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을 마무리하며 되짚어 보는 올해의 아이돌이 발표한 띵곡들! 놀랄만한 성과를 세운 노래의 기록을 되짚어보아요.

Photo by Kevin Winter/Getty Images for dcp

1 뷰의 전무한 기록, 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올해 최고의 해를 보낸 방탄소년단(BTS) 지난 4월에 발매한 노래를 통해 빌보드 200 차트 1, 100 차트 8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냈죠.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37시간 만에 조회 1 뷰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어요. 한국 음악사에 전례 없는 역사를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노래야 말로 올해의 띵곡!

오리콘 차트 판매 4, TWICE ‘Fake & True’

올해 가장 눈에 띄게 성장한 그룹은 바로 트와이스! 걸그룹 중에서 돋보이는 활동을 선보였는데요 폭넓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으며 일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요. 특히 2 ‘&TWICE’ 타이틀곡페이크 앤드 트루’(Fake&True) 19 자로 오리콘 차트에서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했죠. 연간 아티스트 통합 판매 차트에서도 트와이스는 4위를 기록하는 좋은 성적으로 올해를 마무리하고 있어요.

42개국 아이튠즈를 석권한 레드벨벳사이코(Pshycho)’

레드벨벳은 역시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요즘이죠! 레드벨벳은 올해 < 리브 페스티벌>이라는 타이틀 아래 짐살라빔, 음파 음파 다양한 노래를 선보였는데요 23일에 발매한 ‘Psycho’ 멜론, 지니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다시 기록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요. 게다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를 포함해 세계 42곳에서 1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