한 식물을 발견한 건 1992년 즈음이다. 처음엔 직감에 따라 이 식물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디올만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방식으로 추출한 여러 론고자 추출물 중, 현재 활용 중인 특정 론고자 추출물이 피부 에너지를 채우는 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는 ‘캡춰 토탈’ 라인의 시작점이 되었다. 앞으로도 론고자와 관련한 식물 화학 분야를 계속해서 탐구할 예정이다.

Q 신제품 아이 세럼에 접목된 특별한 과학 기술이 있는가?
‘시선 추적 프로토콜’을 사용해 사람들이 누군가의 나이를 추측할 때 눈가 부위가 80%의 중요도로 작용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런 사실을 토대로 어려 보이기 위한 합리적인 목표를 세우고 제품을 설계하기 시작했다. 두뇌가 어떻게 작동하는가를 이해함으로써 사람들이 원하는 최고의 제품을 설계해나가는 것이다. 디올 사이언스는 뇌 과학과 뷰티를 연결한다. 이것이 디올 스킨케어가 특별한 이유이기도 하다.

**여성 93명을 대상으로 4주 동안 실시한 피부 전문가 평가 및 피부 나이 예측 모델링 결과

 

“눈가는 많은 것을 담고 있다. 다른 어떤 부위보다 외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가장 많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통 창구이기도 하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요즘엔 더욱 그렇다. 눈가를 위한 디올의 신제품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이 등장만으로도 주목받는 이유다.”

 

FOR EYES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ʼ이 특별한 이유 3가지.

1 고귀한 자연에서 추출한 3가지 핵심 활성 성분
‘캡춰 토탈’ 라인의 대표 성분으로 눈가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선사하는 론고자 추출물,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고 눈가 탄력을 되찾아주는 호밀 추출물, 피부에 수분을 채우는 히알루론산의 시너지로 얇고 연약한 눈가 피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2 360 크라이오-플렉스 어플리케이터
1년 반이 넘는 긴 시간 동안 개발해 100회 이상의 테스트를 거치고, 12명의 전담 패키징 엔지니어 팀을 통해 탄생한 어플리케이터를 탑재했다. 7개의 웨이브가 새겨져 있는 실버 마사지 헤드 어플리케이터가 유연하게 움직이며 눈가 피부의 굴곡진 부위까지 섬세하게 마사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피부에 닿으면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리는 효과도 있다.

3 디올 사이언스가 발견한 객관적 9가지 노화 징후* 피부 지표, 아이 파워 인덱스
눈가 피부에 나타나는 9가지 노화 징후*는 균일도, 밝기, 눈에 띄는 주름, 잔주름, 다크서클, 매끈함 정도, 거친 피부결, 탄력 저하, 피부톤이다. 디올은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국, 일본, 프랑스, 중국 4개국 여성들의 눈가 피부를 연구하여 눈가 노화 징후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 ‘아이 파워 인덱스’를 정리했다. 이런 과학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제품을 개발했으며, 제품의 효과, 4주 사용으로 4살 더 어려 보이는 눈가** 피부로 가꿔준다는 증거를 얻을 수 있었다.

 

HOW TO USE 

아이 세럼의 효과를 높이는 알파-아이 테크닉

FOR 매끈한 눈가
관자놀이부터 눈두덩을 지나 눈가 안쪽 방향으로 가볍게 누르면서 세럼을 바른다. 그 다음 눈꺼풀을 좌우로 문지른다. 양쪽 눈에 2~3회 반복한다.

FOR 주름 완화 눈
앞쪽에서부터 눈꼬리 쪽으로 쓸어준다. 눈썹머리 바로 아래에서 시작해 눈썹뼈 아래를 따라 다림질하듯 문지른다. 양쪽 눈에 2~3회 반복한다.

FOR 탄력 강화
괄사를 사용하듯 어플리케이터에 살짝 힘을 실어 사용하는 방법. 어플리케이터로 피부를 살짝 밀어 올리면서 눈꺼풀 부분을 스트레칭하듯 마사지해준다. 눈썹뼈 형태를 따라가며 반복한다.

FOR 눈매 강조
손가락을 사용한다. 세럼을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눈썹 아치를 살짝 들어 올린 다음, 반대편 손가락으로 눈썹 라인을 따라 꾹꾹 눌러주며 5초간 리드미컬하게 마사지한다.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