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가지 병에 걸려 죽는 이유는 음식이다.” 라는 말도 있죠. 잘 먹고 잘 사는 일상이 소중해진 요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생각 없이 먹다가는 생각보다 ‘칼로리 폭탄’에 맞을지도 모를 음식을 소개해요!

말린과일

생 망고 과일은 60kcal. 말린 망고는 320 kcal! 포도를 생으로 섭취했을 때의 칼로리는 100g 기준 69kcal, 말린 건포도는 299kcal입니다.

견과류

많이 먹어도 건강할 것만 같은 견과류도 의외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땅콩 10개=호두 1개=잣 20개=아몬드 7개 정도가 45kcal인데요. 몸에 좋다고 하루 섭취량 이상을 먹을 경우 열량을 무시할 수 없겠죠?

비타민워터와 이온음료


비타민워터는 각설탕 6개 정도의 당류와 함께 1병에 80~110kcal, 이온음료는 500ml 1병 기준 125kcal입니다. 갈증 시 이온음료 대신 비타민워터를 마시면서 좀 더 ‘건강한’ 기분을 느껴보고자 했다면, 물은 ‘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식사 대용 시리얼

출근길 또는 바쁜 일상 속 시리얼로 아침식사를 대체했었다면? 시리얼은 73g의 당류와 710kcal로 아보카도와 삶은 계란, 파프리카 등으로 구성된 아침식사가 350kcal 정도임에 반해 매우 높죠. 가볍게 우유와 섭취했던 시리얼이 의외로 칼로리가 높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일상의 꾸준한 움직임으로! 언제나 그랬듯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한 번에 적당히’ 칼로리의 밸런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