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신상 쿠션 속에서 헤매고 있다면? 내 피부에 꼭 맞는 쿠션을 찾고 싶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뷰티 에디터의 솔직한 리뷰를 참고할 것. 완벽한 쇼핑 가이드를 위해 디자인, 커버력, 밀착력, 지속력까지 모두 비교했다.

 

1030-052-3

랑의 빠뤼르 골드 쿠션 SPF 25/PA++. 15g 8만9천원. 

REVIEWER 유혜수(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COMMEND 부분적인 광이 필요한 수부지 피부

“블랙&골드 조합의 패키지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을 준다. 처음 발랐을 땐 너무 촉촉해서 커버력이 낮거나 손자국이 남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보송하다. 레이어링할수록 커버력이 쌓이고, 스킨케어를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윤광이 돌기도 한다. 단, 텍스처가 묽으니 처음 터치할 때 양 조절에 신경 쓸 것.”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2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세럼 인 쿠션 파운데이션. 15g×2개 3만7천원.

REVIEWER 유혜수(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COMMEND 수정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건성 피부

“부드럽게 발리고 윤기 있게 마무리된다. 메이크업이 뜨고 각질 부각도 심한 건성 피부의 수정 메이크업용으로 제격이다. 굉장히 촉촉하기 때문에 스킨케어를 과하게 했을 경우 밀리거나 손자국이 생길 수 있다. 메이크업 전, 리치하고 유분이 많은 크림보다는 쫀쫀하게 밀착되는 에센스를 바르는 걸 추천한다.”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4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컴플릿 쿠션 컴팩트 SPF50+/PA+++. 15g×2개 12만원.

REVIEWER 황혜진(<얼루어> 뷰티 에디터)
RECOMMEND 볼륨감 없는 건성 피부

“어떤 각도에서 봐도 빛이 날 만큼 촉촉하다. 건강한 광채로 이마, 볼, 턱 등 꺼진 부위에 볼륨감이 더해져 동안 피부로 보이는 느낌? 평소 푸석하고 메마른 피부가 고민이라면 사용해보길. 크리미한 텍스처 때문인지 지속력이 아쉽지만 티존만 파우더로 눌러주면 오래도록 윤광을 유지할 수 있다.”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5

슈에무라의 언리미티드 쿠션 파운데이션 SPF36/PA+++. 15g 5만원대.

REVIEWER 오성석(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COMMEND 가벼운 마무리감을 원하는 복합성 피부

“텍스처가 가벼워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얇게 스며든다. 덕분에 시간이 지나도 모공에 끼거나 뭉치는 현상 없이 깔끔한 피부 표현이 유지된다. 컬러도 지나치게 핑크빛이 돌거나 노랗지 않아서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할 만하다. 사각 패키지가 시크해 보이긴 하나 한 손에 쏙 들어오지 않아 조금 불편하다.”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6

디올의 디올 포에버 퍼펙트 쿠션 SPF35/PA+++. 14g 4만5천원대.

REVIEWER 이나겸(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COMMEND 요철이 많은 트러블 피부

“쫀쫀하게 발리면서도 적당히 보송해서 내 피부 자체가 좋아 보인다. 티존에 유분이 올라와도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지저분하지 않다. 웬만한 요철과 트러블 자국도 완벽하게 커버되는 편이다. 밀도 있는 쫀득한 텍스처라 뭉치기 쉬우니 이 쿠션의 진가를 알고 싶다면 팔이 아플 때까지 여러 번 두드릴 것.”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7

맥의 스튜디오 픽스 컴플리트 커버리지 쿠션 컴팩트 SPF50/PA++++. 12g×2개 6만원대.

REVIEWER 황혜진(<얼루어> 뷰티 에디터)
RECOMMEND 커버력이 중요한 트러블 피부

“바르자마자 잡티를 모두 감춰버린 커버력에 깜짝 놀랐다. 눈 밑 다크서클은 물론 코 옆 붉은 기, 주근깨까지 한번에 가려져서 따로 컨실러를 쓸 필요가 없다. 겉으로는 보송해 보이는데 속은 촉촉해서 피부가 땅기지 않고 편안하다. 밀착력이 높진 않아 조금씩 묻어나지만 이 정도 커버력이면 감수할 만하다.”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8

입생로랑 뷰티의 올아워 쿠션 파운데이션. SPF50/PA+++. 14g 8만2천원대.

REVIEWER 오성석(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COMMEND 트러블 자국이 많은 지성 피부

“고급스럽게 무광 처리된 블랙 패키지부터 마음에 든다. 커버력이 높아 트러블 자국이 많거나 모공이 넓은 사람에게 추천하는데, 그만큼 두껍게 발릴 수 있으니 양 조절은 필수다. 내장 퍼프가 발림성을 잡아주지 못해 조금 아쉽지만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지속력도 좋은 편이다.”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1030-052-9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울트라 래디언스 세럼 쿠션 SPF40/PA++++. 12g×2개 15만원.

REVIEWER 이나겸(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COMMEND 칙칙함이 고민인 복합성 피부

“처음에는 에센스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린다. 시간이 지나면서 수분감이 적당히 날아가고 윤기가 도는데, 묻어나는 과한 광이 아니라 조명을 받았을 때 화사해 보이는 정도다. 쿠션만으로도 연한 홍조는 가려지지만 눈에 띄는 다크 스폿이나 트러블 자국은 컨실러를 사용해야 할 듯.”

디자인 ★★★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