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을 채로 마스크를 하루 종일 마스크를 끼고 있었더니 트러블이 올라오고 말았다면 지금 수칙들을 기억하세요!

마스크를 끼고 있었던 주변으로 피부 트러블이 올라왔다고요? 하루 종일 마스크를 끼면서 피부에 마찰이 생기며 피부에는 자극이 가게 되죠. 공기가 통하지 않은 채로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피부에 남아 모공을 막게 되는 것이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 지금 상황을 막으려면 다음의 생활 수칙을 기억하세요.

하나. 주변으로는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세요.

마스크를 썼다 벗었다를 반복하면서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있는 피부 상태에서 하루 종일 공기가 통하지 않고 연약한 피부인 주변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문제! 조금이라도 자극을 덜어내기 위해서는 주변으로는 메이크업을 가볍게 것을 추천해요. 자외선 차단제까지만 바르거나 쿠션으로 가볍게 커버하는 정도를 추천해요.

.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손을 자주 씻는 !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어쩔 없이 얼굴과 접촉이 생기는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중요해요. 가장 세균이 많은 곳은 손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흐르는 물에 30 이상 세정제의 거품을 내어서 손을 씻어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주변의 얼굴에는 최대한 손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손을 씻은 후에는 키보드 손이 자주 닿는 물건까지도 분사형 새니타이저를 이용해서 함께 살균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 오일 베이스의 미스트를 사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세요!

트러블의 원인은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다는 신호!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지가 과잉 공급되면서 모공이 피지로 막히는 것이 트러블의 시작이에요. 무조건 수분만을 공급하기보다는 적당한 유분막을 얼굴에 만들어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오일 베이스의 미스트를 사용한다면 쉽게 관리할 있어요.

. 트러블 제거의 골든타임을 확보하세요!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는 저녁에 씻고 후가 아니에요. 얼굴에 트러블이 올라와 있는 것을 발견했다면 손을 씻은 휴대용 토너 패드를 미리 준비해 주변을 닦아내 살균한 후에 스팟 트러블 전용 제품을 면봉을 이용해서 발라야 해요. 발견한 즉시 트러블을 케어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완화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