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많은 것이 잠깐 멈춰간다. 모두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가며 그래도 문화생활을 하고 싶어서. 최상의 클래식과 명화를 내 방에서! 국내외 양질의 공연과 전시 리스트업. 알짜배기만 모았다.

기쁜 마음으로 스트리밍을 시작하자. 세계 공연장과 미술관이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으니깐. 티켓값은 무료, 게다가 쾌적한 온라인에서다.

국내 공연/전시 
예술의전당  SAC ON Screen 온라인 상영회

View this post on Instagram

#SAC_news ⠀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예술의전당 SAC On Screen 온라인 무료 상영회 추가 회차가 공개되었습니다!🥳 어떤 공연들이 있는지 라인업을 함께 보실까요?👀 ⠀ 오늘은 연극 <인형의 집>💃 내일은 클래식 음악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 모레는 연극 <페리클레스>💪 그리고 아동극 <아빠닭>🐓 뮤지컬 <웃는남자 하이라이트>까지🎪 ⠀ 다채로운 공연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예술의전당 유튜브 스트리밍 채널로 어서오세요🥰 ⠀ #힘내라대한민국 #힘내라대구경북 #싹온스크린 #예술의전당 ⠀ 📡https://www.youtube.com/user/sacmusichall

A post shared by 예술의전당 (@seoul_arts_center) on

국립현대미술관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관람을 해보는 라이브 전시투어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으로 즐기는 박물관 VR 체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내 손안의 콘서트

 

국외 공연/전시
독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회원가입을 거쳐, 바우처를 이달 말까지 등록하면 된다. 4월 30일까지 1달간 600여 편의 공연을 무제한 감상 가능.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17일부터 매일 공연 한 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나이틀리 메트오페라 스트림스’ 서비스 진행.

애플이 공개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 미술관 내부 영상.

더불어 온라인 컬렉션을 제공하는 미술관/박물관들을 소개한다.
이탈리아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로마 바티칸 미술관

스페인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 

워싱턴DC 내셔널 갤러리 오브 아트

예르미타시 미술관

Art Basel 아트 바젤 홍콩의 취소로  ‘온라인 뷰잉룸’으로 양질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공식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양질의 작품들을 계속해서 지켜보자.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업계. 고마운 마음과 함께 코로나19 사태 종식 이후에도 각 기관의 공식 홈페이지 뿐 아니라 유튜브, SNS채널을 계속 눈여겨보면 좋을 것이다.
다양하고 한계 없이, 그리고 쾌적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