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 곱슬 부스스한 머리가 고민이라면? 실제 곱슬 모발을 가지고 있는 헤어 전문가가 알려주는 팁을 참고해보세요!

 

TIP 1 머리 말리는 법

tip1

 

무심코 놓칠 수 있지만 곱슬기를 차분하게 잠재우는 가장 좋은 법은 바로 머리를 “잘” 말리는 것!

머리를 감은 뒤 수건으로 감싸거나 자연건조를 하면 곱슬기는 더 심해지고 마른 후에 스타일링이 더 어려워져요. 머리를 감은 뒤에 바로바로 말리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어떤 손동작으로 어떻게 말리는 지도 물론 중요하죠. 더 자세한 손동작 및 전문가의 팁은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TIP 2 곱슬기를 잠재우는 헤어 제품 추천

tip2

곱슬기를 무조건 판고데기로 누른다고 부스스함까지 없앨 수는 없어요. 스타일링 하기 전 헤어 제품으로 충분히 수분 및 영양 공급을 해야 부스스하게 일어나는 곱슬기를 방지할 수 있죠. 여기서 자주하는 실수는 바로 헤어 오일을 고데기 직전에 바르는 것! 오일은 흡수가 느려 바른 뒤 바로 열을 가하면 연기가 날 수도 있으니 크림 제형의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TIP3 앞머리 스타일링 팁

tip3

 

여기서 헤어 선생님의 모발이 전혀 곱슬처럼 보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 때문일지도! 곱슬 모발이 가장 어려워하는 앞머리 스타일링 팁은 바로 이겁니다. 바로 롤 브러시와 판고데기를 잘 이용하는 것!

1) 먼저 롤브러시로 앞머리를 빗질한다

2) 판고데기로 앞머리를 펴자마자 롤 브러시에 앞머리를 얹는다

3) 롤 브러시를 살살 굴리며 약 3초간 뜸을 들여 볼륨을 만든다

더 자세한 손동작과 고데기 온도 설정팁은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TIP 4 곱슬 모발에 제일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

tip4

머리를 묶어도 풀어도 고민되는 곱슬 머리 스타일링, 이렇게 해보세요! 곱슬 모발에 특화된 헤어 스타일링은 바로 헤어 번(일명 똥머리)! 스타일링을 신경써서 하지 않아도 헤어 특성 덕분에 예쁘게 완성될 수 있다고 해요.

1) 머리를 높게 묶는다

2) 구레나룻 머리는 뒤로 살짝 넘긴다

2) 포니테일을 돌돌 말아 실핀으로 고정한다

3) 잔머리를 엄지와 검지로 살짝 씩 빼낸다

4) 귀 뒤로 넘겼던 머리를 빼내면 잔머리가 고슬고슬 예쁘게 살아난 헤어 번 완성!

더 자세한 잔머리 스타일링 손동작 팁은 영상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