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언니 박세리도 시작한 그 운동! 자세 교정을 위해 발레스트레칭에 입문한 박세리. 여리여리한 몸을 위한 운동이 아닌 내근력을 키우고 체형을 교정하는 발레스트레칭이 트렌드!

배우 김사랑, 강소라, 이하늬, 한혜진, 옥주현, 최지우, 유호정, 박주미, 명세빈, 엄지원, 이요원 등 많은 셀럽들의 공통점! 바로 발레 운동을 했다는 것인데요. 그들의 몸을 완성시켜 준 바디 메이커! ‘발그로니 운동’의 창시자, 한영 선생님이 직접 꿀팁을 풀어드립니다.

 

체형 교정의 대명사, 발레스트레칭이 궁금했나요?

발레 스트레칭은 근육 마디마디에 긴장과 이완을 반복하며 근력운동과 유연성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굽은 등, 말린 어깨, 골반 비대칭, 거북목 같은 체형을 교정하고 몸을 바로잡으면서 근육들의 균형을 맞춰나가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죠.

 

[추천영상1] 발그로니 운동? 발레스트레칭에 입문하려면 이것부터 시작!

발레 스트레칭은 발레리나나 발레리노들이 본격적으로 테크닉을 연마하기 전 부상을 막기 위한 준비운동으로 시작되었는데요.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코어에 힘을 기르며 근육을 최대한 늘려 내 몸을 잔잔하게 깨울 수 있어요.

 

[추천영상2] 승모근 타파! 굽고 말린 어깨 교정하는 마법의 발레 동작

말린 어깨를 교정하려면 가장 먼저 목을 정렬한 후 굽어 있는 어깨 교정하고 허리의 축을 잡아야 합니다. 골반을 교정한 뒤 상체 라인을 만드는 동작을 얼루어핏에서 만나보세요.

 

[추천영상3] 매일 따라하면 골반 비대칭 교정하는 발레 스트레칭 동작!

척추측만증, 만성 생리통 모두 틀어진 골반에서 온다고요? 틀어진 골반을 제대로 교정하는 발레 스트레칭 동작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추천영상4] 자신감은 바른 목선에서부터! 곧게 교정하는 마법의 발레 동작

긴장하고, 피곤한 상태로 늘 어깨와 목에 통증이 있다면 이 동작을 주목해보세요! 거북목 교정은 물론 턱라인까지 살릴 수 있습니다.

 

[추천영상5] 매일 따라하면 척추측만증까지 교정할 수 있는 발레 동작

허리와 어깨선까지 이어지는 동작으로 등 조임의 느낌을 찾아서 동작을 반복해 줍니다.

가슴과 팔이 서로 줄다리기를 한다는 느낌으로 당겨주는데, 정확한 동작은 영상을 보며 정확한 자극 포인트를 찾아주는 게 좋겠죠? 영상으로 확인 후 매일매일 따라 해보세요! 건강하려면 허리 힘부터 찾아야 해요.

내 몸에 잘 맞게 잘 짠 스트레칭! ‘발그로니 운동’

틀어진 뼈를 바로잡고 잘못 만들어진 근육을 바르게 만들어 운동을 이어가면 체형이 교정됩니다. 우리 몸에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교정하기에 가장 좋은 운동! 무리하지 않으면서 정신을 부드럽게 깨우고 개운하게 할 수 있는 ‘발그로니 운동’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