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나지 않는다고 안심하고 있진 않은가? 겨울철 꽁꽁 싸맨 신발 속에서 묵묵히 피로가 쌓여가는 발에도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다.

 

건강한 발 만들기

발의 자극을 덜어주기
하이힐, 쿠션감이 없는 단화 등 발에 무리가 가는 신발을 피한다. 자극이 없으면 발은 조금씩, 스스로 회복한다.

2 굳은살 제거는 적당히
자극이 생길 정도로 과하게 굳은살을 제거하면 점점 더 두껍게 쌓인다. 다이어트 요요현상과 비슷한 원리다. 한번에 모두 제거하기보다는 조금씩 나누어 제거해서 안정감을 주는 것이 좋다.

3 풋크림 바르기
딱딱한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드는 풋 제품을 사용할 것! 특히 굳은살 제거 후에는 반드시 발라주어야 한다. 제품의 질보다는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디의 메탈 페디 파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빠르고 효과적인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앞면은 두껍고 딱딱한 각질을 제거하기 알맞은 돌출형으로, 뒷면은 잔여 각질을 부드럽게 잠재울 평평한 면으로 되어 있어 부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3만6천원.

 

소프리스의 풋브러쉬야 발닦아죠
긴 브러시가 발가락 구석구석까지 닿아 손에 거품을 묻히지 않고도 깨끗하게 청소한다.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 흡착판이 붙어 있어 서서 샤워하면서 사용해도 안전하며, 허리를 숙이기 불편한 임산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풋샴푸와 함께 쓰면 그야말로 신세계. 9천8백원.

 

버츠비의 페퍼민트 풋 로션과 코코넛 풋 크림
페퍼민트의 쿨링 효과로 지친 발을 시원하고 상쾌하게 관리하는 풋 로션과 코코넛 오일을 듬뿍 담아 진한 영양감이 특징인 풋 크림. 두 제품만 있다면 촉촉하고 보드라운 아가 발로 가꿀 수 있다. 풋 로션 100ml 1만7천원, 풋 크림 123g 1만7천원.

 

듀이트리의 꿈치 케어 패치
붙이면 되는 네잎클로버 모양의 패치. 부착면의 크림에 들어 있는 아르간커넬 오일,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살리실산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인다. 발꿈치를 꼭 감싸주어 움직여도, 양말을 신어도 묻어남 없이 촉촉하다. 0.5g×2매 3천원.

 

페디베어의 프레쉬 핏 풋 필링
소금과 오일의 환상적 만남! 손에 덜어 발바닥이나 뒤꿈치 등 거칠고 갈라진 부위에 문질러주면 소금 알갱이가 각질을 잠재워 매끈한 살결로 거듭난다. 동백꽃, 달맞이꽃씨 등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들이 자칫 예민해질 수 있는 피부에 수분을 채워준다. 125ml 3만8천원.

 

온더바디의 발 각질벗자 풋필링 스프레이
건조한 날씨에 발뒤꿈치와 다리 위로 허옇게 떠오른 각질이 고민이라면 필링 스프레이에 주목할 것! 뿌리고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르면 때처럼 각질이 벗겨져 나오고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간편하고 피부 자극이 없어 자주 애용할 듯. 240ml 9천9백원.

 


FOOT SHOP

동인비 스파 1899의 풋 포커스

발과 하체 중심으로 홍삼을 활용한 동인비의 시그니처 리추얼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발에 위치한 발반사구를 자극해 몸 전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그윽한 홍삼향의 ‘1899 시그니처 오일’을 활용해 발과 종아리 부위를 마사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풀어준다. 총 1시간 소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416 2층 가격 12만1천원. 문의 02-557-8030

 

황미서 풋케어

20년 전통의 독일식 발 관리 전문숍. 미용보다는 건강한 발이 목적으로 풋케어 전문 도구를 사용해 발톱 정리, 굳은살 제거 등 전반적인 발 관리를 담당한다. 발톱 혹은 각질만 관리하는 부분 케어와 발 전체를 깨끗하게 하는 전체 케어가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78 3층 가격 전체 케어 7만원, 부분 케어 5만원. 문의 02-794-8551

 

러쉬 스파 트리트먼트의 더 스펠

고민을 적은 쪽지를 태워 걱정과 근심을 잊게 만드는 컨설팅으로 시작하는 트리트먼트가 색다른 느낌을 전한다. 샤워 스크럽과 풋 마스크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족욕으로 발의 피로를 풀어준다. ‘볼케이노 배쓰 밤’ 등 오직 스파를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을 만나는 재미도 쏠쏠하다. 관리 후에는 레몬 민트 티가 제공된다. 컨설테이션 15분, 트리트먼트 60분.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42길 10 가격 10만원. 문의 02-790-7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