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강림, 비긴어게인 등! 1월에 꼭 봐야 할 TV 프로그램.

 

믿고 기다리는 작가들

2021년 신규 드라마 라인업이 속속 발표되었고 기다려지는 배우만큼이나 기대되는 작가도 있다. 전작을 정주행하던 중 반갑게 들려온 ‘믿고 보는 작가들’의 차기작 소식을 모았다. 이름만으로도 믿고 본다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싸인>, <유령>, <시그널> 등 매번 대체 불가능한 장르물을 선보이던 김은희 작가는 올해 두 개의 드라마를 진행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세 번째 시즌인 <킹덤: 아신전>과 tvN <지리산>이 바로 그것이다. 두 작품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전지현이 김은희 작가 특유의 톤을 어떻게 소화해낼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재작년 이맘때쯤 매회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JTBC <스카이캐슬>의 유현미 작가와 조현탁 PD가 새로운 드라마로 뭉쳤다. JTBC <설강화(가제)>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격변하는 시대와 절절한 사랑 이야기로 정해인과 블랙핑크 지수가 출연을 확정했다. 전작 <스카이캐슬>의 대단한 서스펜스를 이번 작품에서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상반기 첫 방송을 놓치지 말 것.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 주연의 SBS <조선구마사>는 조선의 굵직한 역사적 사건들을 배경으로 하는 좀비 액션 사극이다. <닥터 프리즈너>의 박계옥 작가가 대본을 쓰고 <육룡이 나르샤>, <녹두꽃>의 신경수 PD가 연출한다. 활극을 방불케 하는 액션은 물론, 전작에서 두드러졌던 캐릭터의 입체성이 작품의 감상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생생하게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전개에 기존의 팬층까지 확보할 수 있으니 이제 웹툰의 드라마화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방영 중인 문가영, 차은우 주연의 tvN <여신강림>은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화제가 되었고, 지난달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은 티저가 공개될 때마다 원작의 크리처가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모두 궁금해했다. 제작이 확정되자마자 기대작에 오른 드라마도 다수다. 상반기 편성 예정인 SBS <모범택시>에는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사적인 복수를 대행해주는 택시회사가 등장하며 이제훈과 이솜이 연기합을 맞춘다. 지난해 누적 조회수 32억 뷰를 기록하며 5년간의 연재를 마친 ‘유미의 세포들’ 또한 방영 예정이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썼던 송재정 작가가 집필을 맡으며 웹툰과 비슷한 듯 다른 기발한 상상력과 연출이 기대된다. 장기용과 이혜리의 로맨틱한 케미가 중심이 될 tvN <간 떨어지는 동거> 또한 웹툰 원작이다. 999살 구미호와 22살 대학생이 한집에서 산다니, 벌써부터 명랑한 소란으로 하루가 짧다. 모두 올해 방영 예정이나 대부분 촬영이 일시 중지된 상태로 편성 시기는 확실치 않다.

 

디즈니의 한국 상륙

재작년 북미지역에 첫 출시되었던 월트디즈니의 OTT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가 올해 한국 서비스 시작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작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호주, 서유럽, 일본에 이어 올해는 한국을 포함해 홍콩과 동유럽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출시 1년 만에 740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하며 무서운 기세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추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 디즈니와 픽사 영화들을 공개할 예정이니 무서운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행 월 6.99달러가 그대로 유지된다면 8천원이 되지 않는 가격이 예상되지만 한국 론칭 후 공식 구독료는 변동될 수 있다.

 

NEW SERIES

<비긴어게인: REUNION>

헨리, 수현, 이하이 등 기존 시즌에서 목소리로 위로를 전한 아티스트들이 다시 모인다. 아직 끝나지 않은 팬데믹 속에서 안전하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다시금 울려본다.
방송사 JTBC 첫방송 12월 말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백성의 편에서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암행어사가 이끌어가는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이다. 김명수, 권나라, 이이경 등의 출연진은 코믹 연기가 상상되지 않기에 더욱 궁금하다.
방송사 KBS2 첫방송 12월 21일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제목부터 간질간질한 로맨스 드라마가 찾아온다. 섬세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웹소설 원작으로, 원진아가 카리스마 넘치는 마케터를 연기하며 로운은 연하남의 정석으로 등장한다.
방송사 JTBC 첫방송 1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