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따라해보세요.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줄 얼루어의 다섯 가지 요가.

몸이 풀리지 않는 아침부터, 피로에 녹초가 된 저녁까지. 하루의 휴식 시간을 차분한 호흡과 요가로 달래보는 건 어떠세요? 그린 얼루어와 함께라면 몸과 마음에 쌓인 사사로운 걱정들까지 모두 멀리 날아갈 거예요.

 

하복부를 풀어주는 아침 요가

아침에 눈을 뜨면 온 몸이 찌뿌둥해 더욱 일어나기 힘들다고요? 그렇다면 15분간의 아침 요가로 개운함과 활력을 찾아보세요. 상하체를 이용해 하체를 스트레칭하면 하복부 근육량이 늘어나 몸에 저장할 수 있는 에너지가 많아지고 림프의 흐름도 좋아집니다. 차분한 요가와 함께 아침을 시작하면, 그날 하루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겠죠?

 

골반 스트레칭으로 불안을 해소하는 요가

하루종일 바르지 않은 자세로 앉아있다보면 척추와 골반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몸 전체의 균형이 꺠지게 되고요. 15분 동안 얼루어와 함께 이 동작들을 따라해보세요. 다리와 골반, 어깨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노폐물이 쌓인 골반과 사타구니 쪽을 풀어주면 몸의 균형은 골반의 유연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불안과 긴장도 해소할 수 있고요.

 

복부 강화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요가

지금까지 뱃살이 신경쓰여 복근 운동에만 매진했다면 복부를 강화해주는 요가는 어떨까요. 복부 근육을 이완 시키는 요가 동작은 내장기관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줍니다. 복부를 중심으로 온 몸을 쭉쭉 시원하게 해주는 요가와 함께 지친 몸의 긴장을 풀어보세요.

 

가슴과 어깨를 시원하게 해주는 요가

마음이 답답하고 울적하다고요? 그럼 답답한 가슴과 어깨를 시원하게 풀어줄 이 동작들을 따라해보세요. 앉아서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소고양이 자세부터 몸의 균형을 이용한 춤 자세까지 다섯 단계의 요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얼루어와 함께 15분만 투자하면, 결리고 굳은 어깨가 편안해지고, 답답한 가슴이 풀리면서 마음 속에 쌓이 스트레스도 풀릴 거예요.

 

전신을 풀어주는 저녁 요가

잠들기 전 10분만 투자해 하루동안 긴장하느라 애쓴 몸을 풀어보세요. 목에서 시작해 어깨, 팔, 다리 등 전신의 경직된 부위들을 털어내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마음을 차분히 할 수 있습니다. 뇌로 들어가는 산소량이 많아질수록 부교감신경이 자극받아 스트레스도 줄어들게 되니, 호흡에도 신경을 써 따라해보세요. 총 다섯 단계의 동작을 따라하고 나면 잠들기 전, 온몸에 쌓인 부정적인 감정들도 떨쳐버릴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