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색력과 지속력은 물론 방수력까지 갖춰야 진짜 여름용 아이라이너라 할 수 있다. 저마다 독특한 모양의 브러시에 특수 포뮬러를 적용해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아이라이너 열전.

 

펜티뷰티 by 세포라의 플라이펜슬 롱웨어 리퀴드 아이라이너 #커즈 아임 블랙
얇은 라인부터 굵은 라인까지 세심하게 조절하며 그릴 수 있는 워터프루프 포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0.55ml 3만2천원.

포뮬러 컬러감은 진한 블랙인데 점성 없는 액체 타입이라 브러시 가는 대로 쓱 발린다. 여러 번 덧발라야 선명한 라인을 잡을 수 있다. 광택이 좀 있는 편이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왼쪽, 오른쪽 방향 할 것 없이 끊김없이 매끈한 라인을 완성하는 길고 탄력 있는 브러시 팁.

아티스트 사용평 브러시가 길고 날렵해 직선을 그릴 때도, 눈꼬리 모양을 잡는 것도 편하고 빠르게 그릴 수 있다. 특히 꼬리를 가늘게 빼기 좋다. 포뮬러가 묽어 피부결을 따라 번지는 느낌이 들지만 한번 건조되면 완벽하게 픽스되어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된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실리의 라이너 #1 러시안블랙
착색염료를 함유하지 않아 민감한 눈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자유자재로 그려지고 또렷한 라인이 오래 지속되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0.55ml 1만5천원.

포뮬러 뛰어난 밀착력의 롱래스팅 픽싱 폴리머를 적용해 빠르게 건조되고 오랜 시간 유지된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소프트 하이텐션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브러시 길이가 적당해 그리기 편하고 끊김도 없어서 좋다. 블랙치고는 컬러가 연해서 아쉬웠지만 필름처럼 고정되어 물을 뿌려도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고 선명한 라인이 오래 지속된다.

 

 

쏘내추럴의 쏘 픽스2 라이너 #딥브라운
두 가지 팁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유분에 강한 제형으로 번짐 없이 생생한 색감이 오래 지속된다. 0.3g×2개 1만5천원.

포뮬러 흔들어 쓰는 마커펜 타입. 묽은 편이지만 필름처럼 깔끔하게 픽스되고, 리무버가 필요 없이 미온수로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볼드한 마커 팁과 슬림한 스펀지 팁으로 사인펜으로 그리듯 눈가를 따라 쓱쓱 그릴 수 있다.

아티스트 사용평 초보가 쓰기 편한 마커 팁과 스펀지 팁 타입, 2중으로 구성되어 있다. 쉽고 빠르게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고 점막을 메우기도 좋다. 포뮬러가 묽은 편이라 여러 번 덧발라야 하는 점이 아쉽다.

 

 

샤넬의 르 라이너 드 샤넬 #512 느와르 프로퐁 딥 블랙
크고 시원한 눈매를 연출하는 볼드한 블랙 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스머지프루프,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지속력도 뛰어나다. 2.5ml 4만7천원.

포뮬러 라텍스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쫀쫀한 폴리머가 피부에 밀착되어 번짐 없이 선명한 라인이 하루 종일 지속된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눈의 굴곡을 따라 섬세하게 밀착되는 부드럽고 매우 얇은 펠트 팁.

아티스트 사용평 쫀쫀하고 진하게 발리는 포뮬러가 예술이다. 양 조절이 어렵고 두껍게 그려지는 느낌이 들지만 눈가 주름에 끼이지 않고 매끈하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연출한다는 장점도 있다. 마르는 데 시간이 필요한데 바짝 마르면 필름을 씌운 듯 매끈하게 고정된다.

 

 

투페이스드의 베러 댄 섹스 이지 글라이드 워터프루프 리퀴드 아이라이너 #블랙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브러시로 가는 라인은 물론 도톰한 라인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땀과 유분에 강하고 지속력도 좋다. 0.6ml 2만6천원.

포뮬러 한 번의 터치로 또렷하게 고발색되는 딥블랙 포뮬러. 워터프루프와 스머지프루프 기능을 갖췄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모가 짧고 유연한 브러시라 손의 움직임에 따라 아이라인에 완벽하게 밀착된다.

아티스트 사용평 피부결을 따라 갈라지는 느낌이 들고 여러 번 덧발라야 매끈한 라인을 잡을 수 있다. 단, 빨리 마르고 말끔하게 고정되며 강렬한 블랙 컬러로 발색되어 또렷한 라인을 연출하기 제격이다. 지울 때도 가루날림 없이 깔끔하게 지워진다.

 

 

지방시 뷰티의 라이너 디스터비아 #N01
캘리그래피를 하듯 정확한 라인을 그릴 수 있는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 섀도 위에도 번짐 없이 선명한 라인을 연출한다. 1.5ml 3만5천원.

포뮬러 강렬한 블랙 컬러의 리퀴드 포뮬러로 땀과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끝부분이 유연한 스펀지 타입의 브러시. 내용물의 양 조절이 쉬워 원하는 두께의 라인을 그릴 수 있다.

아티스트 사용평 스펀지 브러시에 촉촉한 텍스처가 적절한 양으로 묻어 있어 그리기 편하고 끊김도 적다. 브러시를 눕히면 부드럽게 그릴 수 있고 점막의 빈틈을 메우기도 좋다. 초보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