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다이어트할 때 궁금한 건 많은데 누군가에게 직접 물어보기도 부끄럽다면? 즐겁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싶다면? 에디터가 강력 추천하는 랜선 트레이너를 기억할 것.

 

0910-170-1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다면? 

[ 조싀앤바믜 ]

‘2주에 10kg 빠지는 춤’이라니.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댄스 채널 ‘조싀앤바믜’다. 바믜(여)가 춤으로 2주에 10kg을 감량한 경험을 토대로 영상을 만들어 올린 게 이 채널의 시작이다. 좋아하는 음악을 골라 들으며 춤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땀에 흠뻑 젖어 있는 나를 발견한다. 처음 만든 <Mo Bounce> 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1100만이 넘으며, 천만 뷰 영상답게 효과를 입증하는 각종 댓글들이 그 인기를 반증한다. 또 이들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이름하여 ‘Most Girls’ 프로젝트! 이는 사회의 잘못된 잣대로 강박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좀 더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만들었다고.

0910-170-2

13,289,687회

2주에 10kg 빠지는 춤 6 (8월 5일 기준) 

 

조싀앤바믜에게 물었다 

Q 정말 춤으로 운동이 될까?
충분하다.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운동해본 결과 사이클 1시간을 탄 것과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휴식 포함 1시간 운동, 성인 기준 500kcal 소모). 생각보다 고강도 운동이라 식단 조절을 함께 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를 하길 바란다.

Q 몸치도 따라 할 수 있을까. 가장 따라 하기 쉬운 영상을 추천해달라.
<HandClap>, <Dance the Night Away>, <Mamamia>를 추천한다. 따라 하기 힘들다면 유튜브에서 속도를 0.5배나 0.75배로 조절해보길 권한다. 보통 입문자분들이 시작하는 방법이다.

Q 따라 하다 보니 층간소음이 걱정이다.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팁이 있을까?
두꺼운 매트나 이불을 꼭 깐다. 양말도 신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베란다에서 추고 있다는 구독자 아이디어도 들었는데, 괜찮은 방법인 것 같다.

 

 

0910-170-3

말 못할 고민 부위까지 운동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 제이제이 살롱 드 핏 ]

‘제이제이 살롱 드 핏’의 제이제이는 여성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오랜 시간 스스로 체득했던 경험을 토대로 운동과 식단을 통해 다이어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녀는 수많은 다이어트와 요요를 오가며 여자들이 고민할 법한 다이어트 문제를 속 시원하게 다뤄준다. 이를테면 운동해도 없어지지 않는 부유방, 뒤틀린 자세로 생긴 힙딥이나 Y존 부각 현상까지 고민은 되는데 물어볼 데는 없는 디테일한 문제처럼 말이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고민할 수 있는 각종 식이방법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그녀의 영상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다이어트 식이요법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는 데에 한몫한다.

0910-170-4

3,467,620회 

하복부 운동 제대로 하는 꿀팁! (8월 5일 기준) 

 

제이제이에게 물었다 

Q 제이제이가 추천하는 10분 전신 유산소 운동을 해봤다. 10분만 해도 효과가 있을까? 지방은 유산소 운동을 한 20분 후부터 탄다는 얘기가 있지 않나?
20분 후에 지방이 탄다는 얘기는 잘못된 이론이다. 모든 운동은 시작한 후부터 강도나 지속도에 따라 지방을 태우는 비율이 달라진다. 가장 좋은 것은 50분 정도를 이어서 하는 정규 프로그램이다.

Q 근육 운동을 하면 몸이 아파서 다음 날 운동을 하기가 힘들다. 몸이 회복된 후에 하는 게 맞을까? 아니면 아파도 계속하는 게 맞을까?
근육통이 심한 것은 운동 초보이자 꾸준히 하지 않아서 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초반 3개월 정도는 전신을 골고루 운동해주고 이후 6개월 정도는 스킬을 향상시키는 스케줄로 1년 정도를 이어가면 운동하는 몸으로 만들 수 있다. 초반 근육통은 자연스러운 일이니 2~3일에 한 번씩은 해주는 것이 좋다.

 

 

0910-170-5

운동 전후 꼭 해야 할 전설의 스트레칭 

[ 스트레칭 강하나 ]

다이어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 특히 하체 비만인들의 운동 루틴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던 ‘강하나 스트레칭’의 주인공 강하나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2008 강하나 스트레칭’ 덕을 똑똑히 본 지난 구독자들 덕분일까? 그녀를 신뢰하는 구독자가 이미 22만 명에 달한다. 10년이 지난 후 그녀를 다시 보니 감회가 남다르다. 육아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내다 자신의 시간을 다시 찾고 싶어 만든 그녀의 새로운 채널은 요일, 실력, 부위 등을 선택해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필라테스를 기반으로 기초적인 호흡부터 다양한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근육운동 그리고 다이어트용 강도 높은 전신 운동까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다.

0910-170-6

2,040,000회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2018) 2008 편집본 (8월 5일 기준) 

 

강하나에게 물었다 

Q 에디터 역시 하체 비만으로 고민이 많아 영상을 보고 따라해봤다. 물론 따라 하다 보면 시원하지만 스트레칭만으로 살이 빠질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 과연 빠질까?
스트레칭으로 굳은 관절의 가동성을 확장해주면, 동작을 완성도 있게 할 수 있고, 자극을 더 깊게 느낄 수 있다. 그럼 자연스럽게 운동 수행 능력이 높아진다.

Q 흔히 하체는 더 빼기 힘들다는 얘기를 자주 하는데, 절대 빠지지 않는 살도 있을까? 또 하체 비만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
절대 안 빠지는 살은 없다. 부기가 빠져야 살이 빠진다. 특히 하체 비만은 다이어트 중에 짠 음식, 국물 요리는 절대 피하라고 권하고 싶다. 부종의 가장 큰 원인이다.

 

 

0910-170-7

비뚤어진 체형을 먼저 교정하고 싶다면 

[ 운동하는 데이브 ]

‘운동하는 데이브’는 각종 통증과 체형 교정에 대한 정보와 운동법을 다루는 채널이다. 데이브 채널의 가장 큰 장점은 근육과 관절의 움직임에 해당하는 운동을 쉽게 설명해주는 데 있다. 올바른 뼈와 관절의 가동 범위 그리고 바른 근육의 형태를 그림으로 보여주며 원리부터 설명해주니 운동에 일자무식이었던 에디터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 또한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하지 않도록 기본적이지만 꼭 해야 할 운동 그리고 하지 말아야 할 동작 등 알짜 정보가 가득해 부상 없이 운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이어트 전 비뚤어진 체형, 근육 통증 등을 먼저 해결하고 싶다면 꼭 봐야 할 채널!

0910-170-8

334,695회 

[홈트레이닝] 상상도 못했던 겹갑골 다이어트 (8월 5일 기준) 

 

데이브에게 물었다 

Q 운동을 하는 중인데 근육이 줄었다. 단백질이 부족해서라는데, 단백질 셰이크가 도움이 될까?
전문적인 웨이트를 하는 분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단백질 셰이크는 추천하지 않는다. 우리 대다수는 이미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다는 통계 결과도 있다. 그에 따르면 약 3%의 아주 극소수만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상태다. 근육이 부족하다고 해서 단백질을 섭취할 게 아니라 우선 근력 운동을 기반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

Q 바른 자세와 몸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
몸을 자주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바른 자세라고 해도 한 자세로 오래 있으면 근 골격계는 틀어지기 마련이다. 장시간 한 자세를 취하는 걸 피하고 올바른 걸음걸이로 규칙적으로 걷는 운동을 추천한다. 올바른 자세로 걷는 것도 골격근을 바로 세우는 방법 중에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