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생각하는 여자>

작가이자 문예창작과 교수인 저자는 가족폭력의 희생자이기도, 여성노동자이기도 하다. 저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받는 지식인들도 자신의 삶 속에서 모두 같은 ‘여성의 문제’를 겪는다는 것을 발견한다. 그들의 개인사에 철학적 사유를 더한 에세이다.
저자 줄리엔 반 룬 출판사 박종주

 

<내 휴식과 이완의 책>

오테사 모시페그의 두번째 장편소설은, 유산을 물려받아 돈 걱정은 하지 않더라도 현실이 고통스러운 주인공의 이야기다. 모든 것이 지긋지긋한 주인공은 신경안정제의 힘을 빌려 1년간 ‘동면’하기로 결심하고 계획을 세운다. 자고 일어나면 정말 모든 것이 해결될까?
저자 오테사 모시페그 출판 문학동네

 

<회사 밥맛>

인스타그램 공감툰으로 유명한 서귤의 이번 주제는 회사원들의 단골 메뉴다. 스트레스로 가득한 회사 생활에서 유일한 위안이 ‘오늘 뭐 먹지?’가 아니던가. 음식을 주제로 회사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담았다. 그나저나 이번 마감 야식은 뭐 먹지?
저자 서귤 출판 아르테

 

NEW MUSIC

<Yours(Feat. 이하이, 창모)>

DJ 겸 프로듀서 레이든과 엑소 찬열이 함께한 싱글 앨범이다. 레트로 느낌의 신스 사운드와 펑키한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디스코 풍의 노래로 헤어진 후 서로를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연인의 감정을 담았다. 이하이와 창모도 함께 한다.
장르 알앤비/어반 발매사 Dreamus

 

<Say So(Feat. Nicki Minaj)>

모르고 들었지만 어딘지 익숙하다. 틱톡을 강타한 그 노래에 퀸 오브 랩 니키 미나즈가 힘을 더했다. 도자캣은 밈(Meme)을 음악으로 표현하며 밈 뮤직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냈다.
장르 알앤비 발매사 소니뮤직

 

<Happy>

태연이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올드스쿨 두왑과 알앤비를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 느끼는 따뜻하고 포근한 설렘과 행복을 담았다.
장르 알앤비/어반 발매사 Dreamus

 

NEW SERIES

<보이스 코리아 2020>

다수의 보컬리스트를 알리게 한 블라인드 오디션이 2013년 시즌2 이후 7년 만에 돌아온다. 보아, 김종국, 성시경, 다이나믹 듀오가 코치진으로 합류하며 숨어 있던 보석을 발굴할 준비를 마쳤다.
방송사 JTBC 첫 방송 5월 25일

 

<저녁 같이 드실래요>

밥의 민족에게 저녁을 같이 먹는 건 식사 이상의 이벤트이기도 하다. 감정이 퇴화된 줄로만 알았던 두 남녀가 저녁 식사를 하며 묘한 감정이 피어남을 느낀다. 주연인 송승헌, 서지혜와 4년 만에 드라마에 도전하는 손나은까지 함께한다.
방송사 MBC 첫 방송 5월 25일

 

<쌍갑포차>

세상에서 가장 수상한 포차가 있으니, 바로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준다는 카운슬링 포차다. 까칠한 포차 주인은 황정음이, 순수한 알바청년은 육성재가 맡으며 유쾌한 판타지를 그린다.
방송사 JTBC 첫 방송 5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