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인기 아이템 말고, 진짜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꿀템’ 있어요? 그게 뭐예요? 각 브랜드 홍보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봤다.

 

“백스테이지에서 제 눈으로 직접 보고 말았어요. 모델들의 피부를 순식간에 ‘깐 달걀’로 만드는 비밀 병기를요!” -맥 컨슈머 인게이지먼트팀 윤사라 대리

맥 라이트풀 C+ 코랄 그라스 소프트닝 로션 150ml  4만9천원대

보통 ‘맥’에서 가장 인기 많은 아이템을 꼽아본다면 립스틱이나 아이섀도를 떠올리기 마련이죠. 하지만 정말 의외로, 아티스트와 단골 고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숨겨진 꿀템은 ‘스킨케어 아이템’이랍니다. 추천하면 항상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서 ‘맥 스킨케어 입문템’이라고도 불려요. 맥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브랜드 화보 촬영, 백스테이지에서 처음 이 제품을 만났는데, 푸석하고 오돌토돌했던 모델 피부가 이 제품을 바르고 나서 매끈한 달걀같은 피부로 변신하는 걸 보고 정말 놀랐어요. 알고 보니 소프트닝 로션은 피부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줘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들뜸이나 밀림을 방지할 있어 아티스트들 사이에서는메이크업 전용 스킨케어 필수템으로 불리는 제품이었죠.

 

사용팁 피부 요철이 유난히 심한 날, 소프트닝 로션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쓱쓱 닦아준 뒤 메이크업을 해보세요. 각질 정돈은 물론이고 보습감 또한 뛰어나서 결점없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속땅김 또한 확연히 줄어드는 느낌입니다.


“뗑 이돌 파데를 안 쓰는 사람은 봤어도, 스틱 안 쓰는 사람은 못 봤어요” -랑콤 디지털 & 커뮤니케이션 스페셜리스트 기지혜

뗑 이돌 스틱 파운데이션 9g 6만2천원대

랑콤 최대의 역작, ‘뗑 이돌 파운데이션’이 인기 아이템이라는 건 벌써 모두 알고 있을 거예요.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 베스트 셀링 제품 만큼이나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꾸준히 받고 있는 아이템이 있답니다. 바로 뗑 이돌 파운데이션의 스틱 버전! 뭔가 의외죠?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그리고 사내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해 쓰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예요. 별다른 요령없이 쓱쓱 바르기만 해도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다 보니 데일리 메이크업용으로 제격이에요. 지속력과 커버력은 솔직히 말해서.. 리퀴드 파운데이션보다 스틱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사용팁 총 4가지 컬러 섀이드 중 가장 어두운 ‘048 웜 베이지’ 컬러는 섀이딩으로 사용해보세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섀이딩도 더 쉽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요!


“이거 없이는 아이돌 아이 메이크업 못해요” – 나스 아티스트리팀 여형석 과장

나스 스머지 프루프 아이섀도우 베이스 8g  3만6천

나스 아티스트 분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 아이돌 메이크업 담당 아티스트 분들도 이거 없이는 아이 메이크업을 하기 힘들 정도라고 매번 칭찬을 받는 아이템이에요. 눈두덩이의 유분을 막아주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 지속력은 물론이고 섀도의 발색도 올려줍니다. 약 2년 반 전, 한 셀럽의 무대 메이크업을 맡게 되었는데 이 때 컨셉이 ‘블랙’이었어요. 보통 스모키보다 훨씬 진하고 과감한 룩이었는데 새벽 6시에 사전 녹화를 하고 드라이 리허설에 이어 녹화 무대까지 모든 일정이 끝난 오후 4시까지도 전혀 흐트러짐이 없었답니다. 이 때 다시 한 번 이 아이템의 진가를 깨닫게 되었죠.  

 

사용팁 꼭 아이 메이크업 전에만 사용하는 아이템이 아닙니다.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만 할 때도 이 제품을 눈두덩이에 발라보세요. 베이스 혹은 컨실러가 눈가 주변, 쌍꺼풀 라인에 뭉치는 현상을 방지해줘 눈가를 더 깨끗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사내 판매에서도 가장 먼저 품절되는 아이템!” – RMK 홍보 송혜영 대리

RMK 퍼스트센스 하이드레이팅 로션 리파인드 150ml 4만2천원

RMK에서 메이크업 베이스만큼 인기 많은 제품은 스킨케어라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이 아이템은 기존 스킨튜너에서 리뉴얼된 제품으로 에센스 +토너+에멀젼이 하나로 합쳐진 3 in 1 제품이에요. 매장에서 메이크업 시연 쇼를 하고 나면 고객들이 전부 사가는 제품으로 유명해요. 매장 단골 VIP분들은 재고가 들어오자마자 바로 구매해 갈 정도죠. 속부터 쫀쫀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여름에 이거 하나만 바른 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도 전혀 건조한 느낌이 들지 않아요. 아는 사람들에게만 유명한 제품이라 정말 안타까운 느낌마저 들어요. 매장에서 이 제품을 발견한다면 꼭 한 번 테스트 해보세요!

 

사용팁 피부가 부쩍 예민해진 날엔 화장솜에 듬뿍 묻혀 스킨팩으로 사용해보세요. 피부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고 속부터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