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어울리는 백과 슈즈는 무엇일까? 2020 가을/겨울 시즌, MBTI 성향별로 추천해드립니다.

 

ENTP

똑똑하게 호기심을 가지고 언제나 도전을 즐기는 ENTP. 지루한 것을 누구보다 견디지 못하는 당신은 어디에도 본 적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어울려요. 주사위가 연상되는 크리스털 장식 마이크로 숄더백은 87만원대, 로산티카 바이 네타포르테(Rosantica Net-A-porter).

 

ISTP

겉으론 과묵하지만 마음속엔 언제나 매일 다른 삶을 원하는 ISTP. 왕성한 호기심으로 흥미로운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당신에겐 이번 시즌 핫한 프린지백을 추천할게요. 리드미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프린지백은 5백59만5천원,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INFJ

항상 주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노력하는 INFJ라면 분명 지속가능한 패션에도 관심이 많을 거예요. 친환경적인 소재로 만든 가방을 선택해보면 어떨까요? 식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한 부산물로 만든 백은 1백31만원대, 멀버리(Mulberry).

 

ESFJ

가방을 쇼핑하면 꼭 SNS에 업로드해야 하는 당신. 동네방네 소문내기엔 이렇게 재미있는 디자인의 가방이 좋지 않을까요? 이건 모자가 아니에요. 가방이에요! 볼캡 모양의 위트 있는 미니백은 1백만원대, J.W. 앤더슨(J.W. Anderson).

 

ESFP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타고난 스타성으로 주목받는 것을 즐기는 ESFP. 새로운 디자인이나 스타일을 시도하는 데 거부감이 없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백이에요. 반짝이는 비즈로 하트 모양을 완성한 클러치백은 가격미정,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ENFP

순발력이 뛰어나고 즉흥적인 ENFP. 지루한 일상을 종종 견디지 못하는 당신에겐 기분전환용 슈즈가 필요해요. 이걸 신으면 바로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발등에 리본 장식과 골드 체인 장식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한 미드힐 펌프스는 1백70만원, 구찌.

 

ISFJ

절차를 중요시하는 차분한 성격의 ISFJ. 꼼꼼한 완벽주의자의 면모를 보이는 당신에게 아티스틱한 슈즈를 추천하고 싶어요. 한 땀 한 땀 꽃처럼 표현한 것이 어딘가 닮은 느낌이에요. 꽃잎 모티브 힐은 1백87만원, 발렌티노 가라바니(Valentino Garabani).

 

ENTP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ENTP. 사색하는 것을 좋아하고, 지루하고 고단한 업무 대신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며 진취적으로 일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브랜드 로고가 은은하게 비치는 청키한 부츠는 1백28만원, 지방시(Givenchy).

 

ESFJ

공감능력이 뛰어난 ESFJ. ‘인싸력’이 뛰어나고 인기가 많은 타입답게 화려한 패턴의 슈즈가 어울릴것 같아요. 이건 패턴과 컬러가 눈에 띄어 사진 찍으면 더 예뻐요.기하학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더비 슈즈는 가격미정, 프라다.

 

ISTJ

책임감이 강하고 신중한 성격의 ISTJ. 겉으로 감정이 잘 드러나지 않는 성격의 당신은 하이힐보다는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미드힐이, 화려한 컬러보다는 단정한 블랙 컬러의 슈즈가 어울릴 것 같아요. 불랙 미드힐 펌프스는 가격미정, 마놀로 블라닉(Manolo Blahn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