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하게 피부를 감싸주기는커녕 따끔거리는 통증을 주는 화장품? 마이크로 니들 패치가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아픔을 참고 붙이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0429-050-1

내가 정성스럽게 바르고 톡톡 두드릴 테니 피부 속까지 흡수되어줘!’ 매일 화장품을 바르는 여자들의 바람은 이런 것이 아닐까.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 할지라도 흡수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법. 그래서 등장한 것이 마이크로 니들 패치다. 뾰족한 미세바늘을 통해 피부에 유효 성분을 전달함으로써, 흡수 단계를 줄이고 직접 피부 속으로 침투해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는 피부 고민 중에서도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는 미세바늘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피부 탄력을 높이는 성분을 다량 함유해서이기도 하지만, 피부를 찌르는 물리적 미세 자극 자체가 콜라겐 생성 및 피부 재생을 돕기 때문이다. 때문에 평소 고기능성 화장품을 발라도 효과를 느끼기 힘들었거나, 시간이 부족해 에스테틱이나 피부과에 들르지 못했던 당신이라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사용법은 일반 패치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미세바늘 속 성분이 모두 녹아 피부에 흡수되도록 최소 30분 이상은 붙이고 있는 것이 좋다. 제품에 따라 붙이고 수면을 취하라고 권장하기도 한다. 또한 전 단계에 바른 화장품이 완벽하게 피부에 스몄을 때 붙여야 피부에 제대로 밀착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  에디터와 한의사가 붙여봤다

0429-050-2

눈가를 탱탱하게

아크로패스의 아이존 케어
니들 구성 성분으로 히알루론산과 피부 세포 생성을 돕는 EGF, 단 두 가지만 함유했다. 방부제와 합성 첨가물을 배제한 눈가 전용 안티에이징 패치. 4매(마이크로 구조체 1.36mg×2) 8만원.
EDITOR’S COMMENT 사용해본 제품 중 눈가 주름 관리에 최적화된 디자인 이었다. 아이백을 충분히 덮을 만한 니들 면이 있고, 밴드는 다소 도톰했지만 얇은 눈가 부위에 붙여도 불편하지 않은 정도다. 타사 제품에 비해 니들이 큰 편이라, 따가움도 꽤나 느껴지고 떼어낸 직후 붉어짐도 20분 이상 남아 있었다.
DOCTOR’S COMMENT 사실 마이크로 니들이 각질 층을 뚫고 그 사이로 피부에 유효 성분을 도달시켜야 하는 아이템이기에 이 역할을 하려면 어느 정도의 자극이 있을 수밖에 없다. 그래도 홈케어 제품치고는 통증이 좀 심하지 않은가 싶었다. 결론은 아프고 효과는 좋은 제품이라는 것.

 

0429-050-3

옅은 주름 지우개

아르페의 스마일 케어 솔루션
보습을 돕는 히알루론산과 피부 탄력과 볼륨을 올려주는 보르피린을 함유한 2천7백여 개의 마이크로 니들을 담은 패치. 7매(27ml×2) 5만6천원.
EDITOR’S COMMENT 피부에 붙이는 순간 약간의 기분 좋은 따끔함과 함께 눈가 피부 혈행이 원활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니들이 넓게 부착되어 주름과 주름 근처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예민한 피부는 사용 직후 붉어질 수 있으나, 금세 사라지는 정도다. 세안 후 바로 붙이지 않으면 접착력이 떨어지니 주의할 것.
DOCTOR’S COMMENT 엄살이 좀 있는 편이라 첫 따가운 느낌에 흠칫 놀랐다. 하지만 그 순간만 넘기면 참을 만하다. 또 접착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 처음 20초 정도는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줘야 했다. 1회 사용만으로도 주름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생긴다. 옅은 주름에 사용하면 꽤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0429-050-4

깊은 팔자 주름 예방

설화수의 예소침 패치
팔자 주름 완화를 위한 니들 패치. 한방 침 원리를 적용한 것으로, 입가 주변 경혈에 자극을 주어 굳어진 피부를 풀어줌으로써 주름 개선 효과를 높이는 원리다. 10매(25ml×2) 20만원대.
EDITOR’S COMMENT 따끔하다기보다는 약간 거칠다는 느낌 정도로 아주 미세한 자극이 있다. 습윤 밴드가 매우 얇고 유연해 붙이고 말을 하거나 음식을 먹어도 부담이 없는 수준. 1회만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느낄 수 없고 꾸준히 사용하면 팔자 주름이 조금씩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DOCTOR’S COMMENT 한의학과 관련이 높은 제품이라 예전에도 사용해본 적이 있다. 패치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 것 같고, 브랜드 홈페이지의 제품 사용 가이드에 나온 지압법과 병행하면 좋을 것 같다. 영양. 지창, 혈거, 완골의 4군데 혈자리는 얼굴에서 미용적 효과를 볼 수 있는 대표적 지압점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0429-050-5

칙칙한 눈 밑을 환하게

블루캐롯의 미라클 마이크로 니들 패치
파우치 안에 패치와 함께 앰플이 들어 있다. 세안 직후가 아닌 앰플을 바르고 흡수된 후 붙이는 패치. 니들의 주성분은 히알루론산과 순환을 돕는 카페인, 느슨해진 피부를 조이는 아이세릴이다. 5세트(앰플 1g + 패치 2개) 10만원.
EDITOR’S COMMENT 미세한 금가루를 함유해 피부에 쏙 스미는 앰플은 만족스러웠으나, 습윤 밴드가 두꺼워 눈 밑에 붙이면 눈을 깜빡일 때마다 불편했다. 오히려 눈꼬리나 이마에 사용하면 적당할 것 같았다. 붙였다 떼어내면 즉각적으로 눈 밑이 환하고 촉촉해 보인다.
DOCTOR’S COMMENT 앰플을 바른 촉촉한 피부에 붙이기 때문에 화끈거리거나 따끔한 느낌은 거의 없었다. 다른 마이크로 니들은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서 주름 부위가 채워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 패치는 피부 겉이 촉촉해지면서 톤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었다. 다크 서클 개선에 효과적일 것 같다.

 

0429-050-6

입가 피부를 유연하게

아이오페의 코렉팅 패치 마스크
피부 온도와 습도에 의해 녹는 히아루로닉 멜팅 칩™을 함유했다. 꾹꾹 눌러 밀착시킨 뒤 최소 30분 이상 붙여놓거나, 슬리핑 패치로 사용할 수 있다. 7매(25ml×2) 5만원대.
EDITOR’S COMMENT 피부를 힘주어 누르지 않으면 니들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초미세한 니들이 부착되어 있다. 니들을 감싸는 패치 부위의 접착력도 좋고 얇은 편이라 슬리핑 패치로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았다. 피부가 예민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
DOCTOR’S COMMENT 최근 마스크 팩 성분으로도 주목받는 히아루로닉 멜팅 칩™을 핵심으로 만들어 믿음이 갔다. 니들 패치의 전형적인 따끔한 느낌을 꺼리는데 이 제품은 그런 통증이 거의 없었다. 붙이고 얼굴 스트레칭을 해도 떨어지지 않을 만큼 접착력도 좋아 만족스러웠다. 즉각적인 효과는 피부가 조금 촉촉해졌다는 정도였다.