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오늘 하루도 온종일 서서 일하셨나요? 아니면 외근에 이곳저곳 돌아다니느라 피곤하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잠들기 전 발목의 긴장을 풀어주는 10분 요가를 따라 해보세요. 무릎 아래에 몰렸던 긴장과 함께 하루 동안의 피로가 싹 풀릴 거예요.

https://youtu.be/NVWRHGwwrbs

STEP. 1 발 마사지

두 다리를 편히 폈다가,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무릎 위 굽혀 두고 발가락에 사이사이 깍지를 끼워주세요. 호흡과 함께 발가락을 당겼다가, 꽉 쥐여주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원을 그리듯 발목을 풀어주고, 주먹을 쥐고 발바닥 안쪽을 마사지해주세요. 발에 쌓인 긴장감과 피로를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발바닥을 가볍게 쥔 주먹으로 두드려 주세요. 반대쪽 동작도 마찬가지 순서로 반복합니다.

STEP.2 발목 돌리기

두 다리를 뻗어 편안하게 앉은 후 발끝을 몸통 쪽으로 당겼다가 앞쪽으로 늘려주세요. 호흡에 신경 쓰는 것 잊지 마시고요.

발끝을 마시며 바깥쪽으로 놓아주고, 숨을 내쉬면서 바닥 안쪽으로 놓아주세요. 이후 발목을 원 바깥 방향으로, 안쪽으로 천천히 돌려줍니다.

 

STEP.3 소고양이 자세

양 손을 바닥에 두고 무릎을 굽힌 뒤 허리를 세워 테이블 자세를 취해주세요. 마시는 숨에는 소자세로, 내쉬는 숨에는 등을 위로 올리고 엉덩이를 발꿈치 쪽으로 당겨줍니다. 발끝이 자극되는 느낌과 발목이 당기는 느낌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몸을 일으켜 상체를 세워준 뒤 양손은 허벅지 위에 편하게 올려주세요. 내쉬는 숨에 발끝을 지긋이 밀어내 발끝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양손을 편안히 바닥에 내려놓은 뒤 발등이 바닥에 붙도록 자세를 취해주세요. 엉덩이를 뒤끝에 붙여준 뒤 숨을 고르세요.

 

STEP.4 계단 걷기

테이블 자세에서 엉덩이를 들어 올려 주세요. 마시는 숨에 뒤꿈치를 들고, 한쪽 무릎을 굽혀주세요. 굽히지 않은 쪽의 발은 바닥에 붙여주셔야 해요. 양쪽을 번갈아 가며 반복해주세요.

 

STEP. 5 종아리 스트레치

매트를 돌돌 말아준 뒤 발의 앞면이 매트에 닿을 수 있도록 자세를 취한 뒤 양손은 자연스럽게 골반 위에 놓아주세요. 상체를 천천히 접어 준 뒤 종아리의 자극이 느껴질 정도로 무릎을 펴준 뒤 호흡합니다. 내쉬는 숨마다 발가락 사이사이를 펴주면 종아리와 발 주변이 더욱 시원해집니다.

발목 요가만 했을 뿐인데 피로가 싹 풀린 느낌이라고요? 우리의 발은 하루종일 우리 몸을 지탱해주고, 또 걷기 위해 끊임없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발목과 발의 긴장을 풀어주면 하체 부종은 물론 발목, 다리 라인도 매끈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서서 일한 당신을 위해 혹은 주변 친구들에게 발목 요가를 그린 얼루어 링크와 함께 꼭 한 번 권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