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간을 자고 일어났는데 ‘너 오늘 피곤해 보인다?’라는 소리를 들었다면?

아무리 컨실러를 발라도 가려지지 않는 피곤의 흔적이 있죠. 바로 축 늘어진 눈 밑의 늘어진 살과 형태를 알 수 없는 불룩한 지방이 바로 그 주범인데요, 실제로 피곤하지 않아도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눈 밑의 이 그림자를 해결하는 시술을 소개해요. 아이디 병원의 서영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가 답하는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술에 대해 확인하세요.

 

눈 밑이 불룩해지는 이유는 근육의 힘 때문

눈 밑이 불룩하게 되면 그늘져 보이게 되면서 다크서클이 심해 보이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지방 재배치 시술로 피곤해 보이고 우울해 보이는 이런 인상을 개선할 수 있어요. 이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와 근육의 힘이 약해지고 늘어지면서 안구를 받치고 있던 지방 주머니가 피부 표면 쪽으로 밀고 나오게 되어 눈 밑이 불룩해지는 거죠. 일종의 노화 현상이라서 지방 재배치 시술로 영구적이거나 근원적 차단은 될 수 없지만 근육과 피부의 탄력을 잡아주는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죠.

 

중년은 물론 2030에게도 효과적

보통 이 시술은 중년 여성들이 많이 시도하는데요, 근육이 늘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시술 후 일주일 후에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또한 20~30대들은 근육과 피부의 늘어짐이 심하지 않고 또한 아직 근육 자체의 탄력이 남아 있기 때문에 지방층을 재배치해 주면 피부와 근육의 복원이 빠르게 되어서 보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30분의 시술 시간, 그리고 일주일 후

수술 방법은 먼저 눈 밑의 그늘이 어떤 식으로 보이는지를 파악하는 게 급선무예요. 단순하게 지방이 늘어진 경우라면 간단한 눈 밑 지방 제거를 통해 교정할 수 있고 눈 밑 고랑이 움푹 들어간 경우라면 그 부분을 채워서 교정할 수 있죠. 눈 안쪽을 최소한으로 절개해서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게 보통이고, 단기 수면마취를 통해서 30분간의 시술로 마무리할 수 있어요. 실밥 제거나 입원 과정이 없고 2~3일 후에 일상생활이 가능하죠.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은?

불룩한 눈 밑 피부밑으로 얼굴의 중안면이 함몰되는 현상이 같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는 눈 밑 재배치를 하면서 중안면 부위의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을 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죠. 필러나 미세 자가지방이식술을 함께 한다면 훨씬 건강해 보이고 활력적으로 보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