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세상에서 가장 좋은 걸 주고 싶다. 가족이니까. 스쿱543은 그런 마음과 당위성으로 반려견을 위한 자연식을 만든다.

 

1028-038a-2

가족이 먹을 음식을, 가족의 마음으로 만드는 일.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자연식을 선보이는 스쿱543이 만드는 음식은 생식과 화식부터 건강식, 간식까지 다양한데, 대표부터 스태프까지 대부분 ‘다둥이 개엄마’인 구성원들이 누구보다 그 필요를 잘 알기 때문이다. 스쿱543은 반려견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5가지 카테고리로, 무염분, 무농약, 무색소, 무향료 4가지 원칙으로, 건강함과 깨끗함, 맛이라는 3가지 약속을 지킨다는 뜻을 담은 이름이다. 다양한 제품군은 웹사이트(scoop543.com)에서 확인해보길.

 

1028-038a-1

Q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A to Z까지 신경 쓴다. 반려견의 건강 컨디션과 알레르기 여부에 따라 재료를 확인하고, 재료 확인, 배송, 급여, 실제로 잘 먹었는지까지다. 반려견의 삶은 전적으로 견주에게 달려 있고, 우리 고객은 모든 걸 확인하는 분들이다. 만약 계절이나 유통 문제로 구할 수 없는 재료가 생긴다면 양해를 구하고 판매를 중지한다.

Q 생식/화식이기 때문에 제조 및 배송도 민감할 것 같다.
생식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다른 업체는 하지 않는 감마선 조사 처리 공정을 거친다.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더라도 혹시나 모를 마지막 살균 처리를 해서 발송한다. 위생과 신선함이 가장 중요하기에, 드라이아이스와 아이스팩으로 받으시는 순간까지 냉기가 남아있도록 배송을 한다. 친환경보냉박스를 특별 제작해서 사용하는데 여름한철만은 어쩔 수 없이 일반 스티로폼 아이스박스를 사용하고 있다.

Q 가장 인기 있는 제품 3가지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화식과 생식이다. 그리고 고기와 야채를 조화롭게 섞어 고기볼처럼 만든 멍토스, 멍라이스도 인기다. 처음 시도하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고기 종류로 구성된 ‘버라이어티 팩’을 추천한다. 반려견의 기호를 파악하기 용이하다.

Q 인상적인 고객의 후기는?
건강식 멍라이스를 먹고 대사증후군과 고지혈증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아이의 건강 상태가 호전되었다는 후기가 있었다. 물론 100% 저희 멍라이스 덕은 아니라 하더라도 먹거리가 중요한 아픈 노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스태프 모두 기뻐했다. 특히 멍토스와 멍푸딩은 반려견에게 알약을 먹일 때 도움이 된다는 후기가 많다. 한입 사이즈라 약을 끼워 먹이면 약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는다.

Q 준비 중인 제품은?
아픈 아이들은 먹거리가 항상 고민이다. 노견이나 아픈 반려견을 위한 건강식을 전문의의 자문을 구해 계속 낼 생각이다. 또 화식과 생식의 고기 종류를 늘리고, 국내에서 안전하게 도축된 육류를 더 확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 스쿱543의 이름으로 하고 싶은 일은? 
스쿱543 브랜드를 통한 궁극적인 목표는 반려견의 삶의 질 향상이 다. 이태원 녹사평역 부근에서 매주 토요일 ‘유행사(유기동물 행복 찾는 사람들)’라는 단체가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벌인다. 스쿱543의 대표가 6년간 매주 유행사에 직접 나가 후원과 봉사를 하고 있다. 또한 스쿱543의 제품으로 유행사의 유기견 아이들에게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으로부터 버려진 아이들에게 집밥을 먹이고 싶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