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식재료로 맛과 건강 모두 잡는다? 계란, 버터, 우유와 같은 동물성 재료 대신 속 편하고 담백한 비건 식습관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을 소개합니다.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비건베이킹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죠. 정제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체중조절에도 좋고 알레르기나 아토피, 면역력에도 좋습니다.

콩과 두부를 활용한 비건 파운드케이크

시작하는 비건들에게 칼슘과 철분까지 좋은 영양소를 듬뿍 주는 콩과 두부는 뛰어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비건 베이커리에 활용하면 밀가루와 설탕 없이 건강한 케이크가 탄생할 거예요. 포화 지방도 거의 없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병아리 콩을 활용한 비건 케이크

병아리 콩은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대안입니다. 여러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병아리콩은 고영양 식품으로 특히 고단백질과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죠. 병아리콩을 믹서기에 곱게 갈아 베이킹에 활용해보세요. 만족스러운 저지방 디저트로 추천합니다.

시금치를 활용한 스콘, 비건 시폰 케이크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진 시금치는 영양가가 높고 섬유질, 미네랄까지 풍부해 체중조절에도 좋습니다. 비건 케이크 레시피에 시금치를 활용해보세요! 색감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고단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꿀이나 아가베 시럽을 활용한 비건 컵케이크

정제된 설탕 대신 건강한 꿀이나 아가베 시럽을 활용해보세요. 색다른 풍미를 원한다면 베이킹 시 계피나 생강을 활용해도 좋고요.

비건 치즈를 활용한 베이커리

유제품과 글루텐이 무첨가 된 비건 치즈로 치즈케이크를 만들 때나 베이킹에 활용하면 알레르기 없이 건강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맛과 건강 모두 만족! 시작하는 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들과 함께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직접 만드는 ‘비건 홈베이킹’ 어때요? 버터나 달걀이 들어가지 않아도 건강한 빵은 속도 편하고 맛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