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이라이너의 첫 번째 조건은 번짐 없이 오래가는 것! 피부 타입과 눈의 생김새 T.P.O에 따라 내게 꼭 맞는 아이라이너를 선택해야 우울한 판다 신세를 면할 수 있다. 휴대하기 좋은 펜슬, 붓펜, 리퀴드의 3종류 아이라이너 카테고리 중 지속력이 가장 강한 제품도 눈여겨볼 것.

 

0615-064-1

1 디올의 디올쇼 온스테이지 라이너 워터프루프 #091 매트 블랙 유분보다 수분감이 느껴지는 잉크 제형이라 말끔하게 발린다. 끝을 뾰족하게 빼는 아이라인 연출에 제격이다. 0.55ml 4만5천원대.
WATER ★★★  OIL ★★★★

2 클라란스의 3-닷 라이너 #01 블랙 포크처럼 생긴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원하는 아이라인 모양을 만들 때 유용하다. 브러시 사용이 미숙한 메이크업 새내기에게 추천. 0.7ml 3만6천원.
WATER ★★★  OIL ★★★★★

3 프로에잇청담의 리퀴드 디파인 라이너 #블랙 여간해선 지워지지 않는다. 내장 브러시가 힘이 없는 편이라 초보자라면 납작한 전용 브러시로 사용할 것. 2.5ml + 브러쉬 401, 5만3천원.
WATER ★★★★★  OIL ★★★★

4 샹테카이의 24시간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에보니 유분에 번짐이 있는 편이니 점막을 채우는 사람이라면 점막용 라이너는 따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2g 4만원.
WATER ★★★★  OIL ★★★

5 클리오의 킬 라스팅 슈퍼프루프 브러쉬 라이너 #블랙 빠르게 마르는 붓펜 타입이라 무쌍 눈에 넓은 범위의 아이라인을 그릴 때나 초보자가 사용할 때 편리하겠다. 1.3ml 1만8천원.
WATER ★★★★  OIL ★★★

6 에스쁘아의 컬러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3 우머나이저 은은한 펄을 함유해, 블랙 컬러인데도 시원해 보인다. 특히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바캉스용 라이너로 훌륭할 듯. 1.5g 1만7천원.
WATER ★★★★  OIL ★★★

7 메이크업포에버의 아쿠아 XL 잉크 라이너 #M-10 일반 브러시보다 단단한 펠트 팁이 있어, 양 조절이 쉽고 좀 더 안정적으로 곧은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클렌징도 쉬운 편이다. 1.7ml 3만3천원대.
WATER ★★★★  OIL ★★★★

 

0615-064-2

8 맥의 테크나콜 라이너 #그래프블랙 미끄러지듯 부드럽고 농밀하게 발리는 오토 타입 펜슬 라이너. 덜 말랐을 때 스머징해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0.35g 2만8천원.
WATER ★★★★  OIL ★★

9 페어리드롭스의 라인업 프루프 아이라이너 #딥블랙 한 번만 스쳐도 짙은 블랙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옅어지긴 해도 마찰에 의한 번짐은 거의 없다. 0.6ml 3만원.
WATER ★★★★  OIL ★★

10 에스티 로더의 더블웨어 인피니트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그라파이트 스머지 팁과 샤프너가 내장돼 번진 듯한 스모키 아이부터 정밀한 표현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을 돕는다. 0.35g 3만5천원.
WATER ★★★★  OIL ★★★★★

11 바비브라운의 롱웨어 워터프루프 라이너 #블랙 스모크 리퀴드나 붓펜 타입보다 쉽게 번질 수밖에 없는 펜슬 제형인데도 지속력이 뛰어나다. 특히 수분에 강하다. 0.12g 4만원대.
WATER ★★★★★  OIL ★★★★

12 오휘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01 블랙 고탄력 브러시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이지 필 오프 타입이라 클렌징 시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피부에서 쉽게 떨어져 자극이 적다. 4ml 2만9천원.
WATER ★★★★  OIL ★★

13 키스미의 히로인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블랙 0.1mm의 초극세 브러시가 내장돼 점막을 채우기에 유리하다. 눈썹 빈 곳을 한 올 한 올 그려 넣기에도 제격. 0.4ml 1만8천원.
WATER ★★★★★ OI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