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대신 아몬트밀크, 고기 대신 식물성 고기나 건강한 단백질 대안 재료들!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요즘입니다.


정제된 밀가루는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여 당뇨 위험성을 높이고 체중 증가의 주범이죠. 물론 소화가 힘들고 염증이 생겨 부작용이 많습니다. 먹는 동안 즐거운 밀가루 음식들은 안타깝게도 우리의 몸을 피곤하게 하고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지게 합니다. 스펠트밀 식빵에서부터 파스타까지! 당뇨와 각종 비만 질환을 불러일으키는 일반 밀가루 대신 스펠트를 활용한 레시피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펠트밀가루는 일반 밀에 비해 껍질이 훨씬 단단하며 품질 개량이 이루어지지 않은 고대밀 일종으로 GI 지수가 낮아 혈당관리에 좋고, 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스펠트밀은 사실 호밀과 함께 일전부터 주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산간 지대에서 많이 재배되며 추위를 잘 견디는 스펠트밀은 식이 섬유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포만감도 주고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소화가 잘 되죠. 그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 상승을 억제해 당뇨 환자에게도 좋고 식이섬유와 마그네슘, 철분이 풍부해 원활한 장운동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홈쿡’과 ‘홈베이킹’을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스펠트밀을 주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