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벗어나니 갑자기 모든 게 낯설게 느껴진다. 정신없이 어리둥절한 사회초년생이라면 속는 셈치며 깔아볼 만한 6가지 앱.

 

1112-290-8

 

1112-290-2

노션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순간이 많아졌다. 본래 정리정돈에 능한 사람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이라면 이제라도 기록하는 습관부터 들여보자. 수많은 메모, 계획 앱이 있지만 노션 하나면 충분하다. 다양한 형태의 탬플릿을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무엇이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마법의 앱이다. 다른 메모 앱과 달리 이미지와 영상을 첨부하는 데 제약이 덜해 마치 나만의 홈페이지를 꾸미는 것 같다. 기기 연동이 자유로우며 블록 단위로 기록된다는 점이 특징인데 이때의 블록은 쉽게 생각해 엔터 기준으로 나뉘는 단위이다. 1000블록까지는 무료이며 그 이상의 블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독료를 지불해야 한다. 다행히 월 4$로 저렴한 편.

 

1112-290-3

스텝스
재테크를 배워보고 싶지만 막연히 어렵게만 느끼는 주식초보자를 위해 모의투자부터 시작할 수 있는 앱이다. 시장의 흐름과 거래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으며 점차 종목을 보는 안목까지도 키울 수 있다. 성장성, 수익성, 안전성 등 거래되는 기업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 투자에 대한 판단을 돕는다. 주식시장의 큰 그림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흐름까지도 읽어내야 한다. 시장에 영향을 미칠 만한 최신 뉴스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관심도에 따라 직접 편집해서 볼 수 있다. 상담원과의 일대일 채팅 서비스는 빠른 답변 속도로 이용자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1112-290-4

포레스트
모처럼의 휴무를 스마트폰만 바라보다 날릴 것인가. 귀하디귀한 개인 시간을 조금 더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앱을 활용하는 건 어떨까?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시간만큼 타이머를 설정하고 그대로 두면 된다. 정해진 시간 동안 핸드폰을 만지지 않는다면 나무 한 그루와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도중 참지 못하고 핸드폰을 들어 딴짓을 하게 된다면 자라고 있던 나무는 그 즉시 시들고 만다. 별것 아닌 듯해도 하루 두세 그루씩 키워낸 나무가 숲을 이루는 모습에 뿌듯해진다. 차곡차곡 모은 골드로는 새로운 형태의 나무를 살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실제 나무를 심는 데 기부도 할 수 있다.

 

1112-290-5

건투
조금씩 체력이 부족한 듯한 날들이 이어진다. 이럴 때 운동하기보다 영양제 늘리는 쪽을 선택한다면 영양제 리뷰 앱 건투를 추천한다. 영양제의 유해 성분과 복용시 주의 사항을 한눈에 훑어볼 수 있으며 실제 사용자의 리뷰도 읽을 수 있다. 대상별, 브랜드별, 기능별로 분류된 것 외에도 #성인여성, #직장인, #중장년 등 세분화된 태그로 검색이 가능하다. 보관함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가지 영양제끼리의 비교도 수월하다. 보관함에 넣어둔 영양제의 함량 합산이 가능해 종합적으로 나의 연령대에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1112-290-6

리멤버
사회생활을 시작하니 어딜 가도 서로 인사와 함께 명함을 주고받는다. 이렇게 습관적으로 받은 명함이 가방이나 지갑 구석에서 쌓여만 가고 있지는 않은가? 정작 연락을 해야 할 때 명함을 찾지 못해 애를 먹은 경험이 있다면 명함정리 앱을 설치해보길. ‘리멤버’는 명함을 카메라로 찍기만 하면 앱 내에 정보를 자동으로 저장한다. 연락처에 하나하나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기업별, 팀별로 정리까지 되니 효율적이다. 명함을 교환한 상대가 앱에 가입되어 있다면 승진이나 부서이동 등의 변경 사항도 곧바로 반영된다.

 

1112-290-7

어카운트인포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언제 만들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통장과 카드를 한번에 정리할 수 있다. 계좌와 카드 정보는 물론 포인트와 자동이체 정보까지 통합 조회가 가능하다. 잊고 있던 소액 계좌나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비활동성 계좌를 찾아 잔액을 다른 통장으로 이전하고 바로 해지할 수 있다.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여러 가지 은행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어차피 내 돈이지만 의외의 곳에서 발견하면 목돈이 생긴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